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에 걸린 동물들을 돕는 자연 치유법이 있을까?

2019년 5월 18일
암에 걸린 반려동물을 효과적으로 도울 수 있는 특별한 자연 요법들이 있다. 그러나, 이러한 자연 치료법이 화학 요법을 대신하여서는 안 된다. 차라리, 병든 동물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방법의 사용을 통해 치료가 이루어져야 한다.

동물들의 몸은 인간의 몸과 비슷한 점이 많기 때문에 인간이 겪는 것과 유사한 많은 질병이 생길 수 있다. 안타깝게도, 암은 반려동물에게 가장 흔히 발생하는 질환 중 하나이다. 화학요법은 암의 치료법 중 하나이다. 하지만 그 부작용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암에 걸린 동물들을 돕는 자연 치료법이 있는지 궁금해한다.

암에 걸린 동물들을 돕는 자연 치료법이란?

암에 걸린 반려동물을 효과적으로 도울 수 있는 특별한 자연 요법들이 있다. 그러나, 이러한 자연 치료법이 화학 요법을 대신하여서는 안 된다. 차라리, 병든 동물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방법의 사용을 통해 치료가 이루어져야 한다.

화학 요법은 환자의 혈액을 통해 주입되는 액체 화합물이지만, 정말 중요한 것은 최종 결과이기 때문에 여러 가지 방법으로 자연 치료법을 적용해 볼 수 있다. 그러므로, 암을 제거하기 위해 반려동물에게 주입할 수 있는 기적의 액체가 들어있는 유리병을 찾을 수 있을 거란 기대는 하지말자.

다양한 선택 가능한 방법들을 연구하고 분석해야 할 것이며, 수의사의 도움을 통해 어떤 대안이나 조합이 반려동물에게 효과적일지 결정할 수 있을 것이다.

암에 걸린 동물들을 돕는 자연 치료법

침술

전통적인 한의학에 의하면, 종양은 여러 이유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기존부터 존재하던 막힘으로 인해 형성된다. 종양이 고체로 변하면, 파와 땀이 적절하게 순환하지 못하게 한다. 종양은 악성 종양으로 변하는 덩어리를 생성하기 위해 조직에 축적될 수 있다.

수의학적 침술의 효능

우선, 수의사는 막힌 곳을 확인하고 종양을 찾아야 한다. 그 후에는, 침술을 통해 종양을 제거하는 것이 가능하다. 그들은 동물의 적응력/항상성/면역 제어 체계를 자극하여 종양을 제거한다. 결과적으로, 종양이 반려동물을 통제하는 것이 아니라, 그 반려동물이 종양을 통제하게 될 것이다.

그래서 동물의 암을 없애기 위한 침술은 몇 가지 부분을 철저히 치료하는 방법을 통해 이루어질 것이다. 물론, 반려동물이 가지고 있는 종양의 종류가 이 침술과 호환되는지 알고 싶다면, 수의사와 상의해야 한다.

좋은 영양소 섭취

이 끔찍한 질병에 대처하기 위해 고안된 특정한 식단이 어떤 유형의 악성 종양을 제거했다고 주장하는 사례들이 있었다. 암에 걸린 동물들을 돕는 이런 종류의 자연 치료법은 종양을 예방하는 것에 더 큰 의미가 있다. 동시에, 통제할 수 없는 면역 체계를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줄 수도 있다.

이 “공격”은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보충제를 통해 일어난다.

  • 비타민과 무기질: 비타민 중에는 암세포를 직접 공격하는 주요 무기질인 A, D3, C, E, 셀레늄 등이 있다.
  • 오메가-3 지방산
  • 바이오 플라보노이드: 이 물질은 밀이나 포도와 같은 음식에 들어있다. 대신에 음식 보조물로써 캡슐 형태로도 줄 수 있다.
  • 아미노산: 아르지닌, 글루타민, 멜라닌은 면역체계의 기능을 증가시킬 수 있다. 또한 이 산들은 암의 성장을 늦추고 암세포와 싸우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동종 요법

동종 요법은 약초와 자연 보충제를 사용하는 치료법이다. 동종 요법은 종양의 성장 둔화, 고통과 불안 해소, 암세포의 전이 방지 등 다양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것이다.

수의학적 동종 요법

이 경우, 여러분은 동물이 겪고 있는 고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모든 보조식품을 찾아볼 것이다. 동종 요법에 특화된 다양한 수의사들이 있다. 만약 담당 수의사가 그런 사람이라면 아는 전문가가 있는지 물어보아도 된다.

자연 치료법의 효과를 본 많은 사례가 있지만 다른 어떤 방법보다 이 치료법을 추천하지는 않는다는 사실을 분명히 하고 싶다. 우리는 단지 각 동물의 주인이 이용할 수 있는 정보만을 제공하고 있다.

자연 치료법이 많은 경우에 효과가 있었던 것은 사실이지만, 무엇보다도 전통적인 치료 방법의 부차적인 효과를 막는 방법일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