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안 곳곳의 개털을 제거하는 방법

2020년 2월 29일
알레르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집 안의 개털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반려동물을 기르는 것이 보이는 것만큼 쉽지는 않다. 밤새도록 가구를 갉아 먹고 짖는다. 그리고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스웨터에 달라붙어 영원히 거기에 머물게 되는 개털도 떠올려 보자. 그래도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오늘은 집 안 곳곳의 개털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좋은 팁을 준비했다.

개털을 제거하는 청소용품

집에서 개털을 없애려면 옷뿐 아니라 더 많은 것에 집중해야 한다. 개털은 카펫, 가구, 양탄자에도 쉽게 들러붙고, 우리가 생각보다 더 많은 것과 섞인다. 사실, 동물 털을 가능한 한 빨리 제거하지 않으면 결국 동물 털에 알레르기가 생길 수도 있다.

집 안 곳곳의 개털을 제거하는 방법

집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개털을 제거하는 기능을 가진 특별한 제품들이 있다.

  • 극세사 천은 스치는 어떤 머리카락이라도 끌어당기는 정전기를 가지고 있다. 표면을 한 번 닦기만 하면 거의 모든 것이 어떻게 붙는지 직접 보게 될 것이다.
  • 반려동물 털을 없애기 위해 특별히 고안된 진공청소기도 시판 중이다. 흡입력이 더 크기 때문에 일반적인 진공상태와는 다르다. 또한, 털이 거대한 공을 형성하는 것을 막는 특수 터빈을 가지고 있다.
  • 옷에서 반려동물 털을 제거하기 위해 롤러를 사용한다. 롤러는 쿠션이나 소파 또는 이불처럼 집안의 다른 직물에서도 작동한다. 이것은 우리가 집을 나설 때 반려동물이 있다는 것조차 아무도 알지 못하도록 하는 간단하고 저렴한 방법이다.
  • 어떤 집들은 얼룩, 머리카락, 먼지를 위한 자석 카펫을 가지고 있다. 물론, 반려동물들은 눕는 것을 좋아하지만, 베이킹소다로 털을 제거할 수 있다. 영향을 받는 부위에 살짝 뿌리고 15분 정도 기다렸다가 부드러워지면 더 쉽게 세척할 수 있을 것이다.
집에서 개털을 예방하고 제거하는 위생습관

집에서 개털을 예방하고 제거하는 위생습관

반려견은 사람의 머리카락과 피부와 마찬가지로 모피를 주기적으로 흘린다. 거실 바닥이 미용실처럼 지저분하게 보이지 않게 하려면, 개를 자주 빗질해 주어야 한다. 개가 다른 종보다 털이 많다면 이것은 특히 중요하다. 주로 빗질할 때 헐겁거나 뭉친 털을 없애고 싶을 것이다.

반려견은 매일 양치질시키고 일 년에 두 번만 목욕시킬 것을 권장한다. 지나치게 씻으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자극이 생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자연적인 pH를 변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모든 사항은 개마다 다르다는 점을 기억하자. 집에서 개털을 완전히 제거하기 위한 완벽한 공식을 찾는 데 시간이 걸릴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