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과 함께 여름 휴가 떠나기

2019년 3월 15일
반려견과 함께 여행을 갈 수 있다면 집에 혼자 있을 반려동물을 걱정할 필요도 없고, 훨씬 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반려견과 함께라면 좀 더 특별하고 잊을 수 없는 시간을 보낼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여행 전에 완벽한 계획을 짜고, 필요한 모든 것들을 다 준비해서 떠나야 한다.

여름 휴가가 다가오면 모든 반려동물 주인들이 하는 고민이 하나 있다. 반려견과 함께 여행을 갈 것인가, 친구나 동물 전용 호텔에 맡길 것인가? 가능하다면 반려견과 함께 휴가를 떠나는 것이 가장 좋다. 그 이유는 이들과 함께하면 좀 더 특별한 여행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반려견과 함께 여행을 떠나야 하는 이유

혼자 남겨둔 반려동물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주인들은 마치 아이를 돌보는 부모처럼 자신의 반려동물을 사랑하고 보살핀다. 그리고 반려동물을 혼자 집에 남겨두면 계속해서 신경이 쓰이고, 마음 편하게 자신만의 시간을 즐기는 것이 쉽지 않다. 계속해서 반려동물이 괜찮은지, 혹시 무슨 일이라도 생기지 않았는지 걱정하고 보고 싶을 것이다.

아무리 믿을 수 있는 사람에게 맡겨둔다고 해도 걱정이 사라지는 것은 아니다. 심지어 불안한 마음이 들기도 한다. 그러면 당연히 여행을 온전히 즐길 수 없다.

하지만 반려견과 함께 여행을 떠난다면, 이 모든 상황들이 해결된다. 같이 있으면 불안한 마음 또한 사라질 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제 반려동물을 동반할 수 있는 호텔, 식당, 쇼핑 센터 등을 찾는 것이 훨씬 쉬워졌다.

아마도 소셜 미디어를 통해 다른 사람들이 반려동물과 함께 찍은 재미있는 사진들을 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심지어 반려동물과 함께 찍은 재미있는 포즈로 소셜 미디어에서 인기 스타가 된 사람들도 있다. 반려동물이 인터넷 인기 스타가 된다면 어떤 느낌일까?

또한, 반려견과 함께 여행을 가는 것은 주인과 반려동물이 즐길 수 있는 가장 즐거운 순간이 될 수도 있다. 두 번 생각할 필요도 없다. 반려견과 함께 여행을 떠나는 것은 100% 좋은 생각이다.

더 읽어보기: 반려견과 함께 갈 수 있는 유럽 여행지 5곳

반려견과 함께라면 친구들을 더 쉽게 사귀게 된다

귀여운 강아지를 싫어하는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관광객이 많이 찾는 장소에 귀여운 반려동물이 등장했다고 생각해보자. 반려견을 동반해서 그런 장소에 오는 사람들은 많지 않다. 따라서 당연히 당신과 당신의 반려동물은 관심의 대상이 될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당신의 귀여운 반려견과 인사를 나누고 싶어할 수도 있다. 

다른 여행자들은 물론, 지역 주민들과도 대화를 나눌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처음 보는 사람과 어색함 없이 좋은 시간을 보내고, 그들과 함께 여행을 함께 하게 될 수도 있다. 그렇게 새로운 친구를 사귀고, 어쩌면 평생의 짝을 만날 수도 있을 것이다. 누가 알겠는가? 반려견이 당신의 평생의 반려를 만나게 해줄지?

반려견과 함께 여름 휴가 떠나기

반려견과 함께 여행을 떠나는 방법

반려견과 함께 떠나는 여행의 장점을 고려해보고 그러기로 결정을 했다면, 반드시 좋은 여행을 하기 위해 몇 가지 유의해야 할 사항이 있다.

예방 접종

외국으로 여행을 떠나는 것이 아니더라도 절대로 필수 예방 접종을 다 완료해야 한다. 마이크로칩과 서류가 필요할 수도 있다. 항공사나 호텔이 요구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또한, 해외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필요할 경우 경찰에 제시할 서류를 준비하는 것도 중요하다.

더 읽어보기: ‘펫 프렌들리’ 여행: 반려견과 함께 갈 수 있는 여행지 5곳

여권

해외로 여행을 떠날 생각이라면, 반려동물 또한 개 여권이 필요할 수 있다. 동물 병원에 문의해서 미리 발급을 받는 것이 좋다. 가격은 그다지 비싸지 않다.

반려동물 필수품

반려견이 여행 중에 필요할 수 있는 모든 짐을 다 챙겨야 한다. 차량, 기차, 비행기에 상관없이, 여행을 떠날 것이라면 반려동물 필수품을 따로 담을 가방을 하나 챙기는 것이 좋다. 사료와 물 그릇을 챙겨가면 환경 변화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여줄 수 있을 것이다.

반려견과 함께 여름 휴가 떠나기

반려동물이 좋아하는 장난감, 간식, 침구(가능한 경우) 등은 반려동물과 여행을 떠날 때 꼭 챙겨야 하는 필수품이다. 동물들은 변화를 좋아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여행을 떠나서도 최대한 집과 비슷한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좋다. 그렇게 하면 반려동물이 새로운 환경에 좀 더 쉽게 적응할 수 있다.

목줄과 가슴줄

목줄과 가슴줄은 반려견과 함께 여행을 떠날 때 꼭 챙겨야 하는 필수품이다. 거주 지역에서는 가끔 목줄을 풀어주고 산책을 했을 수도 있다. 하지만 새로운 장소에서 목줄을 하지 않는 경우, 반려동물을 잃어버릴 가능성이 높아진다. 절대로 모르는 장소에서 목줄 없이 반려동물을 풀어놓아서는 안 된다.

반려동물이 좋아할 만한 장소로 여행을 떠나자

반려견과 함께하는 여행을 결정했다면, 이들이 좋아할만한 곳을 여행지를 고르는 것이 좋다. 야외 활동이 가능한 장소로 떠나는 것이다. 개 전용 해변이나 캠핑장 같은 곳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반려견에 대해서 가장 잘 알고 있는 것은 주인이다. 반려견이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잘 생각해서 최고의 여름 휴가를 계획해보도록 하자!

반려견과 함께 여행을 떠나본 경험이 한번도 없다면, 첫 여행은 당신과 반려동물 모두에게 매우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다. 미리 확실하게 계획을 세우고 최선을 다해서 멋진 휴가를 만들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