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이 개 사료를 먹지 않는 경우
반려견이 개 사료를 먹은 지 오래되었는가? 때때로 반려견은 내키지 않기 때문에 사료를 먹지 않는다. 그러나 갑작스러운 식욕의 저하는 여러 가지 요인 때문일 수 있다.
균형 잡힌 식단이 없으면, 반려견은 병에 걸릴 수 있다. 그러므로, 개가 먹지 않을 때, 주인은 이후의 어떠한 합병증도 예방하기 위해 재빠르게 행동해야 한다.
왜 반려견이 개 사료를 먹지 않는 걸까?
도그차우라고도 알려진 개 사료는 동물 사료용으로 가공된 식품이다. 개 사료는 주로 첨가물이 함유될 수 있고 유기물 또는 무기물로 구성된 다양한 식품의 혼합물이다.
어떤 개 사료들은 개의 영양 요건을 완전히 충족하는 방법으로 만들어진다. 하지만 반려동물의 식단을 보완해주는 음식들도 있다.
그래서, 개 사료는 가공하지 않은 다양한 원료와 생산 공정을 통해 만들어진다. 그러한 이유로, 사료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개 주인들은 어떤 사료를 줄지 선택하기 전에 제대로 알아야만 한다.
크기가 작은 품종의 강아지의 영양상의 필요는 몸집이 크고 늙은 개가 필요로 하는 것과 같지 않을 것이다.
개가 개 사료를 먹지 않는 이유는 다양할 수 있다. 주인들은 자신의 개의 행동을 주의 깊게 관찰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야 식욕 부진의 원인이 되는 어떠한 특이 행동도 알아챌 수 있다.
개가 전혀 먹지를 않고 동시에 물도 더는 마시지 않는다면 즉시 수의사에게 데려가야 한다. 갑작스러운 음식과 수분 결핍은 다른 더 심각한 상황의 징후일 수 있다. 그러므로, 반려견의 진단은 전문의에게만 맡겨야 한다.
개가 먹지 않는 이유 중 하나는 입안에 작은 상처가 있기 때문이다. 개의 잇몸과 치아를 꼼꼼히 검사해야 한다. 만약 평범하지 않은 붉은색이나 헐거운 치아가 있다면, 그건 그들이 식욕 부진을 겪고 있는 이유일 수 있다.
반려동물의 외모에 변화가 있는지 꼭 살펴보도록 하자. 털의 질감 변화, 건조한 코 또는 촉촉한 눈가는 이상 징후를 나타낼 수도 있다. 반려견에게 이 중 어느 증상이라도 보인다면 주저하지 말고 수의사에게 연락하자.
반려견이 먹이를 먹지 않는 이유: 사료가 상한 경우
먹이 자체가 반려견이 식욕 부진을 겪고 있는 이유가 될 수 있다. 따라서, 여러분은 식감이 괜찮은지 확인하기 위해 그들의 음식을 살펴보아야 한다. 또한, 유통기한이 만료되었는지 보기 위해 포장지를 확인하자.
사료의 냄새를 맡아보고 그 색깔을 확인하자. 상한 것으로 의심되면 버리고, 새 사료를 구매하자.
만약 최근에 개 사료를 바꿨다면, 반려견이 새로운 사료를 먹고 싶어 하지 않을 수도 있다. 또한, 반려견은 새로운 음식의 맛이나 냄새가 맘에 들지 않았을 것이다.
개는 습관과 일상을 따르는 동물이다. 그러므로, 어떤 개들은 항상 같은 사료를 먹는 것을 선호하며 갑작스러운 어떠한 변화도 거부한다.
만약 여러분의 개가 그렇다면, 며칠 동안 기존 사료와 새 사료를 섞는 것을 고려해보도록 하자. 그렇게 하면, 변화가 그렇게 갑작스럽게 느껴지지 않을 것이다.
사람이 먹는 음식이나 혹은 집에서 만든 개 먹이에 익숙한 대다수 개는 사료를 거부한다. 반려견은 항상 개 사료보다 집에서 만든 음식을 더 선호할 것이다.
개의 식욕부진을 해결하기 위한 몇 가지 방법
만약 반려견이 그들의 건강에 이상이 있어서 먹는 것을 중단했다면, 즉시 수의사와 상의해야 한다.
일부는 발열, 설사, 구토, 끊임없는 오한, 건조하거나 너무 습한 입과 눈, 그리고 창백한 잇몸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주저하지 말고 그들을 응급 진찰로 데리고 가자.
만약 반려견이 사료 그 자체로 인해 먹지를 않는다면, 여기 몇 가지 간단한 해결책이 있다.
- 새로운 사료: 만약 반려견이 그들의 새로운 사료를 거부한다면, 사료를 점진적으로 바꾸는 것을 시도해보자. 기존 사료와 새로운 사료를 점차 섞어가며 결국에는 완전히 바꿀 수 있도록 한다. 그렇게 하면 반려견은 점차 새로운 사료에 익숙해질 것이다.
- 다양한 맛과 향의 사료: 개는 매우 예리한 감각을 지니고 있는데, 특히 후각이 발달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좋아하는 맛을 가진 것이다. 알맞은 사료의 구매를 위해 반려견이 어떤 맛과 향을 선호하는지 알아내도록 해보자.
- 지방 함유량이 더 낮거나 높은 사료: 기존 사료와 비슷한 영양가를 갖춘 사료를 구하도록 하자. 이러한 권장 사항은 건강과 무관한 이유로 개 사료를 바꾸는 주인에게만 해당하는 것이다. 수의사의 추천으로 인해 발생하는 변경사항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 재료에 대한 민감성 확인: 만약 반려견이 새로운 사료를 점진적으로 바꾸도록 노력했는데도 먹지 않는다면, 그들의 사료를 바꾸는 것을 고려해보자. 반려견이 새로운 사료의 원료에 알레르기가 있거나 민감한 것일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