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을 안전하게 돌보는 8가지 팁

2020년 5월 17일
반려동물을 안전하게 돌보기 위해서는 어디서든 사고가 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사고는 집 안팎에서 일어날 수 있다.

집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것은 많은 책임감을 요구한다. 반려동물을 보살피고 애지중지할 수 있도록 일정한 의무를 다해야 한다. 오늘은 집에서든 여행에서든 거리에서든 반려동물을 안전하게 돌볼 수 있는 몇 가지 팁을 알아보자.

반려동물을 안전하게 돌보는 방법

반려동물이 있는 집은 반려동물이 없는 집과 매우 다르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반려동물들은 우리에게 보호와 조건 없는 사랑을 제공하기 때문에 우리 삶에서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보호자로서 우리는 이 멋진 존재에 대해 일정한 의무를 지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먹이를 주고, 산책을 시키고, 1년에 한 번 수의사에게 데려가는 것 외에도 집에서 반려동물을 안전하게 돌보는 다른 방법들이 있다. 몇 가지 권장 사항은 다음과 같다.

1. 위험한 물건을 만질 수 있는 곳에 두지 않는다

반려동물이 어린아이들과 같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동물들은 가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가능한 위험과 사고에 대해 알지 못한다. 그러므로 케이블, 세정 제품, 날카로운 물체, 독성 식물, 유리 또는 손이 닿을 수 있는 곳에 있는 모든 것을 치워 놓아야 한다.

. 안전한 장소 제공

2. 안전한 장소를 제공한다

구체적인 사항은 반려동물의 종류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어떤 경우든 반려동물에게 적당한 공간과 편안함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 또 우리, 테라리엄, 수족관은 창문, 난방기, 배출구, 에어컨 근처에 있으면 안 된다.

3. 발코니나 계단에 울타리를 설치한다.

발코니처럼 반려동물이 밖으로 나가는 것을 허락한다면 이들의 안전을 생각해야 할 것이다. 어떤 보호자들은 레일을 넣는 것을 선택하는 반면, 다른 보호자들은 플라스틱 울타리를 선택하는 때도 있고, 전기 울타리를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다.

화재 및 경보 시스템

이것은 계단으로도 통한다. 보통은 기어오르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다시 내려가는 것이 문제다. 또한, 강아지와 고양이는 매우 호기심이 많은 동물이고 위층에 무엇이 있는지 알고 싶어 할 것이다!

4. 화재 및 경보 시스템을 설치한다

온종일 집을 비우든, 몇 분만 자리를 비우든 상관없다. 사고는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으며, 가능한 한 빨리 행동해야 한다! 가정에 화재경보기를 설치하기 시작한 사람들이 많다.

만약 경보 시스템을 설치하기로 선택했다면, 반드시 동물이 있는 집을 위해 고안된 경보 시스템을 구해야 한다. 그렇게 하면, 반려동물이 한 방에서 다른 방으로 옮겨가더라도 꺼지지 않을 것이다.

5. 카메라를 설치한다

반려동물을 돌보는 일에서는 이 생각이 너무 지나친 것으로 생각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카메라 설치는 보호자가 집에 없을 때 반려동물이 괜찮은지 확인하는 좋은 방법이다. 사실, 어떤 시스템들은 심지어 전화기로 카메라를 보여줄 수도 있다.

야외에서 반려동물을 안전하게 돌보는 요령

반려동물이 집에서 안전하다는 것을 확실히 하는 것 외에도, 반려견을 산책시킬 때, 공원으로 데려갈 때, 또는 그와 함께 운전할 때 예방 조치를 취해야 한다. 다음 사항에 주의하자.

1. 내장 칩을 삽입한다

반려견이 도망가거나 다른 개를 쫓아가다가 길을 잃어버린 경우, 마이크로칩을 이식받으면 개를 찾기가 더 쉬워질 것이다. 수의사들은 고통 없이 이 칩을 반려견에게 삽입할 수 있다.

반려동물을 안전하게 돌보는 팁

2. 목줄을 반드시 착용한다

반려동물이 잘 훈련되어 있고 거리에서 잘 행동한다고 해도, 언제 무슨 일이 일어나 그가 보호자의 명령을 거역하게 될지는 결코 알 수 없다. 그는 암컷이나 고양이, 또는 자동차 소리에 정신이 팔렸을 수 있다.

반려동물을 안전하게 돌보기 위해서

반려동물을 안전하게 돌보기 위해서, 목줄을 편안하게 하고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또한, 목줄을 잡아당기거나 너무 멀리 가지 않도록 해야 한다. 원한다면 연장 가능한 띠를 구매해서 그의 안전을 위태롭게 하지 않고 조금 더 자유를 줄 수도 있다.

3. 자동차 안전에 유의한다

반려견과 휴가를 떠난다면 다음 조언을 기억하자. 반려견이 창밖으로 머리를 내밀게 하지 말고, 끈도 없이 차에서 내려서는 안 되며 해변, 산, 숲에 풀어놓지 않아야 한다.

반려견과 휴가를 떠난다면

오늘의 조언을 따르면 반려견은 어떤 사고로부터 안전할 것이고 반려견이 길을 잃거나 다치지 않을 것이다.

Carazo, D. (2011). Revista para propietarios de mascotas. Vet and P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