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00킬로미터를 여행하여 보금자리를 찾은 강아지

2018년 7월 18일
우리의 심장을 따뜻하게 해 줄 아누비스의 이야기를 읽어보자.

처음에 많은 고통과 불의를 겪지만 결국 행복한 결말을 가진 개들에 대해서는 수천 가지 이야기들이 있다. 오늘의 이야기는 이집트에서 태어났고, 현재는 미국에서 사랑을 듬뿍 받으며 사는 아누비스(Anubis)에 관한 것이다. 아누비스가 어떻게 11,000킬로미터를 여행하여 보금자리를 찾았는지 궁금하다면 글을 마저 읽어보자.

카이로에서 텍사스까지 여행한 아누비스의 이야기

아누비스는 이집트의 수도에 살았다. 그는 다른 개들처럼 꺼림칙한 것을 보고 짖곤 했다. 하루는 그 짖는 소리를 듣기 싫어하는 어떤 사람에게 심하게 맞았다. 사실 그날 너무 심하게 맞아서, 아누비스는 주둥이가 없는 채로 남겨졌다.

아누비스는 이렇게 부상당한 채 거리를 돌아다녔다. 결국 동물 보호소 직원이 아누비스를 자동차 밑에서 발견했고, 응급 치료를 해 주었다. 그리고 그가 회복된 후에는 새 집을 찾아주기 시작했다. 하지만 어느 누구도 아누비스가 새 가족을 카이로에서 11,000킬로미터 떨어진 곳에서 찾게 되리라고는 상상하지 못했다.

켈리 허트슨(Kelly Hutson)은 미국 텍사스 주 출신의 소녀이다. 그녀는 동물 애호가로서 개를 입양하고 싶었다. 그녀는 아누비스의 이야기를 소셜 미디어를 통해 알게 되었을 때 ‘첫 눈에 반한 사랑’이라고 느꼈다고 한다. 아누비스가 북아메리카에 있는 그녀의 집으로 오기를 원했다.

하지만 그녀는 이 일을 추진할 방법이 없었고, 결국 세계 각지의 자원 봉사자들에게 도움을 청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아누비스의의 긴 여행 동안 그를 기꺼이 돌보아 주었다. 이렇게 아누비스는 단거리 여행들을 떠났다. 각 지역의 가족들은 돈이 모금되는 동안 조금씩 아누비스를 데리고 있었고 아누비스는 계속 여행을 다녔다. 

마침내 미국의 한 보호소를 통과한 후, 아누비스는 새로운 주인을 만났다. 이 새로운 주인은 10시간 동안 운전하여 그를 데리러 갔다.  아누비스는 그 동안의 모든 “임시 주인들”과 잘 지냈고, 켈리의 집에 도착한 이후에는 물론 사랑과 보살핌을 받았다.

두 번째 이야기 – 경찰관이 구출하여 입양된 핏불(Pitbull)

플로리다 힐스버러 위원회의 전화가 울렸다. 그 전화는 길가에 개 한마리가 차에 치였다는 것을 알려주었다. 팀 렌(Tim Ren)이라는 경찰관은 동물 애호가였고 그 개를 구하러 갔다. 그리고 그 둘의 인생은 영원히 바뀌게 된다.

그 개의 이름은 핏불(Pitbull)이었다. 차에 치여 길 한가운데에 버려져 있었다. 경찰관 팀은 그에게 응급처치를 해주고 안정시킨 후에 동물 병원에 데리고 갔다. 

치료를 받고 핏불은 살아났다. 그리고 자신에게 애정을 듬뿍 주는 주인도 발견했다. 물론 핏불은 매우 고마워 하고 있다. 끔찍한 상황 안에 있을 때 도착해서 희망을 되찾아 준 사람이기 때문이다. 

아프거나 다친 강아지를 어떻게 입양할까?

위의 두 가지 이야기는 우리에게 많은 것을 말해준다. 우리는 건강하지 않은 개나 강아지도 돌볼 수 있다. 반려동물을 입양할 생각이 있다면 구조견을 찾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들이 아프거나 장애가 있거나 살아갈 시간이 거의 남지 않았다 하더라도 한 번 고려해 보자. 여러분이 강아지의 생명을 구하게 될 것이다!

물론 의심이나 걱정을 할지도 모른다. 도움이 필요한 구조당한 개를 집으로 데려오는 것은 건강한 개를 데려오는 것과는 다르기 때문이다.

보금자리를 찾은 개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 만한 몇 가지 조언은 다음과 같다.

  1. 동물의 상태를 잘 파악하자: 만약 동물이 질병이 있다면, 치료 방법을 이해하고 더 나아지는 것이 가능한지 여부를 파악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또한 질병이 전염성인지,  또는 그 질병이 어떻게 동물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아는 것도 필요하다.
  2. 수의사를 찾자: 처음에 개를 돌봐 주었거나 문제를 잘 아는 수의사를 만나자. 다양한 환경을 전문으로 하는 많은 수의사들이 있다.
  3. 개의 건강에 투자하자: 모든 반려동물이 음식, 약, 수의사 방문이 필요한 것처럼, 아프거나 장애가 있거나 다친 강아지는 더 많은 비용이 든다는 것을 고려하자.
  4. 사랑에 인색하게 굴지 말자: 마지막으로 새로운 친구에게 가능한 제일 다정한 사람이 될 것을 제안한다. 앞에서 읽었듯이 구조견들은 자신들이 삶이 위험에 처한 매우 불쾌한 순간들을 견뎌야 했다. 이들에게 사랑을 주면 훨씬 더 많은 사랑으로 보답을 받을 것이다.

첫번째 이미지 출처: http://www.elperiodic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