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고양이 품종 5가지

2019년 3월 24일
눈에 띄는 외모와 함께, 이 품종들은 민첩성과 습성뿐만 아니라 동양 문화의 일부라는 점이 특징적이다.

고양이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반려동물 중 하나이다. 하지만, 아시아에서는 그보다 더 큰 의미를 가진다. 고양이들은 행운, 번영, 그리고 재산과 연관이 있다. 이 글에서는 많은 찬사를 받는 몇몇 아시아 고양이 품종들에 대해 배워볼 수 있다.

아시아 고양이 품종

고양이는 확실히 현존하는 가장 특별한 동물 중 하나이다. 매일 익살스러운 행동과 장난으로 우리를 놀라게 하기도 한다. 일부 지역에서 고양이들은 이들의 “능력” 덕분에 사람들로부터 숭배받는다. 오늘은 가장 인기 있는 아시아 고양이 품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이 품종들은 두드러진 외모와 함께, 민첩성과 행동, 그리고 또한 동양 문화의 일부라는 점에서도 두드러진다.

1. 샴고양이

먼저, 이 고양이들은 태국을 대표하는데, 정확하게는 고대 샴 왕국에서 왔다. 날씬한 몸, 밝은색의 털 그리고 푸른 눈으로 알려진 샴고양이는 꽤 “수다스러운” 경향이 있고, 특히 발정기에는 계속해서 야옹거린다.

샴고양이는 우직한 성격과 특정한 상황에서 불만을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호기심 많은 고양이의 특성은 이 품종의 경우 더욱 크게 나타난다. 샴고양이는 구석구석 샅샅이 놓치지 않고 다 뒤질 것이다. 또한 다른 아시아 고양이 품종들과 마찬가지로 상당히 활동적이고, 매우 애정이 많다.

2. 페르시아 고양이

이제 진정으로 우아하고 세련되고 장엄한 고양이가 탄생한 오늘날의 이란을 살펴보자. 사람들은 페르시아 고양이를 귀족으로 여기며, 그들의 아름다움으로 인해, 이 품종은 유럽과 미국으로 빠르게 퍼져나갔다.

아시아 고양이 품종 5가지

페르시아 고양이는 둥근 머리와 납작한 얼굴, 그리고 희번덕거리는 눈을 가진 중간 크기의 고양이다. 이 고양이들은 길고 비단 같은 털을 많이 가지고 있고, 꼬리는 보송보송하며 둥글다. 비록 대부분 검은색, 갈색, 또는 흰색을 띠지만, 모든 색으로 나타날 수 있다.

3. 재패니즈 밥테일

먼 동쪽으로 가면, 가장 흥미로운 아시아 고양이 품종 중 하나를 발견할 수 있다. 이들의 주요 특성은 토끼 꼬리처럼 생긴 짧은 꼬리인데, 이는 열성 유전자 때문이다. 일본 토박이인 밥테일은 일본의 전통에서 상징적인 존재로 마네키-네코 행운의 마스코트(행운의 고양이)도 이 품종에서 유래되었다. 또한 헬로키티도 이 품종이다!

재패니즈 밥테일 아시아 고양이 품종 5가지

재패니즈 밥테일은 얼굴이 삼각형이고 귀가 뾰족하며, 길거나 짧은 비단 같은 털을 가진 중간 크기의 고양이이다. 몸은 다른 많은 동양의 고양이들처럼 길다. 긴 코를 가졌으며 눈은 크다. 또한 매우 활동적이고, 호기심이 많고, 장난기가 많은 고양이다. 하지만 혼자 있는 것을 견디지 못하기도 한다.

4. 터키시앙고라 고양이

터키시앙고라 고양이는 꽤 오랜 과거를 가진 중동의 또 다른 고양이 품종이다. 터키 앙카라 지역 출신이며 다양한 색깔의 눈을 가진 품종은 가장 순수하고 전통적인 것으로 여겨진다.

터키시앙고라 고양이 아시아 고양이 품종 5가지

터키시앙고라의 털은 흰색, 갈색, 검은색, 크림색, 붉은색, 파란색, 얼룩무늬 등 다양한 색상을 띨 수 있다. 이 고양이는 많이 야옹거린다. 또한 매우 활동적이고, 호기심이 많고, 민첩하며, 총명하다. 애정을 받는 걸 좋아하지만 주인의 품에서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하지는 않는다.

5. 실론 고양이

이 마지막 품종은 스리랑카 출신으로 인도 남동부까지 퍼져 있는데, 세계적으로 잘 알려져 있지는 않다. 하지만 스리랑카에서는 사람들이 행운의 상징으로 여긴다.

아시아 고양이 품종 5가지

무게가 약 11파운드 나가는 작은 고양이 품종으로 그들의 가장 두드러진 신체적 특징은 큰 귀와 줄무늬이다. 실론 고양이의 성격에 대해 말하자면, 상당히 사교적이고, 사람들과 다른 반려동물들과도 잘 지내며, 도시 생활에 적응할 수 있다.

의심할 여지 없이, 아시아 고양이 품종은 매우 아름답고 그들의 습성과 민첩함으로 유명하다. 한번 입양해 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