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의 건강에 좋은 음료

2018년 6월 26일
개들은 일부 과일즙은 소화할 수 있지만, 어떤 과일은 개의 소화 기관에 해로울 수 있다. 초콜릿은 말할 것도 없다. 이번 글에서는 반려견의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체세포 손상을 방지하는 음료를 소개한다.

맛있고 건강에도 좋은 음료를 반려견의 식단에 추가함으로써 수분 공급을 늘릴 수 있다. 과일과 채소의 자연즙을 통해 반려견은 영양과 맛 둘 다를 즐길 수 있다. 반려견의 건강에 좋은 맛있는 음료 레시피 몇 가지를 소개한다.

반려견 식단에 필요한 영양소

언제나 사랑하는 반려견에게 맛있고 영양가도 좋은 음식을 먹이고 싶은 게 주인의 마음이나, 반려견의 신체 기관은 사람과는 다르다는 점을 확실히 알고 있어야 한다. 반려견에게 필요한 영양소는 따로 있으며, 특정 음식에 예민한 반응을 보이거나 소화하지 못할 수 있다.

사람 눈에 맛있어 보이는 음식 중 많은 수가 반려견 건강에 심각한 위험을 일으킬 수 있다. 예를 들어, 초콜릿은 인간이 사랑하는 음식이지만 개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는 ‘상징적인’ 예라고 할 수 있다.

초콜릿 이외에도, 개의 식단에서 금지된 음식이 있는데 그중에는 일부 채소와 과일도 포함된다. 특히 조리하기 전 날것의 상태를 주의해야 한다.

반려견의 건강에 좋은 음료

반려견에게 금지된 음식

  • 과일: 개가 먹어서는 안 될 과일은 다음과 같다. 레몬, 오렌지, 자몽, 아보카도, 포도, 건포도, 마카다미아 열매와 씨앗.
  • 채소: 마늘, 양파, 대파와 파 종류는 개에게 유해하다. 또한, 날감자, 줄기 채소 및 전반적인 생채소는 피해야 한다.
  • 음료: 개는 절대 탄산이나 설탕이 함유된 음료를 마셔서는 안 된다. 예를 들면 시중에 파는 주스나 맛이 함유된 탄산음료가 있다. 커피, 차, 초콜릿 음료 역시 해로우며 식단에 포함되어서는 안 된다. 또한, 알코올은 반려견 건강에 치명적이다.
  • 과자: 개는 사탕, 쿠키, 초콜릿 등 사람 과자를 먹어서는 안 된다. 이러한 식품은 지방과 설탕과 밀가루를 많이 함유하기 때문인데, 반려견의 소화계를 약하게 한다.
  • 베이킹 파우더와 천연 효모: 베이킹 파우더나 천연 효모를 먹게 되면 소화기와 관련된 많은 문제를 일으킨다. 예를 들어, 가스가 차거나 설사나 구토 증세를 보인다. 많은 양을 섭취했을 경우 반려견은 중독 증세를 보일 수 있다.
반려견의 건강에 좋은 음료

건강에 좋은 음료 – 어떤 재료를 사용해야 하는가

반려견의 건강에 좋은 맛있는 음료를 준비하려면, 반려견의 몸에 맞는 채소와 과일을 사용해야 한다. 미네랄과 비타민을 듬뿍 함유한 재료가 반려견의 식단을 보충하기에 매우 좋다. 또한, 식이섬유를 포함하는 채소와 과일을 적당량 사용했을 때는 소화를 돕고 변비를 예방한다.

한편, 과일에는 산화 방지 성분이 들어있어,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체세포 손상을 막는 데 필수적이다. 산화 방지는 보통 미용과 관련짓기 쉬우나, 몸에서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퇴행성 질병을 예방하는데 빼놓을 수 없는 성분이다.

과일과 채소를 재료로 하는 건강 음료는 여름에 훌륭한 선택이 될 수 있다. 극심한 더위가 찾아올 때, 반려견의 수분 공급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영양가 있는 맛있고 시원한 음료로 반려견의 수분을 보충해주고 더위를 식히게 할 수 있다.

과일을 기반으로 하는 반려견 건강 음료 5가지

블루베리즙

블루베리 즙은 반려견 건강을 위한 가장 좋은 음료 중 하나로, 가장 많은 영양소를 포함한다. 블루베리는 산화 방지 성분과 비타민 C 및 식이섬유를 다량 함유한다. 그러나, 과다 섭취했을 때는 설사나 구토를 유발할 수 있다. 반려견에게 줄 때는 꼭 씨앗을 제거해야 한다.

딸기 음료

블루베리와 마찬가지로, 딸기 역시 비타민 C와 산화 방지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한다. 또한, 소화 작용과 이뇨 작용을 돕는데, 이는 개의 신체 기관에 큰 이점이 된다. 반려견에게 딸기 음료를 줄 때는 채에 한 번 걸러서 주어야 함을 기억하자.

수박즙

수박은 수분을 많이 함유하기 때문에 수분 공급에 탁월하다. 수박즙을 적정량 섭취하면 반려견에게 비타민을 공급하고 더위를 식힐 수 있다. 일주일에 한두 번 수박즙을 주는데, 주기 전에는 씨를 제거해야 한다.

복숭아 음료

복숭아는 철분과 수용성 섬유질 및 산화 방지 성분을 다량 함유한다. 그렇기 때문에 장 운동의 기능을 향상하고 빈혈과 변비 외에도 퇴행성 질병을 예방한다. 반려견에게 주기 전에 껍질과 씨를 제거해야 한다.

멜론 음료

멜론은 이뇨 작용을 돕고 산화 방지 성분을 함유하며, 비타민 A와 E가 풍부하다. 또한, 수분 함량이 높아 반려견이 수분을 잘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