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의 집을 꾸미는 5가지 방법

2019년 6월 27일
반려견의 집을 꾸밀 때는 사용하는 재료에 독성이 없는지 그리고 혹독한 날씨에도 반려견에게 보호를 제공하는지 확인하도록 하자. 계절에 따라 반려견을 따뜻하게 혹은 시원하게 하기 위해 충분한 공간과 먹이 그릇, 침대, 담요를 마련하는 일은 중요하다.

반려견은 편안하고 안전하다고 느끼는 한 자신의 집이 어떻게 생겼는지에는 관심이 없다. 개를 기른다면 그저 안락한 집을 제공하면 된다. 그렇지만 주인 나름대로 반려견의 집을 꾸미는 창의적인 방법들이 있다. 반려견의 집을 꾸미기 위한 방법을 참고하여 앞마당과 뒷마당을 더욱 멋지게 만들어 보자.

반려견의 필요에 맞는 적절한 재료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최신 트렌드를 바탕으로 많은 사람이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 공간을 공유하기 위해 거주 공간을 꾸미거나 개조하고 있다.

시중에는 많은 종류의 개집들이 있으며 모델, 스타일, 가격은 끝없이 다양하다. 어떤 사람들은 가족 DIY 프로젝트로서 반려견의 집을 짓는 것을 선택하기도 한다. 어느 쪽을 선택하든, 아래의 5가지 방법을 참고하여 반려견의 집을 멋지게 꾸며 보자.

반려견의 집을 위해 적합한 재료를 선택한다

반려견의 집에 사용할 재료를 선택할 때 날씨를 고려하도록 하자. 선택한 재료가 습도와 고온에 대한 일사량을 제공하는지 반드시 확인해야만 한다.

반려견의 집을 꾸미는 5가지 방법

집은 쾌적해야 하며, 좋은 위치에 있어야 한다

반려견의 집을 놓을 위치는 매우 중요하다. 몇 가지 요인을 고려해야만 한다. 첫째로는, 반려견의 품종이다. 왜냐하면 모든 개가 밖에서 잠을 잘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둘째는, 날씨로 비와 추위로부터 그들을 반드시 보호해야만 하기 때문이다.

  • 반려견이 그곳에서 편안하게 자고, 놀고, 먹을 수 있도록 어떤 공간이 사용 가능한지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 개집은 강한 바람이나 지나친 햇빛의 노출로부터 보호받아야만 한다.
  • 개가 쉽게 드나들 수 있도록 반드시 적당한 크기여야만 한다. 지붕은 반려견의 키보다 두 배는 높아야만 하며, 누웠을 때도 여유 공간이 있을 만큼 적당히 넓어야만 한다.

깨끗한 집은 반려견의 안락함과 건강을 위해 필수적이다

반려견에게 자기만의 공간을 주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반드시 멋지고 아늑해야만 한다. 다시 말해, 개집은 개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장소이다.

또한 깨끗한 집은 반려견의 건강과 편안함을 위해 필수이다. 그러므로 침대나 담요를 소독할 때는 독성이 없는 세제를 사용해야만 한다. 겨울철에 반려견을 따뜻하게 해 줄 다양한 침대와 담요, 혹은 여름철을 위한 시원한 담요 등을 찾아볼 수 있는 특별 상점들이 있다.

반려견의 집을 밝고 매력적인 색상으로 칠한다

페인트는 내구성이 있고, 물로 씻을 수 있으며 독성이 없어야만 한다. 반려견의 집을 독특하고 대담한 디자인, 즉 사각형, 줄무늬, 심지어 글자들로도 장식할 수 있다. 또한 반려견의 생명과 관련된 문구나, 스티커 등 상점에서 구할 수 있는 어떤 것이든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반려견의 집을 꾸미는 5가지 방법

꽃을 사용하거나 심는 것은 늘 좋은 선택이다. 만약 반려견의 집으로 선택한 장소가 햇빛에 너무 노출되어 있다면, 예쁜 색깔의 큰 우산이나 차양을 추가할 수 있다.

음식과 물그릇은 같은 장소에 두어도 좋다

반려견의 음식과 물그릇은 늘 가까이에 접근하기 쉽도록 놓아두자. 마찬가지로 반려견의 장난감을 정돈하는 것도 중요하며 수납장을 사용할 수 있다.

마당에 개집이 들어갈 공간이 부족한 경우, 집 안에 자리를 내어줄 수도 있다. 반려견은 딱 자신만을 위한 장소가 필요할 것이다. 환기되거나 창문 근처에 있다면 더 좋다.

반려견의 집을 꾸밀 때는 좋아하는 색상을 활용해 전체적인 집 안 스타일과 디자인에 맞게 꾸밀 수 있다. 단지 가장 친한 친구의 장난감을 위한 몇 개의 서랍과 예쁜 담요 정도만 있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