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애정이 넘치는 개는 어떤 품종일까?

2018년 6월 18일
모든 품종의 개는 사람과 친구처럼 사이가 좋지만, 그 중에서도 유별나게 애정을 많이 표현하는 품종이 있다.

가장 애정이 넘치는 개는 어떤 품종일까? 조건 없이 애정을 베풀어 주는 친구를 원하는 사람은 가장 애정이 넘치는 개와 잘 맞을 것이다. 이런 품종은 돌봄이 필요한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 같이 키우기에도 탁월하다.

개는 교감과 공감을 통해서 사람의 마음을 돋아주고 질병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 애정이 넘치는 개 품종의 대다수가 치료 활동을 돕고 있다. 

일반적으로 애정이 넘치는 개는 더 많은 관심과 시간이 투자되어야 한다. 반려견을 입양하기 전에 입양된 반려견과 함께 어떤 생활을 꾸려나갈지를 먼저 계획해야 한다. 가장 애정이 넘치는 개는  사랑을 많이 주기도 하지만, 동시에 이런 품종은 사랑을 많이 받아야 건강하게 큰다.

가장 애정이 넘치는 개는 어떤 품종일까?

1. 래브라도 리트리버

래브라도는 본래 사랑스럽기로는 최고에 속하는 품종이다.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사랑도 많이 받는다. 충성스럽고 사교적이며 지능이 높은 품종이다. 가족 구성원으로도 함께하기에 매우 훌륭하다.

가장 애정이 넘치는 개는 어떤 품종일까?래브라도 레트리버

사실 래브라도는 태생적으로 매우 예민하지만, 제대로 교육을 받으면 에너지를 아껴서 여러 가지 일을 하는 방법을 배우기도 한다. 교육을 통해 치료 활동, 구조 임무 및 무기와 마약을 탐지하는 경찰견으로도 활동한다.

2. 치와와

치와와는 작지만 대담하고 개성도 강하다. 다정하고 애정이 넘치며 지능이 높다.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가족을 잘 지키며 집을 돌보기도 한다. 보통 주인과 사랑을 바탕으로 깊은 유대 관계를 맺는다.

치와와는 어린이와 노인에게 아주 적합하다. 털이 짧고, 상대하기 쉬우며, 사람과 잘 어우러지고, 보호하려는 성향이 있다. 하지만 치와와의 소유욕을 조절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하자.

3. 저먼 셰퍼드

셰퍼드는 우수한 “경찰견” 이다.  지능이 높고 애정 어린 충실하기로는 세계에서 손에 꼽히는 개이다. 신체의 지구력, 큰 몸집과 충성심 덕분에 여러 가지 일을 수행하기에 매우 적합한 동반자이다.

그러나 불행히도, 셰퍼드는 인간의 야망으로 고통받은 역사를 가진 품종으로 알려져 있다. 저먼 셰퍼드를 완벽한 지능과 지구력을 가진 품종으로 개발하기 위한 실험에 사용했던 적이 있다. 그 결과, 엉덩이 발육 이상과 같은 퇴행성 질환을 발현하는 유전 경향을 가지게 되었다. 

4. 요크셔 테리어

테리어 과에 속하는 품종으로 크기가 작고 지구상에서 가장 인기가 좋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충실하고 정열적이며 친구로서도 훌륭하고 보호 역할도 한다. 충동적으로 짖을 수도 있기 때문에 어린 나이부터 일찍 훈련을 시켜야 한다.

요크셔 테리어는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 반려견으로 아주 적합하다. 애정이 넘치기로는 최고인 품종이라는 사실이 분명히 드러난다. 또 위협에 대해 경고하고 주저 없이 방어하는 타고난 보호자이다.

저자극성 품종으로 알레르기를 가진 사람들에게 이상적이다.

5. 비숑 몰티즈

비숑 몰티즈는 털이 유난히도 질고 하얗고 부드러운 것으로 유명하다. 비단 같은 털만큼이나 매력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  활동적이고 애정이 넘치고 사람뿐만 아니라 다른 반려견과도 사이좋게 잘 어울리는 품종이다.

6. 복서

복서는 힘, 지능 및 체력으로 집을 지키는 개로써의 역할을 훌륭히 수행한다. 매우 다정하고 친절하지만, 에너지를 소비하려면 매일 같이 운동을 반드시 해야 한다.  운동을 자주 시키지 않으면 병나기가 쉽고 공격적으로 변하기도 한다.

가장 애정이 넘치는 개는 어떤 품종일까?

7. 뉴펀들랜드

뉴펀들랜드는 몸집이 크고 관능적인 검은 털을 가지고 있으며 다정하고 꼭 껴안아 주고 싶을 정도로 사랑스러운 개성이 있다. 주인과 유대감을 강하게 형성하기 때문에, 버려지거나 위탁소에 맡겨지면 적응하는 데 꽤 애를 먹고 매우 힘들어한다. 따라서 뉴펀들랜드를 사기 전에는 끝까지 키울수 있는지를 심사숙고해야 한다.

뉴펀들랜드는 몸집이 매우 크지만, 적극적이며 노는 걸 좋아하는 성격으로 모든 가족 구성원에게 더할 나위 없이 훌륭한 동반자가 되어 준다.  다른 반려 동물과도 평화롭게 지내기 쉽고, 인내심을 잃는 경우가 거의 없다.

8. 닥스훈트

유명한 “소시지 개”로 가는 곳마다 인기가 대단하고 팬들이 많다. 성격은 용감하고 적극적이며 장난치기를 좋아한다. 닥스훈트는 사냥도 좋아한다. 달리고 싶어 하면 아무도 못 말릴 정도이다. 그래서 성장기 아이들에게 훌륭한 반려동물이다.

닥스훈트의 과잉 행동은 애정을 주고받는 범위를 넘어서는 일이 없다. 친절하고 재미있으며 보호를 잘하는 품종이다.

9. 스패니쉬 그레이하운드

스패니쉬 그레이하운드는 오래되기로는 세계에서 손꼽는 품종에 속한다. 추정하기로는 이집트에서 처음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 나중에 유럽에서도 반려견으로 인기가 있었다. 요즘은 스페인 토종견으로 더 잘 알려져 있다.  

주인에게 주저하지 않고 애정을 쏟는, 매우 순종적이고 애정이 많은 개이다. 유순한 성격을 가진 보호견으로 알려져 있다.

10. 잡종견

잡종견은 배우고 공존할 줄 알고, 적응도 잘하며, 주인에게 평생 은혜를 잊지 않는다.  개와 강아지를 포함한 많은 잡종 유기견이 차고 넘치는 애정을 나눌 두 번째 기회를 기다리고 있다.

품종 또는 색깔과 상관 없는 사랑을 몸소 보여주는 가장 커다란 증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