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의 적당한 음식 섭취량을 계산하는 방법

반려견이 완전히 건강하기를 바란다면 식단에 특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반려견에게 적당한 음식 섭취량을 계산하는 방법에 관해 설명한다.
반려견의 적당한 음식 섭취량을 계산하는 방법

마지막 업데이트: 01 4월, 2021

모든 반려동물은 식사 시간을 애타게 기다린다. 하지만 이 동물들이 건강하고 적당하게 음식을 섭취하도록 하는 건 우리의 책임이다. 따라서 반려견의 음식 섭취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적당한 음식 섭취량을 계산하는 방법에 관해 배워 보자.

식단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요인

사람과 마찬가지로 동물들도 제각각 기본적인 식이 요법이 있어야 한다. 그중에서도 특히 반려견에게 초점을 맞추면, 개에게 가장 적합한 음식 등과 같이 여러 가지 많은 조건에 관해 설명해 볼 수 있다. 바로 다음과 같이 말이다.

  • 품종, 크기 및 몸무게: 이러한 요인들은 반려견에게 이상적인 음식 섭취량을 계산할 때 기본이 된다.
  • 활동 수준: 반려견의 음식 섭취량은 그들이 얼마나 활동적인지에 따라 다르다. 그리고 활동 수준과 품종 사이에도 연관성이 있다.
  • 나이
식단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요인들

아래에서 우리는 이러한 각각의 요인에 대해 살펴볼 것이다. 그것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아는 건 반려견의 음식 섭취량을 계산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반려견의 이상적인 음식 섭취량

반려견의 품종, 크기, 몸무게

반려견의 품종, 크기 그리고 몸무게, 이 세 가지는 반려견의 음식 섭취량을 파악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인이다. 크기가 음식 섭취량에 영향을 준다는 사실은 놀랍지 않다. 하지만 작은 개가 실제로 큰 개보다 비례적으로 더 많은 에너지를 사용한다는 사실은 몰랐을 것이다.

몸무게와 품종에 관한 한, 애견 단체가 자주 업데이트하는 차트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이 단체들은 개의 품종 및 몸무게에 근거하여 필요한 음식 섭취량을 알려 준다.

먼저 작은 개를 예를 들어 보자. 치와와처럼 체중이 2.7 kg 미만인 품종의 경우 일일 섭취량은 50~80 g 정도여야 한다.

반려견의 품종, 크기, 몸무게에 따른 이상적인 음식 섭취량

하지만 뉴펀들랜드처럼 몸무게가 45 kg 이상인 반려견은 하루에 450 g 정도 음식을 섭취해야 한다.

반려견의 활동 수준 및 나이

자신이 기르는 반려견이 매일 얼마나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는지는 식단 구성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한다. 장거리 산책이나 다른 활동을 하는 활동 수준이 높은 개의 경우 더 많은 칼로리가 필요하다. 즉, 더 많이 먹어야 한다는 뜻이다. 하지만 주로 앉아서 지내는 개는 그럴 필요가 없다.

마지막으로 반려견의 나이도 음식 섭취량을 정할 때 중요한 요인이다. 이때는 음식량뿐만 아니라 음식의 질 또한 중요하다. 반려견에게 이상적인 식단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달라진다. 예를 들어, 강아지가 어미 젖을 뗀 후에는 칼로리 함량이 높은 음식을 먹는 것이 가장 좋다. 또한, 강아지는 하루에 4번 음식을 먹어야 한다.

그리고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음식의 종류와 섭취 횟수는 계속 변해갈 것이다. 나이가 많은 개는 지방 함량이 훨씬 적은 소량의 음식을 섭취해야 한다.

나이 든 개들은 활동량이 더 적은 경향이 있기 때문에 과체중이 되는 것을 예방해야 한다.

반려견의 활동 수준 및 나이에 따른 이상적인 음식 섭취량

음식 섭취량을 계산하는 몇 가지 추가 도구

아직 확신이 서지 않는다고 해도 걱정할 필요는 없다! 반려동물의 음식 섭취량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자원과 도구가 있기 때문이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식품 포장지 부분에 있는 제조업체의 지침 사항을 살펴보는 것이다. 이 부분을 살펴보면 반려견에게 얼마나 많은 양을 줘야 하는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반려견의 사료를 계량컵을 사용하여 주는 것도 좋은 생각이다. 식사 당 얼마나 많은 양을 줘야 하는지 알고 있다면 적절한 양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리고 이 방법을 사용하면 반려견의 건강에도 좋다.

그뿐만 아니라 건강한 음식 섭취를 보장하고 칼로리를 계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웹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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