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텔레파시에 대한 모든 것

2019년 11월 22일
허무맹랑한 이야기처럼 들리지만 동물이 텔레파시를 보낼 수 있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다. 특히 반려동물과 보호자 사이에 매우 강한 유대감이 형성되어 있는 경우에는 더욱 그러하다.

인간과 지구상에 존재하는 인간 이외의 생명체 사이에 특별한 관계가 형성되는 것은 흔히 볼 수 있는 일이다. 매우 다양한 형태로 만들어지는 각양각색의 관계들이 있고 이러한 관계를 더욱 향상시키기 위한 전문 치료 또는 방법들도 존재하고 있다. 오늘은 동물 텔레파시에 대해 알아보자.

동물 텔레파시가 있을까?

일단 기본적인 정보부터 시작하자면 텔레파시란 여러 개체 사이에서 생각이 정신적으로 전달되는 능력을 말한다. 이 개념은 사람들의 생각보다 매우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고대 문명 사람들은 자신들이 정신과 영혼을 통해 다른 개체와 더 깊이 연결되어 있었다고 주장한다.

오늘날의 현대 사회는 식물과 동물의 말을 “듣는” 인간의 능력이라는 개념이 사라진 듯 보인다. 하지만 약간의 연습과 무엇보다 할 수 있다는 믿음만 있다면 가능한 일이다.

인간 이외의 다른 생명체들은 서로 말을 하지 않아도 의사소통을 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인간은 못 보는 것을 보는 능력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예를 들어, 개들은 냄새나 청각 뿐 아니라 “동물 텔레파시”라고 알려진 특수한 능력을 사용해 보호자가 집에 오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이러한 현상은 보호자들이 집으로 돌아오면서 “무의식 중에” 의사소통을 하기 때문인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심지어 매우 흥미로운 경우도 많이 있다. 예를 들어, 개가 전화가 오기 전에 전화기를 바라보고 있거나, 목소리가 밖으로 전해지는 것도 아닌데 전화를 건 상대에 따라 다른 반응을 보이는 등의 행동이다. 보호자가 집에서 매우 멀리 떨어진 장소에서 사고를 당했을 때 행동 변화를 보이는 개들도 있다는 사실 또한 무시할 수 없다.

더 읽어보기: 개가 고통을 표현하는 방법

동물 텔레파시에 대한 모든 것

텔레파시를 이용한 의사소통은 보호자와 동물 사이에 깊은 관계와 애정이 있을 때만 가능한 것이다. 문제는 인간에게 이러한 의사소통 습관이 없다는 것이다. 그로 인해 반려동물에게 무슨 일이 벌어져도 느낄 수 없거나 보호자가 없을 때 그들이 어떤 생각을 하는지 알 수 없는 것이다.

동물 텔레파시에 필요한 것: 기억

동물 텔레파시에 대한 연구 자료에 의하면 이 능력은 가족이나 부족 사이에 작용하는 집단 기억의 “형성장”이라는 것 때문인 것으로 드러났다. 반려견이 보호자에게 텔레파시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은 그들이 감정이나 생각을 수집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반려동물 또한 가정의 일원이기 때문이다. 

이것이 마치 공상 과학인 것처럼 들리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뒷받침하는 과학적 증거가 없이 오직 문학이나 믿음에 기반한 것이기 믿음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구상의 많은 부족 사회에서는 고대부터 부족과 가족 사이에 이러한 유형의 의사소통을 사용되어 왔다. 그리고 그것은 부족 또는 가족 내 사람에게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함께 사는 동물들에게도 해당되는 것이었다.

동물의 세계를 이해하는 것은 상상 속의 이야기에서 표현되는 것보다 훨씬 더 복잡하다. 개, 고양이, 오리, 말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영화 속 주인공 에디 머피처럼 간단한 일이 아니다. 이 주제에 관한 다양한 연구 결과가 있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능력이 존재한다는 사실에 동의한다. 그렇다고 모든 인간들이 그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더 읽어보기: 개의 의사 표현: 개는 괜찮다는 표시를 어떻게 할까?

동물 텔레파시에3

텔레파시를 이용한 의사소통은 인간의 자기장 안에서 벌어지고 있는 매우 미묘한 주파수이다. 이 주파수는 사람들이 매우 오랜 시간 동안 사용을 멈춘 것이다. 그리고 이 주파수를 사용한 의사소통이 어려운 것은 오랜 방치로 인해 다시 원활한 사용을 하기까지 다소의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텔레파시를 활용하는 방법은?

동물들은 생각하고 느끼며 선택하고 결정한다. 하지만 인간은 동물의 생각을 읽는 방법을 알지 못한다. 텔레파시가 실제로 존재한다면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예를 들자면, 반려동물에게 안 좋은 일이 생겼을 때 바로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어떤 일이 벌어질 것인지 미리 알 수 있을지도 모른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의료적 치료에 더해 부수적 용도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할 수 있다.

텔레파시가 가능하다면 반려동물의 행동이 무슨 의미인지 이해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반려동물과 공존이 더욱 윤택해지고 훈련도 더 쉬워질 수도 있다. 그리고 보호자가 반려동물에 대해 더욱 깊이 알 수 있게 될 수도 있다.

사람들은 모두 정신을 이용해 “말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단지 사용 방법을 알고 연습을 하기만 하면 가능한 일이다. 동물을 사랑한다면 텔레파시를 이용해서 동물과 연결될 수 있고 이들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더 확실하게 알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