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파리 퇴치제를 만드는 법

2019년 3월 12일
날씨가 따뜻해지면, 곤충들이 사람들의 집으로 들어가려 하기 시작한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살충제를 사용하기로 하지만, 살충제에는 환경을 해치는 독성 화학물질이 포함되어 있다. 대신에, 그만큼 효과가 좋은 자연산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날씨가 따뜻하면 야외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싶어진다. 불행히도, 따뜻한 날씨는 곤충들에게도 같은 효과가 있다! 하지만 그렇다고 성가신 곤충들 때문에 계획을 포기해야 한다는 뜻은 아니다. 오늘 이 글을 통해,집에서 파리 퇴치제를 만드는 효과적인 방법에 대해 배워 보자.

집에서 파리 퇴치제를 만드는 법

파리가 침입할 때, 대부분 사람의 첫 번째 반응은 살충제를 구매하여 사용하는 것이다. 불행히도, 이런 제품들은 인간에게 독이 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자연적인 방법으로 파리를 일상에서 쫓아내기 위해서 집에서 퇴치제를 만드는 방법을 읽어 보자.

1. 식초 방충제

위 사진 속의 식초는 냄새가 강한 산성 액체다. 파리는 식초를 극도로 싫어한다. 또한, 식초에 들어 있는 아세트산이 파리의 몸에 붙으면 속도를 느려지게 만든다.

필요한 재료

  • 백식초 10방울
  • 세탁 세제 10방울
  • 계피 스틱 1개
  • 물 1컵

모든 재료를 함께 섞고, 혼합물을 스프레이 병에 붓는다. 이 혼합물은 굉장한 퇴치 효과를 가진 천연 살충제를 만든다.

초파리와 같은 몇몇 파리들은, 산성 냄새를 좋아하기 때문에, 어떤 파리들에게는 반대의 효과를 줄 수도 있다는 것을 기억하자. 이 집에서 만드는 방충제를 사용하기 전에 어떤 종류의 파리를 내쫓고 싶은 것인지 먼저 확인하자.

2. 에센셜 오일 방충제

이 퇴치제는 모기와 같은 다른 곤충들을 내쫓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에센셜 오일의 아로마는 그 곤충들에게 너무 강하다. 그래서, 집의 몇몇 구역에 사용하기에 아주 좋은 퇴치제이다. 예를 들어, 커튼, 문 주변, 창턱에 뿌리면 된다.

집에서 파리 퇴치제를 만드는 법

다음의 오일 각 10방울이 필요하다.

이 오일들은 어느 천연 상점에서나 쉽게 찾을 수 있다. 오일들을 함께 섞고, 분무기에 넣은 후 집의 몇몇 구역에 뿌려라. 야외 공간에도 좋다!

3. 마늘 방충제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집에서 파리 퇴치제를 만드는 방법 중 또 다른 하나는 굉장히 간단하며 마늘을 사용한다. 마늘은 부엌에서 찾을 수 있는 기본적인 재료이기 때문에 아마 집에 이미 몇 개 있을 것이다. 곤충들은 마늘 냄새를 싫어하기 때문에, 곤충들이 집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아주는 좋은 방법이다.

마늘의 각 덩어리의 껍질을 제거하고 반으로 자른다. 마늘을 으깨거나 작은 조각으로 잘라도 좋다. 마늘을 투명한 직물 가방에 넣어 창문에 매달자.

4. 방향성 식물 방충제

집 안이든 바깥이든, 방향성 식물은 특정 곤충들을 물리치는 좋은 방법이다. 부엌, 발코니, 현관, 또는 파티오의 화분 안에 파리를 쫓기 위해 약간의 퇴치제를 넣어놓자.

가장 효과적인 식물들은 다음과 같다.

무엇보다 좋은 점은 대부분 재료가 신선한 허브로 음식이나 차를 만드는 데에도 이용할 수 있다.

5. 유칼립투스와 식초 방충제

이 방충제에 관해서라면, 다른 방충제 두 개를 혼합하여 매우 효과적인 파리 퇴치 스프레이를 만들 수 있다. 필요한 재료는 사과 식초 반 컵과 유칼립투스 오일 20방울뿐이다. 없으면 위에 열거한 다른 재료 중 하나를 대체로 사용할 수 있다.

집에서 파리 퇴치제를 만드는 법

스프레이 병에 함께 섞고 옷, 식탁, 창문틀, 받침목, 시트, 쓰레기통 등에 뿌리자.

6. 알코올과 허브 방충제

집에서 파리 퇴치제를 만드는 가장 좋은 방법을 찾고 있다면, 민트, 라벤더, 시트로넬라 같은 건조한 허브를 사용하여 만든다. 그것 중 하나만 사용하거나, 섞어서 만들 수도 있다. 어느 것을 사용하든지, 그 양은 2큰술 정도가 적당하다.

물이 끓기 시작하기 전까지 냄비에 넣고 끓인다. 불을 끄고 꺼내어 식힌다. 그 후 체에 걸러낸 후 70% 알코올(약국에서 파는) 1/2컵을 넣는다. 스프레이 병에 부어 집 안 전체에 뿌리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