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작은 고양이 품종 5종

2019년 3월 29일
고양이의 몸집은 공간이 넓지 않은 가정에서 중요한 부분이 될 수 있다. 이 글에서 가장 작은 고양이 품종 5종을 살펴보도록 하자!

만약 반려동물을 입양하고 싶지만, 집의 공간이 넓지 않다면, 세계에서 가장 작은 고양이 품종 중에서 선택하는 것은 좋은 생각일 것이다. 일부 품종들은 다 자라도 크기가 작은 것이 특징이다. 이 글에서는 가장 작은 고양이 품종 중 몇 가지를 살펴본다.

가장 작은 고양이 품종

아마도 집안에 공간이 많지 않거나 또는 돌보기 쉬운 반려동물을 선호할 수 있다. 만약 여러분이 이에 해당한다면, 다음의 가장 작은 고양이 품종 중에서 선택해볼 것을 추천한다.

1. 싱가푸라

비록 오래된 품종이기는 하지만, 이 고양이들은 몇십 년 전에 마땅히 받아야 할 인정을 받았다. 이 품종은 이 고양이들이 길을 지나다니는 것을 매우 흔히 볼 수 있는 싱가포르에서 유래되었고, 후에 프랑스와 영국으로 넘어간 뒤 널리 알려졌다.

처음 사진의 싱가푸라 고양이는 세계에서 가장 작은 고양이다. 그들은 둥근 머리와 짧은 코를 가지고 있다.

또한 아몬드 모양의 눈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의 몸은 꽤 근육질이다. 짧고 고운 털을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 싱가푸라 고양이의 털 색상은 갈색이나 밝은색이다.

이 고양이들의 성격은 사람들이 자신들을 반려동물로 선택하게 만든다.

2. 데본 렉스

이 품종은 흔히 알려진 가장 작은 고양이 품종 중 하나이다. 그들은 영국의 데본주의 일반적인 가정에서 기르는 두 마리의 고양이를 교배하여 생겨났다.

데본 렉스는 두껍고, 웨이브가 있는 털을 가지고 있다.

이 고양이 품종의 가장 좋은 점은 털이 그렇게 많이 빠지지 않아 고양이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에게 아주 좋다는 것이다.

또한 데본 렉스는 큰 귀와 최면에 빠지게 하는 타원형의 눈 때문에 관심을 끈다.

데본 렉스

데본 렉스는 부드럽고 거의 감지할 수 없을 정도로 야옹거리며, 매우 사랑스럽고 조심스러운 동물이다. 여러분은 분명히 그들을 반려동물로 기르고 싶을 것이다!

3. 가장 작은 고양이 품종, 스쿠쿰

이 고양이는 원래 미국 출신으로, 작은 몸집뿐만 아니라 푸들의 털처럼 곱슬한 털과 짧은 다리로도 유명하다.

이 고양이들은 라팜과 먼치킨이라는 두 품종의 교배로 인해 생겨났다. 이 때문에 스쿠쿰 고양이는 ‘실험 품종’으로 알려져 있고, 그로 인해 특정 대회에 참가할 수 없다.

스쿠쿰

스쿠쿰은 약 2.7킬로그램의 무게가 나간다. 그들은 심지어 다 자라도 여전히 새끼 고양이처럼 보인다.

스쿠쿰의 이름은 귀엽고, 재미있고, 총명하다는 뜻의 미국 부족에서 유래되었는데, 바로 이 품종의 세 가지 주요 특징이기도 하다!

이 고양이들은 매우 다정하며 가족에게 둘러싸여 있는 것을 좋아한다. 집이나 아파트에서 기르기에 안성맞춤이다.

4. 코라트

코라트는 태국 출신의 오래된 고양이 품종이다. 하지만, 이 고양이들은 유럽과 미국으로 수출되기 시작했던 불과 몇십 년 전, 아시아 밖에서 인정을 받았다.

가장 작은 코라트 고양이

코라트는 긴 꼬리와 귀가 달린 매우 작고 우아한 몸을 가지고 있다. 무게는 1.8-3.6킬로그램 정도로, 은색 털을 가지고 있다.

이 고양이들은 가족들에게 상당히 다정하지만, 아이들과 낯선 사람들에게는 쌀쌀맞은 경향이 있다.

이 품종은 매우 지적이며 조용한 환경에서 사는 것을 선호한다. 이들은 뛰어놀고 주변을 달리며 몇 시간이고 보내는 것을 좋아한다.

코라트의 야옹은 특정한 멜로디를 가지고 있지만, 자신이 원하는 것을 표현하기 위해 다른 소리 들을 사용하기도 한다.

5. 먼치킨

이 가장 작은 고양이 종 목록에 오른 마지막 종은 자연적인 유전적 돌연변이로 인해 생겨났다.

이 고양이들은 다리가 매우 짧다. 하지만 여전히 걷고, 뛰고, 놀 수 있다. 먼치킨 고양이와 같은 유전자가 바셋하운드나 닥스훈트와 같은 개에도 존재한다.

먼치킨

먼치킨은 약 2,7킬로그램 정도의 작은 고양이이다. 그들은 색깔과 무늬가 다른 길고 부드러운 털을 가지고 있다. 매우 활동적이고, 장난기가 많으며, 대담하고 호기심이 많은 고양이기 때문에 아이들이 있는 집에 안성맞춤이다.

만약 작은 고양이를 입양하고 싶다면, 앞서 살펴본 품종들은 선택할 수 있는 최고의 품종들이다.

이들은 많은 보살핌이 필요하지 않고, 사랑스러우며, 여러분의 가정에 잘 적응하여 인생 최고의 동반자가 되어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