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세대 동안 야생에서 살아온 케이넌 도그의 이야기

· 2019년 6월 8일
케이넌 도그는 문제에 직면할 때 매우 영리하다. 또한, 이 품종은 낯선 사람이 근처에 있으면 짖어대며 주인에게 경고하기를 주저하지 않을 것이다.

화이트 셰퍼드처럼 보일지도 모르지만, 케이넌 도그의 꼬리는 등 위로 말려있어서, 셰퍼드 종과 구분할 수 있다. 흥미롭게도 케이넌 도그는 고유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케이넌 도그의 역사

케이넌 도그의 이야기는 매우 신기하다. 이들은 중동에 서식하며 양치기 개들의 일반적인 일을 했던 원시 품종이다. 소 떼를 데리고 산에 가서, 그들을 포식 동물들로부터 보호하고 침입자로부터 집이나 마을도 보호하는 역할을 했다.

그러나 2세기에는 로마의 침략이 그 지역의 사람들을 분산시켰고, 인간과 함께 일하기 위해 길러지고 만들어졌던 이 품종은 야만적으로 변하게 되었다. 그들은 네게브 사막에서 자유롭게 서식했고, 오랫동안 그들은 떠돌아다니며 사는 품종이 되었다.

약 2000년 동안 케이넌 도그는 야생종이지만 인간에게 의존했다. 일부는 남은 마을의 축사 근처에 살았고, 다른 일부는 다시 사육되었으며, 대다수는 쓰레기를 먹으며 살아남았다.

20세기 초, 그 지역의 일부 주민들은 훌륭한 수호자였던 강하고 똑똑한 개들의 도움이 필요했다. 케이넌 도그 품종은 가장 적합한 선택이었고, 그들은 작업 견이자 동료로서 그들의 새로운 삶에 놀랄 만큼 잘 적응했다.

케이넌 도그의 특징

케이넌 도그는 평균 크기로, 18~25kg 사이이다. 수컷은 보통 암컷보다 크다. 그러나, 공통으로 높이는 50~60cm 정도인 경향이 있다. 이 개들은 다른 많은 셰퍼드 개들처럼 민첩하고 근육질의 정사각형의 몸에 균형 잡힌 외형을 띠고 있다.

여러 세대 동안 야생에서 살아온 케이넌 도그의 이야기

이들은 네모난 코와 굳게 다문 입술이 달린 쐐기 모양의 머리를 가지고 있다. 머리는 실제보다 넓어 보이는데, 왜냐하면 귀가 아래쪽에 자리 잡고 있기 때문이다. 이들의 귀는 삼각형으로 머리 위로 돌출되어 있다. 또한 많은 다른 방향으로 쉽게 움직일 수 있고, 표현력이 굉장히 뛰어나다.

이 품종의 가장 눈에 띄는 점 중 하나는 등 위로 말려있는 꼬리이다. 처음 봤을 때는, 양치기 개처럼 보이지만, 이 종은 꼬리가 곧고 낮게 달려 있다. 케이넌 개들은 사실 시베리안 허스키와 같은 원시 종이다.

이 개들은 두 겹의 털을 가지고 있다. 내층은 양털처럼 두껍게 되어 있어, 사막의 극한 기온, 한밤중의 추위, 낮의 더위로부터 그들을 보호해 준다. 외층은 중간 길이로 매우 두껍다.

케이넌 도그의 털은 연한 갈색, 적갈색 또는 검은색 등 여러 다양한 색상으로 나올 수 있다. 얼굴에 마스크와 같은 반점이 있을 수 있으며, 그 반점은 대칭적이다. 케이넌 도그 품종의 공식 기준은 회색, 줄무늬, 또는 완전한 검은색은 받아들이지 않는다. 그들의 마스크와 흰색 반점은 다른 색깔과 섞여서 나타날 수 있다.

케이넌 도그의 습성

야생에서의 수 세기 동안의 삶은 이 품종에 흔적을 남겼다. 그들은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뛰어난 독립적인 개들이다. 고집스러운 대신에, 그들은 똑똑하며, 그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에 대해 생각하는 것에 그들의 시간과 에너지를 소비할 가치가 있다.

케이넌 도그 습성

케이넌 도그는 지루함과 게으름에 익숙하지 않다. 활동적이고, 음식을 찾거나, 친구들과 노는 것에 익숙하다. 그렇기 때문에 이 견종에는 정신적 자극이 필수이다. 이 개들은 산에서의 장거리 하이킹에 아주 뛰어나다. 하루에 적어도 세 번의 좋은 산책을 시켜주는 것이 좋다.

독립적이지만 낯선 이들이라면 개나 인간 모두 신뢰하지 않는다. 그들 주변에서 수상한 일이 일어나면 짖기를 주저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이들은 좀처럼 공격성을 보이지 않는다. 이 개들은 침입자들을 겁주기에 적합하며, 다치게 하지는 않는다.

케이넌 도그 돌보기

케이넌 도그는 최근에 인간의 일상생활 곁으로 돌아왔다. 따라서 이들의 인공적인 유전적 선택은 매우 짧았기 때문에, 여전히 이 품종 내에는 흔한 유전적 질병이 없다. 이런 사실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건강과 수의사 진료는 항상 주의 깊게 신경 써야만 한다.

신뢰할 수 있는 수의사가 제안한 예방접종 일정을 따라야 한다. 이 종은 숲으로 도망가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체내, 체외 기생충을 치료해 주어야 할 필요가 있다. 마찬가지로 그들의 몸에 기생충이 있는지, 다리나 귀에 박힌 가시나 조각이 있는지도 자주 확인해야 한다.

케이넌 도그는 천 년 된 품종으로, 준야생의 방식으로 살며 오랫동안 생존해왔다. 그러나, 인간과 함께 살아가기 위한 적응은 사람들이 이들의 지능과 정신 운동의 필요성을 고려한다면 생각보다 쉬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