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극성 고양이 품종들

2019년 4월 25일
대부분의 사람들은 고양이가 털 때문에 알레르기를 일으킨다고 믿지만, 사실 알레르기는 주로 고양이의 침과 피부에 존재하는 Fel d 1이라는 단백질과 관련이 있다.

반려동물 털에 알레르기가 있는가? 그래도 여전히 반려동물을 입양하고 싶은가? 만약 그렇다면, 이 글을 읽고 놀라운 저자극성 고양이 품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저자극성 고양이 품종들

고양이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집에서 고양이를 기를 수 없다고 생각해서 입양하지 않는다. 심지어 알레르기가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되면 고양이들을 버리거나 입양을 보내기도 한다.

대부분 알레르기는 동물의 피부와 침 속에 있는 Fel d 1이라는 단백질에 의해 발생한다. 털이 원인이 아니다!

저자극성 고양이들은 적은 양의 Fel d 1 단백질을 생산한다. 따라서 고양이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에게 권장한다.

1. 시베리안 고양이

이 고양이가 앞에 있는데 재채기를 시작하지 않는다면, 이들의 털이 알레르기를 일으키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이 품종은 매우 털이 많기 때문이다! 시베리안 고양이는 고양이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에게 가장 추천하는 고양이 중 하나이다.

위의 사진에서 볼 수 있는 시베리안 고양이는 다정하고 충성스러우며 친근하다. 이 고양이들은 주인 옆에 누워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한다. 일주일에 몇 번 털을 빗겨주어 그들의 털이 엉키지 않도록 해주어야 한다.

2. 데본 렉스

데본 렉스는 짧은 털을 가진 고양이 품종이다. 그러나, 고양이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에게 권장하는 이유는 그 때문이 아니라 그들이 생산하는 Fel d 1의 양 때문이다.

또한, 털이 많이 빠지지 않는 이 품종은, 재채기나 다른 호흡기 질환 증상을 일으키지 않을 것이다.

데본 렉스

데본 렉스는 행복을 느끼기 위해 다른 이들과 함께 있는 것을 선호하는 고양이다. 이 고양이들은 혼자 두거나 같이 놀 사람이 아무도 없을 때 다소 파괴적일 수 있다. 데본 렉스의 귀는 과도한 양의 귀지를 생산하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청소해 줄 필요가 있다.

3. 발리네즈 고양이

이 고양이는 샴과 비슷하지만, 조금 더 근육질이다. 발리네즈는 길고 비단결 같은 털을 가지고 있음에도 알레르기를 일으키지 않는다. 이들의 털은 매듭이 생기지 않도록 매주 빗겨주는 것 외에는, 많은 관리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발리네즈 고양이

발리네즈는 친근하고 장난기 많은 고양이로, 활동량이 많이 없고 소파에 누워 혹은 침대에서 주말을 보내는 사람들에게 완벽한 동반자이다.

이 고양이 품종은 오랫동안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며 친구가 필요한 경우 야옹거리기도 한다.

4. 오리엔탈 롱헤어: 놀라운 저자극성 고양이 품종 중 하나

이 품종은 고양이 알레르기를 가진 사람들을 위한 최고의 고양이 품종 중 하나이다. 샴고양이의 우아함을 가지고 있지만, 훨씬 더 긴 털은 곱고, 부드러우며, 다양한 색을 가졌다.

오리엔탈 롱헤어 고양이는 이 목록에 있는 다른 고양이들보다 더욱더 독립적이고 항상 함께 있어 줄 필요가 없다. 그들은 휴식을 취하거나, 놀거나, 빈둥거리기 위해 혼자 시간을 보내는 것을 선호한다.

5. 러시안 블루

이 고양이가 왜 저자극성의 고양이인지 아는가? 바로 빽빽한 털 때문이다! 왜냐하면 이들이 만들어낼지도 모르는 알레르기가 피부와 털 사이에 “갇히게” 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알레르기는 사람이나 환경과 접촉할 가능성이 작다.

오리엔탈 롱헤어

러시안 블루는 “스펀지 같은” 외모를 가진 중간 크기의 고양이다. 이들의 녹색 눈과 긴 꼬리는 확실히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 고양이들의 성격은 똑똑하고 다정하여 아파트 건물에 사는 가족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이 목록에 있는 저자극성 고양이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 외에도, 수컷이 암컷보다 Fel d 1 을 더 많이 생산한다는 사실(특히 그들이 중성화되지 않은 경우 더 그렇다)과 새끼 고양이들은 다 큰 고양이보다 적은 증상을 일으킨다는 점을 잊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