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에게 가장 좋은 고기는 무엇일까?

2019년 2월 20일
반려견에게 가장 건강한 종류의 고기는 개의 품종이나 크기에 달려있다. 지방이나 단백질의 양이 달라질 것이다.

반려동물의 주인으로서, 좋은 식단이 반려동물에게 필수적이라는 것은 알고 있을 것이다. 이 글에서 반려동물의 필요에 맞는 식단을 고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몇몇 최고의 음식들을 살펴보자. 반려견에게 가장 좋은 고기는 어떤 종류일까?

개의 품종과 크기, 부위, 고기의 종류와 같은 많은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 고기가 반려견에게 제공하는 이점을 살펴보자.

자연 식단

현재, 개들은 피에 맛을 들일 수 있기에 고기를 먹으면 안 된다는 근거 없는 믿음이 있다.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 개는 본래 육식동물이다. 그러므로, 다양한 종류의 고기를 먹는 것은 그들의 식단에 있어 중요하다.

늑대와 마찬가지로 개들도 날고기를 소화하는 데 문제가 없다. 어떤 경우에는 심지어 썩은 고기도 소화할 수 있다. 하지만, 개는 익힌 고기를 먹는 데 더 많은 어려움을 겪는데, 익힌 고기는 날고기가 가지고 있는 자연적인 이점이 많지 않기 때문이다.

개는 사람과 매우 다른 소화관을 가지고 있다. 개들은 익힌 고기와 같이 사람이 소화하는 것과 똑같이 소화할 수 없다. BARF 식단은 다양한 종류의 고기를 추천하고 있으니 살펴보도록 하자.

반려견에게 가장 좋은 고기는 어떤 종류인가?

이미 알고 있듯이, 인간과 다른 동물들에게 음식을 제공하는 몇몇 동물들이 있다. 인간은 음식으로서의 고품질 육류를 생산하는 체계를 개발해왔다.

똑같은 원리가 반려동물을 사육할 때도 적용된다. 돼지, 소, 양 또는 심지어 토끼와 새로부터도 반려견을 위한 고기를 얻을 수 있다. 단지 영양면에서 반려견에게 가장 좋은 고기가 무엇인지만 결정하면 된다.

반려견에게 가장 좋은 고기는 어떤 종류인가?

먼저, 명확히 해야 할 것이 있다. 지방이 없는 고기는 개를 먹이는 데 있어 늘 최고의 선택이다. 하지만, 개들이 지방과 내장을 먹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자연에서, 동물들은 그들이 얻을 수 있는 모든 음식 자원의 이점을 이용해야 한다.

이를 고려한 후에, 반려견에게 가장 좋은 종류의 고기가 무엇인지 평가할 수 있다. 좀 더 유익한 기름을 제공하는 고기들이 있다(어유, 오메가3 등). 하지만, 다른 고기들은 단백질이나 지방을 더 많이 공급한다.

어떤 고기가 가장 좋은 고기일까?

반려견에게 가장 좋은 고기는 무엇인지에 대한 명확한 답을 내리기는 어렵다. 앞서 언급했듯이, 다양한 종류의 고기들은 서로 다른 성분을 가지고 있다. 이는 각각의 장단점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만약 반려견에게 단백질이 풍부한 식단을 먹이기를 원한다면, 붉은 고기가 좋은 선택이라는 것이 일반적인 생각이다. 반대로, 붉은 고기는 단백질의 균형이 잘 맞지 않고 지방 수치가 높아서 특정 견종들에 해로울 수 있다.

만약 더 많은 단백질을 원한다면, 반려견에게 생선을 주는 것이 더 나을 것이다. 생선은 오메가3의 천연 공급원으로, 반려견의 털에 좋다. 게다가, 지방 함량이 매우 낮아 소화기 문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포유동물의 고기와는 달리, 생선은 먹기 전에 반드시 씻어야 한다. 독소를 제거하기 위해 뜨거운 물에 몇 분 동안 담그는 것을 추천한다.

반려견에게 가장 좋은 고기는 무엇일까?

견종에 따른 고기의 종류

반려견에게 고기를 주는 것에 관해서는 몇 가지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 예를 들어, 반려견의 크기는 중요하다.

크기가 큰 품종들은 체격을 유지하기 위해 더 많은 지방과 단백질이 필요하다. 작은 품종들은 지방이 적은 음식이 필요하기에 새와 생선은 그들을 위해 좋은 선택이다.

어떤 부위들은 반려견을 위해 다른 부위보다 낫지만, 음식을 자주 다양하게 바꾸어 주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이는 반려견이 항상 같은 것을 먹어서 지루해하거나 짜증을 내지 않도록 도울 것이다.

어쨌든, 만약 반려견에게 좋은 품질의 음식을 제공하기를 원한다면, 할 수 있는 최선은 반려견에게 어떤 고기가 가장 좋을지 담당 수의사에게 물어보는 것이다. 해당 반려견에게 가장 좋은 고기가 무엇인지 조언을 해줄 것이다.

  • Fascetti, A. J., & Delaney, S. J. (2013). Feeding the Healthy Dog and Cat. In Applied Veterinary Clinical Nutrition. https://doi.org/10.1002/9781118785669.ch7
  • Freeman, L. M., Chandler, M. L., Hamper, B. A., & Weeth, L. P. (2013). Current knowledge about the risks and benefits of raw meat–based diets for dogs and cats. Journal of the American Veterinary Medical Association. https://doi.org/10.2460/javma.243.11.15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