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인 추적견 5종

2019년 2월 19일
이 사냥개들은 후각이 뛰어나 사냥감을 찾는 데 도움이 된다.

사냥개 견종 중에는 후각이 더욱 발달한 사냥개들이 있다. 이러한 추적견의 크기는 다양하고 구조견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대표적인 추적견 5종에 대해 더 알아보고자 한다면 계속 읽어보자!

추적견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주위를 샅샅이 살펴 사냥감이나 동물을 추적하기 위해 추적견을 이용한다.

비록 각 견종은 음식이나 위험을 감지하기 위해 코를 사용하는 능력으로 구분되지만, 이 사냥개들은 비슷한 특성들도 가지고 있다. 한 가지 특성은 길게 늘어진 코다.

1. 비글

추적견의 견종에 대해 언급할 때, 비글을 언급하는 것은 정상이다. 이 중간에서 작은 크기의 개들은 후각과 추적 본능 때문에 산토끼와 토끼의 추적에 능하다.

비록 비글은 수천 년 동안 존재해왔지만, 16세기 이후로 영국에서 사냥개로 길러지고 번식되었다. 비글은 엘리자베스 시대와 관련이 있는데, 이 여왕이 비글을 굉장히 좋아했기 때문이다.

2. 바셋하운드

바셋하운드는 가장 유명한 추적견의 또 다른 견종이다. 바셋하운드는 짧은 다리와 긴 귀, 길게 뻗은 몸, 고도로 발달한 후각으로 알려져 있다.

이 개들은 19세기 말에 프랑스에서 사육되었고 잉글리시 독과 블러드하운드가 혼합된 종이다. 이 품종은 곧 귀족계급 사이에서 선호하는 견종이 되었다.

대표적인 추적견 5종

바셋하운드는 차분하고, 친근하며, 다소 고집이 세다. 또한, 충직하고, 다정하며, 장난기가 넘친다. 특히 아이들 주변에서 더 그렇다.

이 견종은 잠을 자고, 밥을 먹는 데 시간을 보내기를 좋아하며, 게으른 편이다. 주인이 충분한 운동을 시켜주지 않으면, 과체중이 될 수 있다.

3. 블러드하운드

블러드하운드는 가장 크기가 큰 추적견 중 하나이다. 이들은 가장 발달한 후각을 가지고 있다.

15일이 지난 흔적을 블러드하운드가 따라서 찾아낸 사례도 알려진 바 있다. 몇몇 국가의 경찰들은 블러드하운드를 추적견으로 사용한다.

대표적인 추적견 5종

사람들은 또한 이 사냥개들이 같은 이름을 가진 벨기에 수도원의 개들의 후손이라는 믿음 때문에 이 종을 ‘성 위베르의 개’라고 부른다. 블러드하운드는 여러 종의 사냥개가 혼합 교배되었다. 기예르모 왕은 이들을 영국으로 데려왔다.

이 추적견들은 주름이 있는 큰 머리와 축 늘어진 귀, 짧은 갈색 또는 검은 털, 그리고 강인한 몸과 다리를 가지고 있다.

4. 잉글리시 폭스하운드

키는 약간 더 크지만, 비글과 매우 유사한, 잉글리시 폭스하운드는 블러드하운드의 후손이다.

잉글리시 폭스하운드의 주 역할은 말에 올라탄 사냥꾼들과 동행하는 것이다. 이 견종은 체력이 우수하여 지치지 않고 수 마일을 걸을 수 있다.

대표적인 추적견 5종

이 개들은 반려동물로서는 흔치 않다. 잉글리시 폭스하운드는 여러 마리의 개들과 무리 속에 있는 것을 더 좋아한다.

이들의 신체적 특징 중에는 짧은 삼색 털(흰색, 검은색, 갈색)과 축 늘어진 귀, 최대 약 40kg에 달하는 무게 등이 눈에 띈다.

5. 블루 가스코니 바셋

이 목록의 마지막 개는 프랑스 출신이다. 이 개들은 프랑스 밖에서는 거의 찾아볼 수 없다. 하지만 이 견종은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6가지 유형의 바셋하운드 중 하나이다.

대표적인 추적견 5종

블루 가스코니 바셋은 짧은 다리와 길게 뻗은 몸, 긴 꼬리, 그리고 머리 옆으로 축 늘어진 중간 길이의 귀를 가지고 있다.

블루 가스코니 바셋은 털로 인한 굉장히 특이한 외형 때문에 푸른색으로 보인다고 알려져 있다. 이는 바셋 보다는 크고 다리가 더 긴, 소형 블루 가스코니 하운드와 매우 유사한 견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