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이 섹션에서는 동물 구조 이야기부터 동물에 얽힌 무조건적인 사랑, 추억 등에 관한 모든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남극 대륙에 있는 거대한 펭귄 묘지

남극 대륙에는 거대한 펭귄 묘지가 존재하는데 2016년 중국 과학 기술 대학 탐사대에 의해 처음 발견됐다. 미라화된 펭귄 사체는 남극 반도 동쪽 끝에 피부는 물론 깃털까지 훌륭한 상태로 보존되어 있다. 백여 마리의 펭귄 미라는 많은 과학자를 고민에 빠뜨렸다. 펭귄을 죽게 할…

개미의 신기한 생태에 관하여

오늘은 개미의 신기한 생태에 관해 알아보자. 작지만 여름이 되면 사람들을 귀찮게 하는 개미는 신기하고 재미있는 점이 많은 곤충이다. 개미 무리는 상상을 초월하는 조직력을 갖추고 있으며 개미 생태를 잘만 파악하면 해충이 아닌 익충으로 변신하게 할 수 있다. 개미의 신기한 생태 잡식성…

캐나다에서 발견된 새끼 늑대 미라

캐나다 유콘은 금광으로 유명한 지역이지만 그보다 더 소중한 보물이 깊숙이 묻혀 있었다. 최근 보존 상태가 완벽한 새끼 늑대 미라 외에 순록 미라까지 발굴되었다고 한다. 2016년 금을 채굴하던 인부들이 동물 미라 2개를 찾아냈다. 미라 발굴 후 약 2년간 과학자들은 수많은 실험을…

보호자와 닮은 반려견이 과연 존재할까?

보호자와 닮은 반려견이 산책하는 모습을 본 적이 있는가? 걷는 모양, 스타일은 물론 생김새까지 꼭 닮은 반려견과 보호자가 정말 존재할 수 있는지 이 글에서 자세히 알아보자. 반려견과 닮은 보호자 차분하게 산책하거나 정신없이 돌아다니는 과, 머리만 대면 자거나 한시도 가만히 있지 않는…

말은 사람의 감정을 어떻게 느낄 수 있을까?

동물의 왕국 전체에서 말처럼 우아하고 아름다운 동물을 찾기란 어려울 것이다. 실제로 말의 성격은 보기보다 훨씬 고귀하다. 특히 말의 능력 중 하나는 사람의 감정을 느낀다는 것인데, 과연 말은 사람의 감정을 어떻게 알아챌 수 있을까? 기원 수 세기 동안 사람은 합리적인 지능을…

형질전환동물에 관한 합법성

복제 또는 클로닝이라고 알려진, 유전자 이식을 통해 생산되는 동물과 그들의 후손은 모두 형질전환동물 또는 유전자 조작 동물이라고 여겨진다. 오늘은 형질전환동물에 관한 합법성을 들여다 보자. 유전자 이식이란? 흔히 클로닝이라고 알려진 유전자 이식은 생명체의 유전 정보를 변형하는 절차를 말한다. 일반적으로, 클로닝 절차에서 유전 암호를 완전히…

인도의 히말라야원숭이 문제

야생동물과 인간 사이의 갈등은 지구 전역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인간이 야생동물의 서식지를 침범함으로써 생긴 문제다. 그런데 인도의 히말라야원숭이 문제 같은 사례는 흔하지 않다. 인도의 위험한 히말라야원숭이 최근 인도 배드나워에서 일어난 시위 역시 히말라야원숭이와 관련된 시위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히말라야원숭이 한 마리가 도시를 ‘벌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