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비싼 개

2018년 5월 24일

어떤 견종이 가장 높은 가격일까

티베트 마스티프(Tibetan mastiff)가 가장 비싼 견종으로 기록을 세웠다. 최근 한 중국 갑부가 한 마리를 160만달러에 구매했기 때문이다.

세상에서 가장 비싼 개

게다가 이 구매 기록으로 인해 중국 상류층에는 견종을 따지는 것이 트렌드가 되었다. 좋은 견종을 소유하면, 지위와 경제력이 높은 것으로 인식되는 것이다. 하지만 이 견종의 보통 가격은 7천달러다.

90키로까지 나갈 수 있는 이 대형견은 히말라야 지역에 근원을 두고 있다. 당시에는 목초지에서 길러지던 개라, 티베트 사원의 파수꾼 역할을 하는 개로 유명해졌다.

똑똑하고 독립적이며, 조용하고 눈길을 끄는 외모까지. 선량한 모습에 복실한 털이 이 견종의 특징이다.

어떤 견종은 모든 것을 사고 팔 수 있는 시장에서도 높은 가격을 받아내곤 한다. 지구상에서 가장 비싼 개를 찾아봐도 문제는 없다. 그렇다고 입양을 얕볼 필요는 없다.

아래는 보통 티베트 마스티프보다 더 높은 가격에 거래되는 견종들이다.

  • 카발리에 킹 찰스 스패니얼(Cavelier King Charles Spaniel): 왕실 느낌 나는 이름처럼, 이 견종은 아주 사랑스럽고 활동적이며 밝은 성격을 지니고 있다. 그들은 움직이는 것이면 무엇이든지 따라가려고 하기도 한다. 작은 체구에도 1만4천달러까지 가격이 올라가기도 한다.
  • 사모예드(Samoyed)아주 오래된 견종 중 하나다. 이름은 북러시아의 한 지역에서 따왔는데, 셰퍼드나 개썰매 등에 사용되던 동물의 이름에서 유래되었다. 이 사랑스러운 사모예드는 흠 잡을 데 없는 하얀 털을 가지고 있다. 수만달러에도 아깝지 않은 개라고 할 수 있다.
  • 로트와일러(Rottweiler): 스페인 법에는 “잠재적으로 위험할 수 있는” 견종으로 등록되어 있지만, 이 대형견은 아주 차분하고 유순한 개다. 게다가 훌륭한 보디가드라고 할 수도 있다. 이 견종은 8천달러 정도로 값이 매겨진다.

세계적으로 가장 비싼 기타 견종

세상에서 가장 비싼 개 목록에 있는 다른 견종을 살펴보자.

  • 라오 하운드(Pharaoh Hound)이 견종은 몰타에서 유래되었지만, 호리호리하고 늠름한 모습을 하고 있다. 마치 고대 이집트의 파라오를 연상케 한다. 이 견종은 6,500달러 정도에 살 수 있다.
  • 잉글리쉬 불독(English Bulldog): 이들은 특유의 친근하고 귀여운 외모로 유명하다. 어깨가 넓고 머리가 큰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이마에 두껍게 접히는 피부를 가지고 있다. 가격은 보통 5천달러 정도로 책정된다.
  • 아키타 이누(Akita Inu): 이 견종은 영화 ‘하치이야기(Hachi, A Dog’s Tale)’로 유명해졌다. 죽음도 방해할 수 없었던 주인에 대한 개의 충성심에 대한 이야기이다. 이 견종의 가격은 약 4,500달러다.

가격에 상관없이 반려견을 사랑합시다

세상에서 가장 비싼 개

샀든 입양했든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 반려견을 사랑하는 일이다. 패션처럼 트렌드에 따라가기 위해 강아지를 얻었다면, 잘못된 일을 한 것이다. 

반려동물이 있다는 것은 다양한 측면에서 영원한 책임을 의미한다. 이것은 그들의 음식, 건강, 교육, 위생 등을 포함한다. 더 중요한 것은 바로 우리가 동물에게 가져야 하는 애정이다.

반면, 개는 여러분의 충실한 친구자 동반자가 될 것이다. 견종과 가격에 상관 없이 말이다.

누구든 자신의 돈으로 어떤 일을 하든 상관 없다. 작은 돈이라도 유기 동물을 위한 보호소에 투자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