동물들

집에서 가르는 동물들에 더해서, 동물의 세계는 수천 종의 동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섹션에서는 개, 돼지, 새와 같이 잘 알려진 동물들과 사자, 고래, 원숭이와 같은 야생동물에 관해 들여다봅니다.

고양이의 수면: 고양이도 꿈을 꿀까?

우리의 사랑스러운 친구, 고양이들은 게으른 동물로 유명하다. 사실, 대부분의 고양이는 하루에 14-20시간 가량 수면을 취한다. 단순히 수면 행위를 즐겨서 이렇게 오랜 시간 자는 것 만은 아니다. 고양이의 신체는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많은 수면 시간을 필요로 한다. 그렇다면 고양이의 수면…

바다에 사는 장어의 삶

장어는 아시아 등지에서 인기 식자재로 떠오르며 점점 더 그 인기가 높아져 가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에게 신비한 동물인 장어의 삶에 관해 살펴보자. 장어의 외형적 특징 보통 장어라고 생각하는 것은 ‘실뱀장어’다. 실뱀장어는 부화한 장어의 자어 단계로 아직 성체가 아니며 식용으로 쓰이는…

고양이의 임신 여부를 아는 방법

반려동물은 집에서 도망칠 수 있고, 돌아오기 전까지는 무엇을 하고 다닌 것인지 알 수가 없다.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서 그리고 여러분의 고양이가 매우 잘 보살핌을 받을 수 있도록 고양이의 임신 여부를 아는 방법을 배워둘 필요가 있다. 고양이의 발정기 많은 사람은 발정기가 고양이의…

반려동물을 선물할 때 고려 사항 4가지

반려동물처럼 살아 있는 생물을 생일이나 크리스마스 선물처럼 포장해서 준다는 문제에 관한 논란은 계속되고 있지만, 많은 사람이 고양이나 개를 자녀나 친척들에게 선물하고 있다. 이 글을 읽고 반려동물을 선물할 때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하는지 생각해보자. 반려동물을 선물할 때 고려 사항 4가지 자녀…

아프리카로 돌아간 서커스 암사자, 날라

서커스단에서 학대당하던 암사자, 날라는 스페인 동물 구조 단체인 AAP 프리마도무스의 도움으로 아프리카에 돌아가게 됐다. 날라의 구조는 또 다른 야생동물 서커스 학대 사례를 보여준다. 프리마도무스가 구조한 암사자 ‘프리마도무스’는 희귀종 불법 거래 종식을 위해 투쟁하는 네덜란드 비영리 동물 구조 단체, AAP 산하에…

반려견이 공격적으로 변하면 어떻게 할까?

공격적인 개를 기르는 것은 많은 개 주인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일이다. 다행히도 엄청난 위협이 될 만큼 공격적인 개들은 거의 없고 또한 이러한 행동을 교정할 방법도 있다. 교정과 훈련을 통해 반려견과 행복하게 지낼 수 있다. 반려견이 공격적으로 변하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배워보도록…

새끼 오색방울새에게 먹이를 주는 방법

이 글에서는 새끼 오색방울새에게 먹이를 주는 방법을 알아본다. 오색방울새는 전 세계에 서식하는 사랑스러운 새들이다. 스페인 이곳저곳에서 이들이 노래하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슬프게도, 이 노랫소리는 또한 둥지에서 떨어진 새끼 오색방울새들을 흔히 발견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짝짓기를 하는 동안, 이…

죽은 반려동물의 사체를 처리하는 방법

죽은 반려동물의 사체를 처리하는 것은 누구에게나 가장 힘든 것일 수 있다. 눈물과 고뇌에 사로잡혀있는 중에도, 사체를 어떻게 처리하면 좋을지 모르는 처지가 되기도 한다. 반려동물이 죽기 전에 사체를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 두자. 죽은 반려동물의 장례식 비록 많은 사람이 반려동물의 장례식이…

호주의 멸종된 거대 동물

1969년, 화석 찾기에 광적이었던 로드 웰즈는 호주 남부의 빅토리아 동굴에 들어갔다. 그는 그 동굴 깊은 곳에 지구를 떠돌아다니던 가장 큰 동물 중 몇 개의 화석이 놓여 있을 거라고 결코 상상하지 못했을 것이다. 호주의 거대 동물 왕국이 발견된 것이다. 이 글에서는…

몸집이 큰 묘종 5가지

대다수가 고양이를 반려동물로 택하는 이유는 어느 집에서든 키울 수 있을 만큼 몸집이 적당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다른 묘종보다 몸집이 크기로 유명한 묘종이 있다. 이 글에서는 몸집이 큰 묘종 5가지를 알아보자. 몸집이 큰 묘종 5가지 수십 가지 묘종 중에서도 특히 몸집이 크기로…

여름 휴가에 반려동물을 데려가는 방법

여름철에는 주인이 반려견을 소홀히 하게 되고, 반려동물 유기가 많이 발생한다. 오늘은 여름 휴가에 반려동물을 데리고 갈 때 유용한 팁을 알아보자. 여름 휴가 때의 손님 초대 혹은 방문 휴가 기간에 반려동물이 알지 못하는 친구들과 가족들을 집에 초대하게 될 수도 있다. 혹은, 여러분을…

개는 두려움을 감지할 수 있을까?

여러분이 어렸을 때 부모님께서는 분명히 이렇게 말씀하셨을 것이다.: “개는 두려움을 감지할 수 있다, 겁먹은 모습을 그들에게 보여주지 말아라.” 사람들은 보통 자신을 무서워하는 것을 개가 알아차리면, 물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게 정말 사실일까? 개는 두려움을 감지할 수 있을까? 개가 두려움을 감지할 수…

동물들의 모성 본능

오직 인간만이 모성 본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다면, 그건 잘못된 생각이다. 다양한 동물들은 그들의 모성 본능이 인간과 같거나 심지어 더 강하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동물은 아무런 감정도 가지고 있지 않다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기는 하지만 말이다. 오늘은 동물들의 모성 본능에 대해 알아본다. 동물들의…

전 세계의 신성한 동물 5가지

여행할 때 우리가 얻는 주요 교훈 중 하나는 우리가 어디에서 태어나고 자랐는지에 따라 우리의 관점이 완전히 바뀐다는 것이다. 실제로, 어떤 나라에서는 신성한 동물이 다른 나라에서는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다. 아래에서 몇 가지 사례를 제시하고자 한다. 신성한 동물에는 어떠한 종이 있을까?…

정원에 뱀이 있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

정원에 뱀이 있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 대부분 동물은 봄에 더 활발해지며, 특히 뱀과 같은 몇몇 파충류들이 그렇다. 그래서 이 무렵에는, 정원이나 심지어 집안에 뱀이 나타나는 것은 흔한 일이다. 뱀은 가끔 저수지나 연못과 같은, 인공 구조물에 갇힐 수 있다. 여러분이 발견한…

개는 뒷다리로 걸어서는 안 된다

귀여운 푸들 강아지 한 마리가 뒷다리로 걷는 모습이 동영상으로 촬영되었다. 그 후, 디지털 장치와 채널을 통해 수많은 이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강아지는 아무런 도움 없이 뒷다리로 걷는 게 아주 쉽고 자연스러워 보였다. 하지만, 이 강아지가 잠재적으로 입었을지 모를 해부학적 손상은…

돌고래는 어떻게 잠을 잘까?

돌고래는 물속에서 거의 모든 시간을 보내지만, 숨을 쉬기 위해 수면으로 올라가야만 한다. 그렇다면 돌고래는 어떻게 잠을 잘까? 이 글에서 고래류와 다른 해양 포유류의 수면 습관에 대한 모든 것을 이야기하고자 한다. 돌고래는 어떻게 잠을 잘까? 고래나 범고래와 마찬가지로, 돌고래도 한쪽 눈을…

고블린 상어의 주요 특징과 서식지

고블린 상어는 코와 비슷하게 생긴 뾰족한 기관이 앞으로 쭉 나와 있어서 멸종된 동물들을 연상하게 한다. 이 글에서는 신기한 생물, 고블린 상어의 주요 특징을 소개한다. 판새아강 악상어목으로 분류되는 고블린 상어는 마귀상어과에 속하는 종 중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은 종으로 원시적인 생김새 때문에 ‘살아…

고양이와 휴가를 즐길 수 있는 해변이 있을까?

보호자 대다수가 휴가 동안 함께 오지 못한 반려동물을 그리워한다. 특히 고양이와 휴가를 즐길 수 있는 해변은 드문데 다행히 사르데냐섬(Sardegna I.)의 한 해변은 고양이를 환영한다고 한다. 사르데냐의 고양이 해변, 수 팔로수(Su Pallosu)는 고양이 천국 같은 곳으로 유명 관광지는 아니지만 해변에서 61마리의…

불로장생하는 식물과 동물

불로장생하는 삶은 인간에게만 국한된 것이 아니다. 인간은 불로장생하는 식물과 동물들의 모습을 보고 그 영원한 삶을 자신들도 영위하려 애쓰고 있다. 그렇다면 늙지 않고 오래 사는 동식물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불로장생하는 동식물이 존재할까? 영원히 늙지 않고 사는 삶에 관해 전해지는 이야기가 많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