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에서 개를 구출한 구조 팀

개를 해변에 데려가는 건 즐거운 일이지만 고려해야 할 특정 위험이 있다.
바다에서 개를 구출한 구조 팀

마지막 업데이트: 28 12월, 2020

때때로 우리는 “구조 팀이 바다에서 개를 구출했다”와 같은 뉴스 헤드라인을 보게 된다. 아래에서는 이 사고에 대해 조금 더 살펴볼 것이며, 또한 이와 같은 사고를 피하기 위해 개를 해변에 데려갈 때 염두에 두어야 할 몇 가지 필수적인 조건을 공유한다. 우선 바다에서 개를 구출한 구조 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바다에서 개를 구출한 구조 팀

개도 때로는 어떤 문제에 빠질 수 있다. 가장 최근의 사례 중 하나는 2020년 8월 웨일스에서 발생한 사례다.

이 문제의 개는 흥분하여 갈매기를 쫓아갔고 2.5 km나 떨어진 바다로 나아가게 되었다. 해상 구조 대원은 긴급한 도움 요청에 대응하는 데 익숙하다. 하지만 그들은 이 개를 구했던 특별한 임무를 결코 잊지 못할 것이 틀림없다.

해상 구조용 뗏목은 이 모험적인 개를 찾아 빠르게 출발했다. 이 팀 덕분에 그 개는 끔찍한 공포를 겪은 후 해변에서 구조 팀에게 감사하는 주인을 만날 수 있었다.

바다에서 개를 구출한 구조 팀

개와 해변에 갈 때 지켜야 할 주의 사항

지금까지 살펴본 것처럼 해변에서의 단순한 산책은 구조대가 바다에 빠진 개를 구해야 하는 상황으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개를 해변으로 데려갈 때 일련의 예방 조처를 따르는 게 중요하다. 그렇다면 아래에서 몇 가지 팁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조용한 장소와 안전한 물놀이 공간을 찾자

개는 바닷가를 기웃거리며 수영하는 걸 매우 좋아한다. 이는 정상인데, 단 해류가 없는 안전하고 얕은 공간을 선택하는 게 좋다.

이렇게 하면 개는 열사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이는 물놀이를 할 때 동물의 체온이 내려가기 때문이다.

해류와 수심을 관찰하는 것 외에도 고려해야 할 또 다른 세부 사항은 해변의 경고 깃발이다. 깃발의 색에 따라 개는 사람처럼 수영해도 될 수도 있고 하면 안 될 수도 있다.

동물에게 주의를 기울이자

해변에 가면 휴식을 취하고 모든 연결을 끊고 싶은 느낌이 들지만, 동물을 해변으로 데려갈 때는 책임감을 느껴야 한다. 즉, 개가 어떠한 부상이나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공공장소에서 시간을 보낼 때는 해변에 있는 다른 사람들을 존중하는 게 중요하다. 또한, 개를 계속해서 주시하면 오늘 문제의 이 개처럼 갈매기를 쫓아가다가 길을 잃는 일은 없도록 할 수 있다.

태양으로부터 개를 보호하자

조금 이상해 보일 수 있지만 개에게도 자외선 차단제가 필요하다. 코와 같이 털과 색소 침착이 거의 없는 부위는 보호가 필요하다.

눈에 띄지 않는 또 다른 세부 사항은 개의 발바닥을 보호하는 것이다. 뜨거운 모래를 밟을 때 우리가 발바닥이 따끔거려 점프하는 것처럼, 개의 발은 고온 표면에 더 민감하다.

이러한 이유로 특히 개가 해변에 자주 가는 경우 패드 보호기가 매우 유용하다. 하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이른 오후에는 해가 더 강하기 때문에 해변에 가는 걸 피해야 한다.

음식과 물을 가져가자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태양으로부터 개를 보호해야 할 뿐만 아니라 개에게 수분을 공급해줄 필요가 있다. 개가 깨끗하고 신선한 물을 자주 마시는 게 중요하다. 그러므로 물그릇과 음식 그릇을 가지고 가야 한다.

이 부분은 소금물을 섭취하면 위장 문제가 생길 수 있어서 특히 중요하다. 실수로 모래를 먹은 경우에도 마찬가지다. 따라서 항상 개에게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는 게 중요하다.

해변에 동물 출입이 허용되는지 확인하자

일반적으로 우리는 인터넷을 통해 해변에 개 출입이 가능한지 확인할 수 있다. 일부 해변은 개를 허용하지만, 다른 해변은 허용하지 않는다.

따라서 해안 관광 지역에 가기 전에 먼저 애완동물과 함께 들어갈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소유자는 해변에 부과된 법적 의무를 존중해야 한다. 안내견이 있는 경우라면 항상 관련 문서를 휴대해야 한다.

물론 일부 해변에서 개의 출입을 허용하더라도 애완동물은 여전히 우리의 책임이다.

해변에 동물 출입이 허용되는지 확인하자

간단히 말해 해변에서의 하루는 조심하지 않으면 악몽이 될 수 있다. 따라서 개를 데리고 해변에 갈 때마다 몇 가지 예방 조처를 해야 한다.

또 만일을 대비하여 개가 항상 연락처 정보가 적힌 목걸이를 착용하고 있는지 확인하자. 이렇게 하면 주인과 동물 모두 사고 없이 해변에서의 하루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이 글은 어떤가요?
개싸움터에서 230마리의 개를 구조한 스페인 경찰
My Animals그것을 읽으십시오 My Animals
개싸움터에서 230마리의 개를 구조한 스페인 경찰

에서는 동물 학대의 가장 끔찍한 형태 중 하나인 개싸움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일을 절대 멈추지 않을 것이다. 이러한 불법적인 사업을 근절하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행동해야 한다. 따라서 오늘은 스페인의 개싸움터에서 경찰이 230마리의 개를 구조한 소식을 전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