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에 반려동물을 데려가는 방법

2019년 6월 26일
여름 휴가 때 반려동물을 데려가려면 운반구를 가지고 가는 등, 반려견을 안전하게 목적지에 데려갈 수 있는 세부사항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반려견이 필요로 할 장난감 등은 더 편안함을 느끼도록 도와줄 것이기 때문에 챙겨가는 것을 잊지 말자.

여름철에는 주인이 반려견을 소홀히 하게 되고, 반려동물 유기가 많이 발생한다. 오늘은 여름 휴가에 반려동물을 데리고 갈 때 유용한 팁을 알아보자.

여름 휴가 때의 손님 초대 혹은 방문

휴가 기간에 반려동물이 알지 못하는 친구들과 가족들을 집에 초대하게 될 수도 있다. 혹은, 여러분을 알지 못하는 동물을 기르는 집에 방문하게 될 수도 있다.

만약 여러분이 방문객을 맞이하게 된다면 그날이 오기 전에 집과 반려동물을 준비시키는 것이 가장 좋다. 예를 들어, 낯선 사람들의 존재에 적응하는 데 시간이 걸리는 개와 고양이도 있다. 또한, 그들은 사람들이 자신의 영역을 침범하는 것을 보면 쉽게 스트레스를 받을 수도 있다.

반려동물과 방문객을 만족하게 하기 위해서, 손님들에게 반려동물이 있는 구역이 어디인지 알려주도록 하자. 그러면 반려동물이 피신하여 진정할 수 있는 지정된 장소를 가질 수 있게 해줄 것이다. 또한 반려동물이 손님방처럼 그가 가서는 안 되는 공간이 있다는 것을 확실히 알게 해주어야 한다.

모든 것이 계획대로 진행될 수 있도록, 반려동물의 훈련을 검토하고 누가 책임자인지 반드시 상기시켜라.

특히 지나치게 흥분하는 몸집이 큰 개들이나 거칠어질 수 있는 고양이들에게 중요하다. 또한, 방문객이 도착하기 전에, 반려동물을 공원에 데려가는 것도 좋다. 그렇게 하면 그들이 낯선 사람들에게 어떻게 반응할지 볼 수 있고 방문객에게 어떻게 행동할지 예측할 수 있다.

여름 휴가에 반려동물을 데려가는 방법

많은 동물에게 있어, 여행하고 자신의 환경을 떠나는 것은 불안감을 일으킬 수 있다. 심지어 상당한 시간 동안 먹고 마시지 않을 수도 있다. 반려동물을 진정시키는 좋은 방법은 장난감, 침대 또는 담요를 가지고 가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여러분이 머물 장소를 친숙하게 느끼고 안심할 수 있을 것이다.

여름 휴가에 반려동물을 데려가는 방법

모든 주인의 목표는 가능한 한 자신의 반려동물의 편안함을 보장하는 것이다. 하지만, 우리나 운반구를 이용해 항상 여행해야 할 필요도 있다. 이런 장비는 그들이 자동차, 버스, 비행기 내에서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것을 막아줄 것이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그들은 물론, 교통수단에 타고 있는 다른 모든 사람도 위험에 처하게 될 것이다. 운반구를 구할 수 없을 때를 대비한 개 전용 안전띠 또한 마련되어 있다.

또한, 만약 해외로 여행을 간다면 반려동물은 몇몇 종류의 신분증이 필요하리라는 것을 명심하자. 예를 들어, 유럽의 반려동물 여권과 같은 것이다. 구급상자를 휴대하는 것도 잊지 말자. 그뿐만 아니라, 더 긴 여행 중에는 반드시 자주 정차해야만 한다.

만약 반려동물을 사육장에 두고 간다면?

반려동물을 맡길 장소를 선택하기에 앞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자.

  • 위생 상태
  • 얼마나 많은 다른 동물들이 그곳에서 지낼 예정인가?
  • 음식의 질
  • 반려견의 장난감과 침대를 사육장에 가져갈 수 있는지
반려견과 호텔 이용하기

숙박 시설의 질과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웹사이트도 많이 있다.

또 다른 방법은 반려동물을 신뢰할 수 있는 친구에게 맡겨두는 것으로, 그들은 여러분이 없는 동안 반려견을 돌봐줄 수 있다. 그런데도, 반려동물을 여러분의 삶 속으로 받아들이는 선택을 했을 때, 조만간 이 순간이 다가올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었다. 그렇기 때문에 반려동물을 휴가에 함께 데려갈 준비를 하는 것이 더 나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