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색작은영양의 보전 및 보호

시대를 선도하는 과학자들은 신비에 쌓인 은색 작은 영양에 대해 더 많이 알아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지금까지 알려진 정보는 다음과 같다.
은색작은영양의 보전 및 보호

마지막 업데이트: 17 3월, 2021

오늘은 알려진 바가 많지 않은 은색작은영양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은색작은영양(Silver Dik-dik)은 집고양이보다 체중이 약간 더 나가는 작은 영양의 한 유형이다. 이들은 소말리아의 수도인 모가디슈에서 항구 도시인 호뵤까지 약 240km 길이의 길고 좁은 해안 지대를 따라 서식한다. 이 해안 지역은 세계자연기금(WWF)에 의해 초원과 관목의 생태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생태 지역에는 토종 새, 포유류, 파충류와 함께 흰 모래와 주황색 모래 언덕이 있다. 안타깝게도 해당 국가의 정치적 불안정으로 인해 과학자들은 원하는 만큼 이러한 지역을 탐색하지 못했다. 작은 영양의 알려진 4가지 종 중 은색작은영양은 알려진 바가 가장 적다.

은색작은영양의 신체적 특징

1978년 은색작은영양이 자체 종으로 분류되기 전까지 사람들은 솔트 작은 영양과 같은 동물이라고 생각했다. 한결같이 작은 크기, 균일한 은색 털, 길게 난 윗니를 근거로 했다.

일부 과학자들은 다른 종과 더 명확하게 구별하기 위해 은색작은영양의 신체적 특성을 연구하고 있다.

한 연구팀은 이탈리아의 동물 자연사 박물관인 라 스페콜라에 있는 사진을 보고 털의 색상과 두께의 차이를 검토했다. 또한 이탈리아에 있는 파라지아나 페란디 자연사 박물관에 있는 표본을 비교 기준으로 사용했다.

은색 작은 영양: 보전 및 보호

작은 영양은 모두 눈이 크고 주위에 흰색 원이 있다. 수컷의 경우 작은 뿔 사이에 두꺼운 털이 튀어나와 있다. 하지만 연구진은 크기를 포함하여 은색작은영양에 대해 흥미로운 점 몇 가지를 발견했다.

은색작은영양은 크기가 더 작고 귀도 더 작으며 눈 주위의 흰색 원이 뚜렷하지 않다. 은색 털은 끝부분이 검은색으로 되어 있고 미색과 적갈색이 그 뒤를 잇는다. 번갈아 가며 섞여 있는 밝은색 줄무늬와 어두운색 줄무늬의 길이는 5mm를 넘지 않는다.

은색작은영양에 대해 알려진 몇 가지 사실

과학자들은 은색작은영양의 실제 분포와 개체수에 대해 잘 알지 못한다. 이러한 특정한 종이 소말리아 해안가에서만 살았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최근 소말리아와 국경을 접하고 있는 에티오피아의 오가덴 지역에서 은색작은영양을 찍은 사진이 공개되었다.

은색 작은 영양: 보전 및 보호

1999년 일부 과학자들은 은색작은영양의 개체수가 겨의 30,000마리에 불과하다고 추정했다. 이러한 분포에 대해 더 많이 알려진 지금까지도 이 수치는 실질 이상으로 높게 평가된 것일 수 있다. 국제자연보전연맹(IUCN)레드 리스트에 따르면, 제대로 분류할 만한 정보가 충분하지 않다.

개체수의 증가 추세에 대해 100% 확신할 수는 없지만, 전문가들은 확실히 그 규모가 더 작아지고 있다고 한다. 은색작은영양은 보호되지 않는 지역에 살고 있다. 다시 말해, 사람들은 가치가 큰 털을 위해 흔히 이러한 동물을 사냥한다. 심지어 열쇠고리를 만들기 위해 은색작은영양의 뿔을 수출하는 사람도 있다.

그뿐만 아니라 살아 있는 은색작은영양을 살 수 있는 시장도 있다. 크기가 작아, 사냥용 매의 훈련에 이러한 동물을 사용한다. 또한 인간이 은색작은영양의 서식지를 파괴할 수 있다. 소말리아의 오랫동안 이어진 정치적 불안정과 폭력 때문에 해안선을 따라 인간의 활동이 많아졌다.

이 글은 어떤가요?
고릴라를 보호하기 위해 목숨을 잃은 6명의 경비병
My Animals
읽어보세요 My Animals
고릴라를 보호하기 위해 목숨을 잃은 6명의 경비병

지구상에는 여전히 고릴라를 포함한 다른 야생동물들을 보호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있다. 불행히도, 이번 비극은 아프리카에서 가장 오래된 보호지역인, 아주 유명한 비룽가 국립공원에서 일어났다. 마운틴 고릴라를 보호하던 중 5명의 경비원과 1명의 운전사가 매복에 당해 사...



'My Animals' 콘텐츠는 오직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하며 어떠한 경우든 전문가의 진단, 치료 또는 권고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의문 가는 점이 있다면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