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쥐를 구하는 호주 여성

메건 처치는 호주에서 10년째 이 비행 포유동물들을 돕고 있다. 그녀는 박쥐들이 다시 야생으로 돌아가도록 돕는다.
박쥐를 구하는 호주 여성

마지막 업데이트: 04 4월, 2019

다행히도 고통받는 동물을 알고 있고, 사심 없이 자신의 시간과 자원을 손길이 가장 필요한 동물들에게 내어주는 사람들이 늘 있다. 박쥐를 구하는 이 여성처럼 말이다. 그녀는 이미 수백 마리의 박쥐를 구했다.

박쥐를 구하는 여자

도시화의 여파로 인해, 많은 동물이 생존을 위해 야생에서보다 더 많이 몸부림친다. 이들은 자동차에 치이거나, 산업용 건물에 갇히거나, 집 안에 갇히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문제들은 새, 여우, 야생 고양이 등 많은 다양한 종들에게 영향을 미친다. 박쥐도 예외는 아니다. 다행히도 박쥐는 그들을 돌보는 것이 직업인 여성의 전문 지식과 애정을 통해 도움을 받고 있다. 이 여성의 이름은 메건 처치이며 박쥐들이 자연 서식지로 돌아갈 때까지 치유를 돕고 있다.

그녀는 호주에서 거의 10년째 박쥐를 구해오고 있다. 힘겨운 자가 면역 질환을 겪은 후 그녀는 박쥐 덕분에 나아지고 회복할 힘을 얻었다. 동물들을 구조하는 다른 많은 사람처럼, 그녀는 부모가 없는 새끼 동물들을 돌보기 시작했다.

박쥐를 구하는 호주 여성

그러나, 머지않아 그녀가 이 날아다니는 포유동물을 돌보는 방법을 알고 있다는 이야기가 들려왔다. 곧, 그녀는 가장 광범위한 의미로 박쥐를 구하는 여자가 되었다. 누군가 곤경에 처한 박쥐를 발견하면 메건 처치가 와서 박쥐를 돕곤 한다.

그녀가 이 일을 하는 동안, 사람들은 나뭇가지에 얽혀있고 굴뚝 안에 갇혀있는 등 다양한 곳에서 박쥐를 발견했다. 울타리와 철조망에 걸린 박쥐를 찾기란 꽤 흔한 일이다.

또한 메건은 부모가 없는 새끼 동물들도 계속해서 돌보고 있다. 그녀는 젖병을 주고, 씻겨주고, 어미가 하는 것처럼 그들을 보호한다. 놀랍게도, 새끼 박쥐들은 깨물고 껴안을 것이 있을 때 평온함을 느끼기 때문에, 그녀는 새끼 박쥐들에게 고무젖꼭지를 만들어주고 인형도 준다.

자연에서 박쥐의 중요성

박쥐를 구하는 여자는 호주 시드니 근처의 도시에 산다. 이 지역에서는 박쥐 대부분이 회색 머리날 여우 박쥐이다. 이 종은 호주에서 가장 큰 박쥐 종이다.

회색머리날여우박쥐 박쥐를 구하는 호주 여성

박쥐의 나쁜 평판에도 불구하고 사실 이 박쥐는 과실을 먹는다. 오직 과일과 꽃의 꿀만 먹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결과적으로, 그들은 식물을 수분시키는 것 외에도 씨앗을 퍼뜨리고 나무를 옮겨심는 데 있어 큰 역할을 한다.

이 박쥐들은 둥지에서 먹이를 찾는 곳까지 먼 거리를 여행할 수 있다. 이들은 가장 긴 거리를 여행하는 과실 식성 포유동물이다. 따라서 열대 우림의 건강에 없어서는 안 되는 존재인 것이다.

박쥐의 미래

메건 처치는 자신의 목표가 건강한 동물들을 자연으로 돌려보내는 것임을 알고 있다. 야생에서 자유롭게 생존할 수 있는 최적의 상태를 회복할 때까지만 그들을 돌본다. 따라서 그녀가 아끼는 모든 동물은 일시적으로만 그곳에 머물게 된다.

각각의 구조는 동물이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을 때 완료된다. 이 박쥐 중 일부는 다른 박쥐들보다 더 많은 보살핌을 필요로 한다. 대다수는 지쳤거나 혼란스러울 뿐이다. 하지만 일부 박쥐들은 피해를 당하였고 몇 주 동안 보살핌을 받아야 한다.

메건 처치는 ‘메가배티’라는 유튜브 채널을 가지고 있다. 그곳에서 그녀는 자신의 구출과 성공담에 관해 이야기한다.

여러분은 그녀가 이 동물들을 어떻게 발견하는지와 젖병을 마시고 있는 새끼 박쥐들의 모습과 이들이 스스로 날아서 자연으로  돌아가기 위해 건강을 되찾아가는 영상을 볼 수 있다.

어떻게 동물들의 구조를 도울 수 있을까?

어떤 동물들은 생활을 돌보는 헌신적인 사람들을 필요로 한다. 모든 사람이 그런 이국적인 동물들을 도울 수 있는 환경에서 사는 것은 아니지만, 마음만 먹으면 누구든지 도움이 필요한 동물들을 도울 수 있다.

만약 여러분에게 여분의 시간과 경험이 있다면 동물 보호 기관은 항상 자원봉사자를 찾고 있다. 사람들은 단지 개와 고양이만을 돕지 않는다. 농장의 동물들을 위한 보호구역도 있다. 또한, 설치류에게만 특화된 단체도 있다.

혹시 시간을 내기가 곤란하다면, 구조자들을 도울 많은 다른 방법들이 있다. 물자를 공급하거나 돈을 기부하거나 기금을 모금하는 것을 도울 수도 있고, 심지어 그들이 수의사에게 동물을 데려갈 때 운전을 해주는 것만큼 간단한 일을 할 수도 있다.

모든 메가배티 영상에서 보게 되겠지만, 여러분은 동물을 만지기 전에 그 동물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한다. 위험을 끼칠 수 있는 박쥐들도 있다. 심지어 길 잃은 고양이는 질병을 퍼뜨릴 수도 있다. 동물을 구하고자 한다면, 먼저 자신을 보호해야 한다.

박쥐를 구하는 이 여성은 호주에 살고 있고 그녀는 거의 10년 동안, 이 작고 날아다니는 포유동물을 돕고 있다. 하지만 그녀만이 동물들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헌신하는 것은 아니다. 전 세계에는 도움이 필요한 동물들을 돕는 단체와 개인들도 있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