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가 핥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

2018년 6월 3일
반려동물의 주인으로서 핥는 것의 의미를 해석하는 방법을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개는 여러 가지 다른 방법들로 그들의 사랑, 충성 그리고 복종을 나타내고 있다. 이 방법들 중 하나는 우리를 개가 핥는 것이다. 반려견의 “키스”라고 할 수 있다. 반려견이 우리를 핥는다면 정확히 무엇을 의미할까? 현실적으로 반려견들은 서로 다른 이유들로 핥는다. 그리고 반려견들이 혀를 사용하기 시작할 때, 다른 메시지를 전하려고 한다.

제일 먼저, 개가 핥는 것에 대한 동기를 반드시 이해해야 한다. 그런 다음 다양한 이유들을 살펴볼 수 있다.

반려견의 핥기는 겸손과 복종을 보여준다

개가 핥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개들이 집단이나 무리를 지어 걸을 때, 지도자에게 존경을 표하는 하나의 방법은 키스를 통해서이다. 또한 개들은 주인과 의사소통을 하기 위해 의사소통 또는 사회적 행동을 사용할 수 있다.

주인으로 우리는 반려견들에게 먹이를 주고, 안전하게 지낼 수 있는 곳을 제공해주고, 반려견들이 순종하는 것을 배우는 시간도 갖는다. 우리의 반려동물은 우리를 그들의 지도자라고 생각해서 우리에게 헌신과 겸손함으로 우리를 핥아 존경심을 표한다는 것은 명백하다.

손을 핥는다는 것은 존경과 같은 것을 의미한다.

반려동물이 아플 때

이것은 우리가 알아야 할 반려견이 혀를 사용하는 이유 중 하나이다. 때때로 반려견의 기분이 나쁠 때 핥는 것을 통해 표현한다. 만약 반려견의 눈이 슬프고 무관심해 보인다면, 반려견의 핥기는 그것에 대한 호출인 것이다.

반대로 동물이 몸의 일부를 핥는다면, 침을 바르는 부위에 통증을 느끼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노출된 상처에 대해서만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다. 반려견은 알레르기나 타박상을 경험하고 있을 때 혹은 분비 기관에 살짝 감염된 경우조차도 스스로를 핥는다. 만약 어딘가가 아프면, 혀를 이용해 스스로를 보살피려고 할 것이다.

우리를 위로해 주기 위해 핥는다

반려견들은 우리의 기분을 인지할 수 있다. 몇몇 연구에 따르면 뱐려견들은 우리가 슬픈지, 화났는지, 우울한지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다고 밝혔다. 우리의 기분 변화가 눈에 띌 때, 반려동물은 “복구의 키스”로 우리를 위로하러 와 줄 것이다.

우리가 약간 긴장해 있다고 하더라도, 반려동물은 그것을 알아채고 자신이 우리 편이라는 것을 표현하려고 노력하며 우리를 위로해 줄 것이다. 이러한 일이 생기면 반려견은 초조하거나 불안해 보일 것이다. 왜냐하면 반려견은 행복을 전하기 위해 확실한 방법으로 우리의 관심을 끌려고 하기 때문이다.

사실을 말하자면 핥기는 우리의 반려동물이 가지고 있는 가장 깊게 뿌리 박힌 의사소통 방법 중 하나이다.

반려견들은 핥는 것으로 그들의 사랑을 보여준다

우리가 위에서 말한 모든 것이 한 가지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는 것은 분명하다. 우리의 반려동물은 우리를 사랑하고 있다! 개가 핥는 것은 사랑과 애착을 표현하는 방법이다. 낯선 사람을 개가 핥는 경우에 핥는 것은 반려견이 친근감을 보여주는 동지애의 행동이다.

반려견이 우리를 핥는 빈도는 반려견의 성격을 엿볼 수 있게 해 준다. 몇몇 반려견은 모든 사람을 핥는데, 그것은 반려견이 장난스럽고, 친근하고, 애정이 넘치는 것으로 생각될 수 있는 이유이다. 다른 반려견은 가끔씩만 친구를 핥는다.

왜 반려견은 스스로를 핥을까?

단지 반려견이 스스로를 핥는다고 해서 아픈 것만은 아니다. 실제로 반려견이 다리, 생식기 혹은 복부의 다른 부분들이 더럽다고 느끼면 핥을 수 있다. 반려견들이 진흙이나 끈적한 무언가를 밟았을 때 핥는 것은 정상이다.

알다시피, 이러한 청소 시스템은 고양이들이 자신을 깨끗하기 위해 하는 것과 비슷하다. 하지만 반려견이 반려묘만큼 철저하게 하지 않는다는 것은 확실하다. 반려묘와는 달리 반려견은 물을 그다지 두려워하지 않는다.

반려견이 핥고 난 후의 감염이 두려운가?

개가 핥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몇몇 사람들은 반려견을 소유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그들의 충성스런 친구와의 육체적인 접촉을 제한하려 한다. 우리는 반려견이 그들의 얼굴을 핥는 것을 좋아하지 않거나 반려견이 그들의 몸에 올라타는 것을 막아버리는 주인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한다.

2015년 애리조나 대학교에서 실시된 과학 연구에 따르면, 반려동물과 직접 접촉하는 주인들이 그렇지 않은 주인보다 더 행복하고 건강을 누린다는 결과를 발표했다. 분명히 이러한 사람들은 질병에 걸리지 않는 경향이 있다.

반려견의 위 안에 존재하는 미생물과 반려견의 타액이 우리의 면역 체계를 강화한다는 가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