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반려동물과 실외 반려동물

2019년 2월 16일
어떤 동물들은 밖에서 더 편안함을 느끼지만, 다른 동물들은 주인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을 즐긴다. 실내 반려동물인지 실외 반려동물인지에 따라 각각의 동물들에 맞는 특정한 종류의 "집"이 있다.

실내 반려동물과 실외 반려동물 사이에 구분이 있을까? 또한, 반려동물이 실내에서 자는 것이 더 좋을까 아니면 밖에서 자는 것이 더 좋을까?

이는 반려동물 주인들이 흔히 궁금해하는 질문이다. 반려동물이 실내와 실외 중 어느 쪽에서 자는 것이 행복한지를 결정하기 위한 몇 가지 일반적인 지표를 살펴보자.

실내 반려동물과 실외 반려동물: 일반적인 고려사항

실내 반려동물과 실외 반려동물은 대개 다른 욕구를 가지고 있다. 어떤 반려동물들은 자유로울 때 가장 행복하다고 느끼지만, 다른 반려동물들은 행복하기 위해 가족과의 상호작용이 필요하다는 것을 말한다. 따라서 후자의 경우, 대부분 시간을 실내에서 보내는 것을 선호한다.

종종, 주인들은 밖에서 반려동물을 위해 집을 짓거나 집을 구매한다. 하지만, 개처럼 강제로 밖에서 잠을 자게 되면 슬퍼지는 동물들이 있다. 개는 매우 사회적인 동물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고 상호작용을 할 필요가 있다.

실외 개집은 개가 그들만의 공간이 있는 것처럼 느끼게 도와줄 수 있지만, 매일 밤 그곳에서 잠을 자는 것은 동물에게는 좋지 않다. 외로움을 느끼는 것 외에도, 기후 변화로 인해 질병에 걸리기 훨씬 더 쉬울 것이다.

고양이의 경우에는, 집 안에 고양이를 위한 구역을 만들어 주는 것이 좋다. 비록 이 고양이들이 훨씬 더 자주적이고 자신만의 공간을 갖는 것을 중요하게 여기지만, 고양이들은 탈출하기를 더 좋아한다. 또한, 통제된 곳에 고양이를 두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다.

집 안에 설치하는 반려동물의 집

오늘날, 실내 및 실외 반려동물이 자신만의 공간을 가질 수 있는 많은 선택사항이 있다. 아파트나 작은 집에서도 마찬가지다.

실내 반려동물과 실외 반려동물

공간의 특성을 고려해 반려동물의 집의 디자인과 크기를 정해야 한다. 그렇게 하면 반려동물을 위한 최대한의 공간을 확보하고 집 안에 평화로운 환경을 만들 수 있다.

커피 테이블 겸용 반려동물의 집

집 안에 반려동물의 집을 설치하기 위한 몇 가지 흥미로운 선택사항 중 하나는 다양한 기능을 위해 고안된 작은 테이블이다. 파브리카보아(Fabbricabois)는 중소형 반려견의 집 역할도 하는 혁신적인 커피 테이블을 만든 회사다.

이 유용한 테이블 겸 반려견의 집은 제일 위에 일반적인 테이블이 있지만, 접이식 디자인 덕분에 아래에 반려동물을 위한 아늑한 공간이 있다. 그뿐만 아니라, 잡지를 보관하는 공간도 있다.

소형 반려동물 집

또한, 배드 말론(Bad Marlon)이라는 기업도 고객에게 인테리어에 이상적인 혁신적이고 소형의 디자인을 제공한다. 이 작은 집들은 깨끗하고 세련된 기하학적 선이 특징이다. 이 집들은 현대적이고 간결한 장식에 안성맞춤이다.

자연 친화적인 반려동물의 집

한편, 반려동물에게 바깥 환경을 안으로 들여올 수 있는 자신만의 공간을 주려 한다면 후지모토 소우의 작품을 살펴보자.

후지모토 소우의 목표는 동물을 위한 자연 서식지를 만드는 것이다. 그는 집 모양을 만들기 위해 탁 트인 선반을 사용한다. 이 선반들은 동물의 공간과 일반 가정에 신선함을 가져다 주는 꽃과 식물을 위한 공간으로 남겨둔다.

실내 반려동물과 실외 반려동물

혁신적이고 편안한 집들

또 다른 혁신적이고 탁월한 선택은 라 디자인(Rah Design)이다. 이 집들은 브라질에서 수입한 콘크리트, 강철, 나무로 지어졌다. 편안함이 이 집의 핵심이다. 침대와 액세서리로 맞춤 제작되어 운송이 쉽다.

결론적으로 크기, 동물의 종류, 공간과 같은 측면들이 실내와 실외 반려동물에 대한 결정을 내릴 때 중요한 요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