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이 많은 개 품종

· 2019년 4월 22일

주름으로 덮인 얼굴과 몸을 가진 강아지를 본다면 보자마자 첫눈에 사랑에 빠질 것이다. 주름이 많은 개는 다정하고 아름다워 전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 글에서는 주름이 많은 개 품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주름이 많은 개 품종은?

연구자들은 오랫동안 “왜 주름 많은 개가 존재할까?” 라는 질문에 답하려고 노력했다. 피부 특성을 분석한 후에도 개의 피부가 팽팽하지 않은 이유를 찾을 수 없었다.

주름이 많은 개 품종

샤페이의 경우, 피부 점액증(Cosaneous Mucinosis)이라는 유전적 조건 때문에 주름이 생겼다. 그러나 다른 품종에 관해서는 특별한 이유가 없다.

한 가지 분명한 사실은 주름이 많은 품종의 개를 보는 순간 당신은 마음을 뺏길 것이라는 사실이다. 곧장 집으로 데려가고 싶을 것이다!

1. 나폴리탄 마스티프

몰로서 그룹 중 대형견이다. 기원전 300년으로 거슬러 올라가 티베탄 마스티프(Tibetan Mastiff)에서 유래된 품종으로 추정한다. 그리스인들은 이 품종을 서커스에서 투견으로 이용했고 로마인에게 소개했다.

나폴리탄 마스티프는 체격이 다부지며 튼튼하고, 머리는 크고 무겁다. 외형은 위험해 보이지만, 전혀 그렇지 않다. 항상 주의 깊고 세심하여 가족과 집을 지키는 든든한 수호자이다. 매우 충성스럽고, 자신감 있고, 지혜롭고, 위엄이 있으며, 공격적이지 않다. 강아지일 때 훈련이 중요하다.

고관절 전위로 인해 고통받을 확률이 높고, 매일 1kg의 음식을 먹여야 한다.

2. 잉글리쉬 불독

주름이 많은 개 품종의 명단에 올라와 있고, 간단히 ‘불독’으로 알려져 있다. 원래 영국 출신으로, 17세기에 투견으로 이용되었고, 국가의 상징이기도 하다. 몸매가 통통하고 네모난 모양이어서 복서나, 불 마스티프 및 불테리어와 같은 품종을 만드는 데 사용되었다.

코는 편편하고 매우 강하며, 몸무게는 최대  22kg (성인 수컷)까지 나갈 수 있다. 꼬리는 원래 짧고 굽어있다.

영국 불독을 기른다면 유념해야 할 부분이 있다. 열사병에 걸리기 쉽다. 그리고 단두종증후군으로 고통받아 호흡하기 어렵다. 또한 운동을 하지 않으면 비만이 될 수도 있다.

3. 퍼그

이 품종은 중국에서 시작되었지만 영국에서 유명해졌다. 몰로서 계통의 소형견이다. 몸집에 비해 큰 머리와 곧은 다리 그리고 구부러진 꼬리를 가졌다.  “허용된” 색상은 황갈색, 은색 또는 살구색이 섞인 검은색 얼굴이다.

매우 어린 강아지일 때부터 사회화시켜야 하고 대형견과 잘 어울리게 해야 한다. 큰 개를 잘 잡을 수 있어야 합니다. 매우 잘 놀고, 활동적이며, 낯선 사람들은 경계한다. 실제로 경비견은 아니지만, 위험에 노출되면 적어도 경고는 한다. 눈 관리를 아주 조심히 해야 한다. 눈이 너무 튀어나와 긁히기 쉽다.

특히 주름에는 분비물과 습기를 축적해 감염과 악취를 유발하기도 한다.

4. 불 마스티프

영국 출신 품종이며 불독과 잉글리쉬 마스티프를 교배시켜 만들었다. 첫 번째 불 마스티프는 19세기에 태어났으며 강력한 턱 때문에 밀렵꾼을 잡는 데 사용되었다. 대형견으로 네모난 머리와 검은 눈, 황갈색 붉은 털을 지녔다. 활동적이고 많이 짖지 않으며 경비견의 역할도 훌륭히 수행하여 집에서 기르기 좋다. 어떠한 종류의 집에서도 잘 적응할 것이다.

불 마스티프 주름이 많은 개 품종

5. 샤 페이

주름이 많은 개를 생각하면 샤 페이가 가장 먼저 떠오른다. 몸 전체가 주름으로 덮여있다! 원래 중국산이고, 기원전 206년에 처음으로 나타났다. 또한, 한나라의 상징이기도 했다. 샤 페이의 의미는 피부의 색이 모래색이어서 “모래 피부”라는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