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의 치매에 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2018년 6월 24일
치매의 초기 증상을 발견함으로써 반려견을 노년에 잘 돌볼 수 있다.

반려견의 치매는 우리의 가장 친한 친구들의 자연적인 노화 과정으로 실질적 불가피한 측면이다. 하지만 그들의 노년에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조치를 취하는 것은 가능하다. 반려견의 치매에 관해 알아야 할 것들을 공유한다.

뇌는 많은 직업을 가진 기관이다. 외부 자극을 해석하고 다른 장기에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이것은 신체의 모든 신진대사 과정과 연결되어 있고 조절한다.

긴 인생은 즐겁고 공유하는 많은 순간들을 포함한다. 이 규칙은 인간과 반려견에게도 유효하다.

반려견의 치매란 무엇인가?

일반적으로 치매는 기억력과 뇌 기능의 상실을 수반하는 모든 과정의 이름이다. 노화는 당연히 치매의 징후의 출현과 일치한다. 신경들이 죽어 가고 있고, 뇌는 점점 젊음의 특성을 잃어 가고 있다.

반려견의 치매에 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인간의 경우 알츠하이머는 가장 심각한 형태의 치매를 유발하는 뇌 질환이다. 신경 퇴화는 너무 예민해서 한 사람의 성격과 행동을 근본적으로 바꿀 수 있고 심각한 정체성 장애로 이어질 수 있다.

치매의 시작

반려견들에게 치매는 감각 기능의 점진적인 상실에 의해 주로 특징 지어진다. 시각과 청각은 더 빨리 영향을 받는다. 반려견의 기본적인 감각인 냄새는 더 강하게 저항하는 경향이 있다.

좀 더 발달된 경우에, 동물은 또한 인지 기능을 잃기 시작한다. 현실적으로 이것은 그의 감각 감퇴에 대한 논리적인 결과이다. 그는 명령을 인식하지 못하게 되고 공간과 시간 감각에 어려움을 보인다.

가장 많이 인정되고 빈번한 치매의 원인은 노화이지만 다른 위험 요소들도 있다. 가장 관련성이 있는 것들 중에는 불균형한 음식 섭취, 중독, 복통, 뇌 손상 및/또는 다른 부위의 부상이 있다.

반려견의 치매에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가?

반려견들의 노인성 치매 증상은 그들의 습관적인 행동에 변화를 준다. 반려견들은 보통 6살에서 10살 사이의 노인 시기에 들어선다. 일반적으로 반려견의 크기가 클수록 노화의 증상이 더 빨리 나타난다.

반려견을 키우는 사람들은 주인의 전화나 명령을 잘 듣지 못할 수도 있다. 보통 이것은 불복종의 문제가 아니라 청력 손실의 문제이다.

그의 시력에도 같은 일이 일어날 수 있다. 그 동물은 보통 걸을 때 방향을 잡는 데 어려움을 보인다. 그는 자신이 가는 길에 있는 물건들을 보지 못하고 물건들을 들이받거나 쓰러뜨릴 수 있다. 왜냐하면 그는 그것들에 대해 미리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감각 상실

곧 이 동물은 그의 다섯 가지 감각을 잃게 된다. 소음, 냄새, 그리고 다른 동물들의 존재와 같은 외부 자극에 대한 반응은 줄어든다. 그는 심지어 그의 영역에 있는 사람들을 감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

증상은 계속해서 진행되며, 심각한 치매는 다음과 같은 증상을 일으킬 수 있다.

  • 기질 변화
  • 과민성 또는 불안
  • 식욕 부족
  • 피로, 무기력 및/또는 우울증
  • 생리적 요구에 대한 통제력 상실
  • 의식 상실 및 무작위 이동
  • 기억력 감퇴, 자신의 이름 및/또는 친숙한 사람을 잊어 버림

하지만 노인성 치매는 반려견들에게 조용히 진행될 수 있고 오직 매우 발달된 단계에서만 인식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수의사를 정기적으로 방문하는 것은 그의 건강을 유지하고 또한 어떤 장애를 조기에 진단하기 위해 필수적이다.

치매에 걸린 반려견들을 위한 치료법이 있을까?

아무것도 노화를 막을 수 없다. 하지만 신경 쇠약을 멈추고 인지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완화 치료가 있다.

수의사는 소위 말하는 마이아민 산화물 억제제를 투여할 수 있다. 이 약들은 활성 산소에 의한 손상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신경에 영향을 주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

반려견의 치매에 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또한 진코 빌로바(Ginko Biloba)의 천연 추출물이 사용될 수 있다. 이 치료는 뇌의 산소 공급을 향상시키고 인지 기능을 개선시킬 수 있다.

게다가 수의사는 각 동물들에게 특별하고 적절한 치료법을 추천하도록 훈련 받은 전문가라는 것을 기억할 가치가 있다.

반려견의 치매에 대한 예방책은?

노년에 더 나은 삶의 질은 기본적으로 젊은 시절 건강한 습관을 채택하는 것에 달려 있다. 이것은 반려견들의 치매 진행을 가속화시키는 위험 요소들을 피한다.

그리고 균형 잡힌 식사와 규칙적인 운동과 휴식 시간은 효과적인 예방책이다. 항상 예방 접종 날짜를 준수하고 정기적인 구충제를 복용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