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에 반려묘의 더위를 식히는 방법

2019년 4월 28일
여름철에 수분을 유지하는 것은 높은 온도로 인한 건강 질환을 피하기 위해 필수적이다.

여름 더위가 찾아올 때, 반려묘의 수분 유지와 건강을 위해 적절한 예방 조처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반려묘가 물을 좋아하는 터키시반 같은 품종이 아니라면, 수상 활동은 보통 고양이의 취향은 아니다. 그러므로 오늘은 여름철에 반려묘의 더위를 식히는 몇 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반려묘의 더위를 식히는 데 필수적인 수분

수분은 반려묘의 체온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여름철 건강에 필수적이다. 따뜻한 날에, 고양이들은 많은 체액과 전해질을 잃을 수 있다. 몸의 균형을 되찾기 위해 물이나 다른 건강 음료를 섭취하여 이 요소들을 보충할 필요가 있다.

만약 고양이가 더울 때 충분한 음료를 마시지 않는다면, 신진대사가 손상되어 탈수로 이어질 수 있다. 또한, 체액의 부족은 보통 혈압을 떨어뜨린다. 이는 무기력, 현기증, 심지어 실신까지 일으킬 수 있다.

한편,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고양이의 신장 기능이 저하될 수 있다. 이는 신부전의 위험을 증가시킨다. 이 모든 것으로 미루어 볼 때, 물은 여름철 반려묘 건강에 있어 핵심적인 요소이다.

하지만, 새끼 고양이는 물을 많이 마시지 않기 때문에 걱정하는 주인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사실, 많은 고양이는 정제수를 마시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특히 그들이 움직임이 더 적은 생활방식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 더욱더 그렇다.

여름철에 고양이의 더위를 식히는 방법

여름철에 반려묘의 더위를 식히는 6가지 방법

그늘지고 환기가 잘 되는 시원한 환경

고양이는 더위를 좋아하며 햇빛 속에서 몇 시간 동안 잠을 자는 데 시간을 보내기도 한다. 하지만, 열과 햇빛에 과도하게 노출되면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 피부에 화상을 입는 것 외에도 열사병과 탈수증의 위험 또한 있다. 습관적인 노출은 피부암과 같은 중증 질환의 발생으로 이어질 수 있다.

그러므로 새끼 고양이가 그늘지고 환기가 잘 되는 시원한 환경에 있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반려묘를 야외에서 기른다면, 고양이를 위해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에 대해 수의사와 상의해야만 한다.

물티슈

수의과용 물티슈는 고양이를 젖게 하지 않으면서 소독하고 열을 식힐 수 있는 간단하고 실용적인 선택이다. 고양이를 닦을 때는, 다리, 겨드랑이, 턱 밑, 복부 등 체온을 더 빨리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부위에 집중해야 함을 기억해야 한다.

반려묘의 더위를 식히는 냉각 담요

냉각 담요는 일반적으로 개를 위해 고안된 것이지만, 고양이도 여름에 냉각 담요를 즐길 수 있다. 집에서 만드는 경우, 깨끗한 천이나 수건을 차가운 물로 적셔라. 여분의 물기를 바닥에 짜내어 남겨둔다. 고양이는 이런 식으로 더위를 식히는 것을 좋아할 것이다!

고양이용 아이스 캔디

아이스 캔디는 반려묘에게 훌륭한 여름 간식이 될 수 있다. 아이스 캔디는 건강에 좋은 음식을 식단에 포함하는 동시에 더위를 식혀주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집에서 아이스 캔디를 만들기 위해서는 고양이에게 좋은 과일과 채소를 선택하자. 물, 식물성 우유 또는 무가당 우유, 천연 요구르트(또는 무유당)와 섞는다. 그 후, 그냥 냉동실에 넣어두자!

여름철에 반려묘의 더위를 식히는 방법

또 다른 방법은 반려묘를 위해 맛있고 짭짤한 음식을 만드는 것이다. 치킨, 당근, 코코넛 오일을 이용해 단백질 아이스캔디를 만들 수 있다. 이 짭짤한 아이스 캔디를 만들려면, 먼저 닭고기와 당근을 삶아라. 그런 다음, 육수를 약간 넣고 갈아준다. 마지막으로, 코코넛 오일 한 티스푼을 넣고 얼린다.

고양이 스무디

스무디는 보통 천연 과일과 채소를 사용하여 만든다. 좋은 점은 여러분의 새끼 고양이가 여름에 더위를 식히고 수분을 공급받기 위해 이러한 상쾌한 여름 음식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고양이 스무디를 만드는 방법은 아이스 캔디를 만드는 법과 비슷한데, 단지 냉동실에 넣지 않으면 된다. 고양이에게 좋은 과일이나 채소를 물, 식물성 우유, 케피르 또는 저당 요구르트와 함께 갈아준다. 그 후 여러분의 복슬복슬한 반려묘 친구를 위해 물그릇 옆에 놓아두면 된다.

얼음덩이

얼음덩이는 여름철 고양이의 더위를 식히고 수분을 공급하기 위한 실용적인 해결책이다. 바닥에 얼음을 놓는 것은 고양이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수분을 공급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이다. 또한 과일, 생선, 닭고기 또는 간식으로 맛을 낸 얼음을 만들어도 좋다.

이러한 방법을 사용하면 여름철에 반려묘의 더위를 식힐 때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행동이나 외형의 변화가 나타난다면, 반드시 수의사와 상의해야 한다.

 

https://misanimales.com/como-refrescar-a-tu-gato-en-vera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