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의 뼈와 관절을 관리하는 방법

2019년 4월 3일
반려견들은 나이, 운동 부족, 비만 그리고 부족한 식습관으로 인해 뼈나 관절 문제가 생겨 고통을 받게 된다.

누구나 자신의 반려동물이 영원히 젊음을 유지하기를 바라지만, 그건 불가능한 일이다. 가는 세월을 막기 위해 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하지만 적어도 반려견의 뼈와 관절을 관리함으로써 더 건강해질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구체적인 방법을 알아보자.

뼈와 관절을 관리해야 하는 이유

동물도 인간과 마찬가지로 몸을 얼마나 잘 보살피느냐에 따라 나이가 들수록 건강상태가 좋아지거나 나빠질 거라는 사실을 알고 있을 것이다.

뼈와 관절의 관리는 왜 중요할까? 지금 당장 반려견의 뼈와 관절을 관리하기 시작하면 늙어서도 튼튼하고 건강하게 유지된다.

세월이 흐르면서, 반려견의 뼈와 관절이 닳아 없어진다. 즉 마찰을 일으키기 시작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 결과 반려견이 고통을 느끼기 시작할 것이기 때문에 정말 좋지 않다.

반려견이 걷고, 놀고, 다른 일상 활동을 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은 말할 것도 없다. 그뿐만 아니라, 몸의 균형과 다른 동물들과의 관계에도 영향을 미칠 것이다.

때때로 인간은 자신의 신체 일부분을 당연하게 여길 수 있다. 하지만 뼈와 관절은 인간의 일상생활에서 정말 중요하며, 반려동물에게도 마찬가지다.

반려견의 뼈와 관절을 관리하는 방법

반려견의 뼈와 관절을 관리하는 방법

이러한 신체 부위를 좋은 상태로 유지하는 것은 정말 중요하기 때문에, 이제 그렇게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을 알아보자. 다음의 몇 가지 조언을 참고하도록 하자.

  • 반려견을 건강한 몸무게로 유지한다: 비만은 개가 뼈와 관절에 문제가 생기는 주요 이유 중 하나이다. 비만을 피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개에게 필요 이상으로 더 많은 음식을 주지 않는 것이다.
  • 좋은 품질의 사료를 구매한다: 비록 시장에 개들을 위한 많은 사료가 있지만, 가장 싼 사료를 사는 것은 좋은 선택이 아니다. 좋은 품질의 사료는 뼈와 관절을 포함하여 장기적으로 반려견의 몸에 도움이 될 것이다.
  • BARF 다이어트를 사용한다: 만약 여러분이 개 사료가 좋지 않다고 생각한다면, BARF 다이어트는 골수가 있는 뼈와 같은 콜라겐이 들어있는 음식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큰 이점을 제공한다.
  • 운동: 운동은 건강한 뼈와 관절을 위해 필수이다. 많은 개 주인들은 짧은 시간 동안 하루에 세 번 개를 산책시키는 것으로 충분하다고 믿는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 여러분의 반려견은 매일 양질의 긴 운동을 매일 해야 하는데, 앉아서 생활하는 것은 비만뿐만 아니라 관절의 위축 또한 일으키기 때문이다.
  • 보충제: 반려동물 상점들은 반려견의 뼈와 관절의 관리를 위한 다양한 보충제를 판매한다. 항상 수의사를 통해 반려견을 위한 제일 나은 선택이 무엇인지 상의하도록 해야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충제들은 반려견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완벽한 보완물이다. 노년에 튼튼하고 건강할 수 있도록, 5살 때부터 반려견에게 보충제를 주기 시작할 수 있다.
보충제 섭취

이렇듯 뼈와 관절의 관리에 약간의 노력만 기울인다면, 반려동물을 위한 놀라운 일을 할 수 있다. 이들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은 여러분의 책임이며, 만약 지금부터 하기 시작한다면 신체적으로 아주 건강한 상태의 노년을 맞이하게 될 것이다.

반려견의 뼈와 관절을 관리할 때, 식단 조절은 필수라는 것을 기억하자. 이 신체 부위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좋은 특별한 개 사료가 시중에서 판매된다. 비록 그 사료들은 더 비싸지만, 결국 그 결과에 감사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