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당나귀의 특징

오늘은 멸종 위기에 처한 아시아당나귀에 대해 알아보자.
아시아당나귀의 특징
Eugenio Fernández Suárez

작성 및 확인 수의사 Eugenio Fernández Suárez.

마지막 업데이트: 21 12월, 2022

아시아당나귀의 존재는 우리의 당나귀나 작은 당나귀들이 아직도 야생에 친척이 있다는 것을 확인시켜 준다. 가축 당나귀와 비슷하게 아시아당나귀는 더 크며, 훨씬 더 다양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아시아당나귀은 오랫동안 인류와 함께 지냈고, 지구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아시아당나귀는 야생 당나귀로도 알려져 있다. 아프리카야생당나귀와 비슷하지만, 귀가 작고 줄무늬가 없다. 또한, 다른 색깔들뿐만 아니라 녹색을 띠는 경향이 있으며 시속 44마일까지도 매우 빠르게 달린다. 특기는 다른 당나귀와 마찬가지로 사막에서의 내구성이다.

사막은 이 인상적인 아시아당나귀의 자연 생태계다. 사실, 이들은 오랫동안 물 없이 지낼 수 있지만 그 기간이 낙타만큼 길지는 않다.

아시아당나귀의 행동

아시아당나귀의 행동

아시아당나귀는 수컷이 하렘의 우두머리인 12마리씩 무리를 지어 사는 경향이 있다. 집단의 대다수는 암컷일 것이고 나머지 수컷들은 번식하지 않을 것이다.

오직 두 동물, 즉 인간과 늑대만이 아시아당나귀를 사냥한다. 인간들은 가축으로서의 유용성을 위해 사냥하기 때문에 아시아당나귀의 주된 위협이 된다.

아시아당나귀는 야생으로 여겨지지만, 사실 이 지역에 사는 사람들은 아시아당나귀들을 길들여왔다. 이는 아시아 대초원의 전형적인 매 사냥과 비슷하다.

멸종 위기에 처한 아시아당나귀

아시아당나귀의 멸종 위기

먼 옛날에 아시아당나귀 대부분은 아시아에서 살았다. 그러나 오늘날 많은 아종들이 멸종 위기에 처해있다. 카자흐스탄 아종인 쿨란은 가장 큰 위험에 처한 종이며, 사실상 사라졌다. 오직 3%만이 살아남았고 심각한 멸종 위기에 처해있다.

카자흐스탄에는 4,000마리의 당나귀만 남아 있고, 대다수는 알틴 에르날 국립공원에 있다. 현재 한 환경 보호단체가 프랑스 크기의 초원 지역으로 이 당나귀들을 옮기고 싶어 한다. 실제로, 일부는 이미 새로운 지역으로 이동했으며, 해당 단체는 당나귀들이 생존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얻기를 희망한다.

아시아당나귀는 이란의 페르시아 야생 당나귀나 인도의 야생 당나귀 같이 여러 아종이 있다. 아나톨리아의 야생 당나귀는 18세기에 사라졌고, 시리아의 당나귀 같은 아종은 20세기에 멸종되었다. 사실, 마지막 남은 시리아 야생 당나귀들은 빈 동물원에 살았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