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네코르소의 모든 것

2019년 4월 20일
카네코르소에 대해 알고 있는가?

이 글에서는 카네코르소의 모든 것을 알아보자. 현재, 가장 인기 있는 대형견은 핏불이나 도베르만 핀셔와 같이 실험실에서 교배하여 만들어진 견종이다. 하지만, 카네코르소는 강한 몸집과 상당한 크기를 가진 고대 로마 출신의 견종이다. 이탈리안 마스티프라고도 불리는 이 지중해의 투견은 고대의 전쟁에 참전하였다.

그러나 오늘날, 카네코르소는 전장을 떠나 완벽한 경비견이 되었다. 카네코르소의 행동은 그들의 거대한 몸집과 힘보다 훨씬 더 복잡하다.

카네코르소의 성격을 묘사해주는 완벽한 격언이 있다. “겉모습으로 모든 것을 판단하지 말라.”

카네코르소의 성격

첫인상으로 보면, 사람들은 카네코르소가 공격적인 개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건 단지 편견일 뿐이다. 왜냐하면, 카네코르소는 사실 천성 자체가 온순한 개다.

카네코르소의 기질은 매우 차분하고, 침착하며, 온순하고 충직하다.

이탈리안 마스티프는 가장 똑똑한 대형견종 중 하나이다. 자식들에 대한 인내심은 많지 않지만, 질투심을 나타내는 일은 거의 없다.

성격이 원만하고 자존심이 강한 카네코르소는 아무런 이유 없이 흥분하는 유형의 개가 아니다. 사실, 카네코르소는 쉽게 흥분하지 않기 때문에, 자제력을 잃는 모습을 거의 볼 수 없을 것이다.

보호견으로서의 면모

카네코르소는 자신의 주인과 가족에게는 극히 침착한 모습을 보인다. 하지만, 집에 접근해오는 낯선 이에게는 굉장히 경계하는 모습을 보인다.

집이나 마당 주변에 어떠한 갑작스러운 움직임이 포착될 경우, 경계를 시작할 것이다.

간단히 말해서, 카네코르소는 감정적으로 안정적이지만, 낯선 이는 신뢰하지 않으며 자신들의 임무가 영역을 안전하게 지키는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므로, 일부 가정에서는 집 주변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이 견종을 선택하기도 한다.

카네코르소는 주인을 보호하는 것이 자신의 삶에 있어 중요한 역할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다른 개들과도 함께 살아갈 수 있으며 그들 또한 보호한다.

카네코르소의 집중력

카네코르소는 특히 성견의 경우 놀기를 그리 좋아하지 않는다. 이 견종은 대개 자신의 영역을 돌보거나 주변에 일어나는 일을 관찰하는데 많은 시간을 보낸다.

카네코르소는 그리 다정한 개가 아니며, 아이들과도 잘 어울리지 않는 편이다. 카네코르소가 많이 짖을 때는, 모든 것이 순조롭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그들이 위협을 느낄 때면 잠잠히 숨을 죽인다.

근육질에 45kg까지 나갈 수 있는 무겁고 강한 몸집은 카네코르소에게 경비견으로서의 훌륭한 자질을 갖췄지만, 그들은 꼭 필요한 상황에서만 공격한다.

카네코르소의 모든 것

허용 가능한 복종심

반려동물의 좋은 기질을 개선하기 위해서 훈련은 필수다. 카네코르소를 훈련하는 것은 불가능한 건 아니지만, 반복적으로 가르쳐야만 해서 쉽지는 않을 것이다.

훈련과는 별개로, 카네코르소를 길들이고 복종하게 만드는 건 가능하다. 따라서, 사회화 과정이 매우 중요하기에, 훈련은 개가 아주 어릴 때부터 시작해야만 한다.

다른 개들과 어울리는 것과 경비견의 의무를 실행하는 데 기초를 두어 훈련을 진행해야 한다. 첫 번째는 필수이고, 두 번째는 이 견종의 진정한 천직을 위한 것이다.

카네코르소 입양을 위해 알아야 할 것

먼저, 혈통이 명시된 법률 문서를 확인해야 한다. 이 문서는 구하기 쉽고, 전혀 비용이 많이 들지도 않는다. 만약, 판매자가 이 문서를 제공하기를 거부할 경우 주의해야 한다.

건강에 관해서는, 수의사의 진찰 기록, 백신 접종, 구충 복용 일정을 확인해야 한다.

가장 흔한 건강 문제는 그들의 체중과 신체 활동에서 비롯된다. 눈과 치아도 잊지 말고 관리해 주어야 한다.

카네코르소를 위한 3가지 추천사항

카네코르소의 털은 아주 짧고 빽빽하다. 따라서, 이 개는 온화하고 더운 기후에 아주 적합하다. 카네코르소는 극히 추운 기후에 적응하는 데는 꽤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상당히 큰 마당을 가진 집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입양을 추천한다. 카네코르소는 세력권을 보호하는 본능이 있고 힘이 넘친다.

이 견종을 입양하기로 했다면 오래 걷기에 익숙해져야 할 것이다. 간단히 말해, 카네코르소는 근육이 발달한 개로, 온화하고 더운 기후에 마당이 딸린 집을 지키는 데 가장 적합하다.

이들로부터 애정 표현은 기대하기 어렵지만, 뛰어난 충성심과 보호 능력은 보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