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를 부르는 아름다운 새 5종

· 2019년 5월 2일
보통 새는 겉모습과 "목소리"가 조화를 이룬다. 아름답게 노래할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모습도 갖춘 몇몇 새들이 있다.

침실 창턱에 있는 노래를 부르는 아름다운 새소리 덕분에 잠에서 깨어나는 일처럼 멋진 일은 많지 않다. 이 글을 읽고 노래를 부르는 아름다운 새는 어떤 새인지 알아보도록 하자. 직접 가까이서 즐기고 싶다면, 굳이 이들을 새장에 가두어 둘 필요는 없다. 그냥 나무를 몇 그루 더 심으면 된다!

노래를 부르는 아름다운 새는 어떤 새일까?

아마도 거리에 나무를 심는 것이 불가능한 도시에 살고 있겠지만, 그렇다고 새들을 단지 여러분만을 위해 노래를 부르도록 새장에 가둬 놓는 이유가 될 수는 없다. 시골이나 공원을 산책하면 다음과 같이 노래를 부르는 아름다운 새들을 만날 수 있다.

1. 오색방울새

오색방울새의 학명은 카르도 엘리스(위의 사진 속)이며, 주로 지중해 북부와 남부를 포함하여 북아메리카와 유라시아 등지에 서식한다.

오색방울새는 매우 작고, 아름답고 화려한 깃털을 가지고 있으며, 이들의 노래는 동물 왕국 전체를 통틀어 가장 아름다운 것 중 하나이다. 이들은 저음과 고음을 섞어 날아다니며 노래를 부를 수 있다! 오색방울새는 봄과 여름철에 가장 활동적이며, 또한 매혹적인 구구 소리도 낼 수 있다.

2. 나이팅게일

나이팅게일은 이 목록에서 빠질 수 없는 음악적 재능이 뛰어난 또 다른 작은 새이다. 나이팅게일은 연작류이며, 철새로서 겨울철에는 아프리카로 여행하며, 유럽과 아시아의 숲에 서식하는 식충 동물이다. 울창한 덤불 속 지면과 가까운 곳에 둥지를 튼다.

나이팅게일

수컷들은 다른 소리 중에서도 재잘거리는 소리와 휘파람을 큰소리로 노래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낮에 더욱 활동적이지만, 밤중에 ‘예술 공연’을 하는 새들도 있다. 많은 사람에게 이 새들은 봄이 왔음을 알린다.

나이팅게일은 길이가 약 16cm 정도로, 날개와 꼬리에 황갈색을 띠고 있으며, 연한 갈색을 띠는 가슴을 지니고 있다. 성별에 따라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차이점은 없다.

3. 검은 새

검은 새는 여러 가지 종들이 있고 그 모든 종은 이 가장 예쁜 노래하는 반려 새 목록에 포함될 수 있다. 대륙 검은지빠귀 또는 일반적인 검은 새들은 유럽, 북아프리카, 아라비아반도, 그리고 서아시아 전역에 서식한다.

덤불 속 검은 새

수컷은 검은 깃털로 뒤덮여 있고 눈에 띄는 것은 노란색인 부리와 다리뿐이다. 암컷은 털이 갈색이고 부리와 다리는 강한 주황색을 띠고 있다.

검은 새들은 과일, 산딸기, 곤충, 지렁이, 그리고 씨앗을 먹는다. 이들은 주로 달리며 뛸 수 있는 땅에서 먹잇감을 찾는다. 수컷들은 자신의 영역을 표시하기 위해 한 살 때부터 1월에서 7월 사이에 노래를 부르기 시작한다.

이들의 음악 소리는 저음의, 선율적인, 플루트 소리와 같다. 이 선율적 변주곡과 즉흥곡은 다른 노래 부르는 새들로부터 검은 새를 두드러지게 한다.

4. 핀치

이 새는 아름답게 노래를 부르며 검은 새와 자신의 영토의 많은 부분을 공유하는 또 다른 새이다. 핀치는 숲이 우거진 지역을 좋아하지만, 정원과 농장 등지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나무에 둥지를 틀고 집을 지의류와 이끼로 장식한다.

노래를 부르는 아름다운 새 5종

이 새들은 겨울철에 이주하지 않지만, 근처의 따뜻한 곳에 은신처를 찾는다. 핀치가 어릴 때는 곤충을 기반으로 한 식사를 하고, 다 큰 후에는 씨앗을 기반으로 한 식사를 한다.

핀치의 노래는 매우 힘이 넘치고 잘 알려져 있다. 수컷들은 세 가지 종류의 다른 노래를 부르며 지역에 따라 특유의 노래를 부르기도 한다.

5. 울새

울새는 두 종류가 있다. 한 종은 유럽에, 다른 종은 아메리카에 있으며, 두 종 모두 노래를 부르는 아름다운 새 목록에 포함될 수 있다. 유럽에 서식하는 종은 매우 사교적이고, 숲에 살며, 일종의 경보와 같은 소리를 내지만, 또한 나이팅게일과 비슷하게 듣기 좋은 선율이 있는 재잘거리는 소리를 내기도 한다.

노래를 부르는 아름다운 새 5종

울새는 길이가 약 20cm 정도로 수컷과 암컷은 비슷한 깃털을 가지고 있다. 얼굴과 가슴은 주황색이고, 목과 몸통의 옆면은 회청색을 띠며, 배는 흰색이며, 등과 다리는 갈색이다. 울새는 태어났을 때 주황색과 갈색을 띤다.

주로 곤충, 거미, 그리고 지렁이를 먹고 산다. 주로 낮에 밖에 나오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익숙하다. 이들은 잔가지나 이끼 낀 돌, 풀, 나뭇잎으로 만든 둥지에 알을 낳는다. 암컷은 1년에 세 번 5~6개의 알을 낳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