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이 주로 앉아서 생활한다면?

2019년 5월 13일
신체적 활동을 거의 하지 않는 개들은 파괴적이거나 공격적인 행동을 보일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이러한 생활방식은 개의 사교 능력 발달에도 영향을 미친다.

현대 생활은 가축들에게도 영향을 주었고, 신체 활동의 부족은 그들의 일상생활을 위협하는 현실이다. 반려동물이 주로 앉아서 지내도록 허락하는 사람들은 반려동물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위험에 빠뜨리고 있다.

아래에서는, 주로 앉아서 지내는 생활방식이 무엇이며 반려동물의 몸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자.

주로 앉아서 지내는 생활방식이란?

앉아서 지내는 생활방식은 활동적이지 않은 생활방식을 갖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사실상 신체활동의 부족을 가리킨다. 주로 앉아서 지내는 사람들 혹은 동물들은 운동을 거의 하지 않거나 전혀 하지 않고 너무 많은 시간을 앉거나 누워서 보낸다.

과학 연구는 어른과 아이들이 점점 더 좌식 적으로 변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아이들은 이제는 달리고 뛰고 움직이면서 시간을 보내지 않는다. 대신, 비디오 게임과 TV 쇼 시청을 선호한다. 어른들은 더 많이 일하고 컴퓨터나 다른 스마트 기기 앞에 앉아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다.

한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이동하는 우리의 방식도 좌식이 되었다. 자동차, 기차, 택시, 버스, 지하철 등 모든 것이 편안하고 빠르지만, 비활동적인 생활방식에 한몫을 하고 있다.

예를 들어, 자전거를 타고 출근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운동량에 대해 생각해 본다면. 분명히 앉아서 지내는 생활방식은 현대 교통수단의 산물이다.

장시간 근무는 사람들이 앉아서 많은 시간을 보내게 하고 운동할 시간은 거의 남겨주지 않는다. 직장에서의 긴 하루가 끝나면, 사람들은 대개 그들의 짧은 자유 시간을 휴식을 취하고 가정의 책임을 돌보기 위해 사용한다. 하지만, 인간만이 앉아서 지내는 생활방식으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것은 아니다.

앉아서 생활하는 개

반려동물의 위험한 현대 생활

직장에서 긴 하루를 보내는 사람들 때문에, 그들의 반려동물은 오랜 시간 동안 고독과 주로 앉아서 지내는 생활을 한다. 현재 대다수 반려동물은 매일 운동을 거의 하지 않는다. 그들은 하루 대부분을 지루함을 달래기 위해 잠을 자거나 장난감을 가지고 놀고 있다.

주로 앉아서 지내는 생활방식이 인간에게만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가축들과 갇혀 지내는 야생종들 또한 그들의 몸에 비활동적인 생활방식으로 인한 결과가 나타난다. 게다가, 그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데는 오래 걸리지 않는다.

반려동물이 주로 앉아서 생활하면 나타나는 증상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반려동물의 비활동적인 생활방식의 징후 중 하나는 체중 증가이다. 운동하지 않음으로써, 동물들은 쉽게 살이 찌고 일상 활동에 덜 관여하게 된다. 또한 주로 앉아서 지내는 생활방식은 근육량과 체력의 손실을 일으키는데, 이는 그들의 몸을 약하게 만든다.

또한, 행동 문제와 파괴적인 행동은 주로 앉아서 지내는 동물들에게 더 흔히 나타난다. 활동적이지 않은 반려동물은 불안함, 지루함, 스트레스의 증상을 보일 수 있다. 어떤 경우에, 이런 증상은 사람과 다른 동물들에 대한 공격성을 증가시킨다.

반려동물이 주로 앉아서 생활한다면?

반려동물이 주로 앉아서 생활하면 나타나는 위험성

비만과 앉아서 지내는 생활방식은 반려동물의 건강에 위협이 된다. 당뇨병, 고혈압, 심장 병리학과 같은 몇몇 질병들은 활동이 적은 동물들에게 더 흔히 나타난다. 또한, 과체중인 반려동물은 관절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더 높다.

또한, 신체활동의 부족은 종종 반려동물의 정신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스트레스는 강박 장애(OCD)를 일으킬 수 있다. 이러한 장애와 주로 앉아서 지내는 생활방식을 가진 동물들은 건강하지 못한 사회생활을 하게 될 것이며, 그들의 인지, 감정, 사교 능력을 발달할 수 없을 것이다.

생활 방식을 고치기 위한 조언

  • 정기적인 신체 활동: 개들은 하루에 3번, 30분에서 40분 정도 걷는 것이 좋다. 밖으로 나가지 않는 반려동물은 신체적, 정신적으로 자극을 받기 위한 건강한 가정환경이 마련되어야만 한다.
  • 균형 잡힌 식이요법: 모든 동물은 활동적이고, 행복하고, 건강하게 지내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이 갖춰진 균형 잡힌 식단이 필요하다. 따라서, 반려동물의 식습관과 관련하여 수의사의 조언을 얻는 것이 중요하다.
  • 예방약: 반려동물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올바른 예방약을 복용해야 한다. 6개월 단위의 정기적인 수의사 검진과 예방 접종 및 구충제의 최신화를 유지하는 것이 이에 포함된다.
  • 사회생활: 일반적으로, 규칙적인 산책을 하는 개들이 긍정적인 사회생활을 하기 더 쉽다. 그러나 모든 반려동물은 감정, 인지, 사교 능력을 개발할 기회를 가져야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