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가 태어나기 전에 개를 훈련하고 준비시키자

아기가 태어나기 전에 개를 훈련하고 준비시키자

마지막 업데이트: 15 9월, 2018

많은 사람이 한 문장에서 “아기”와 “반려동물”이라는 말을 들으면, 이 두 가지는 동시에 집에 함께 있을 수 없는 완전히 양립 불가능한 존재라고 생각한다. 그것이 사실일까? 절대 그렇지 않다! 아기가 태어나기 전에 개를 훈련하고 준비시키면 된다.

집에 이미 개가 있는 상태에서 아기를 낳은 가족들은 많다. 어떤 가족들은 아기가 태어난 직후에 반려동물을 입양하기까지 했다.

사실, 주변에 아기가 있으면 개의 보호 본능이 강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족의 개는 아기의 충실한 수호자가 되어 심지어 자신의 목숨을 걸 수도 있다. 이것이 사실임을 입증하는 이야기들을 들어 보았을 것이다.

따라서 아기가 태어날 예정이고 이미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지만, 의심스러운 점들이 있다면 이 글을 읽어 보아라. 가족의 가장 어린 구성원이 태어나기 전에 개를 미리 준비시킬 방법에 대해 알려줄 것이다.

아기의 탄생을 위해 반려동물을 준비시키는 방법

아기가 태어날 예정이라면 개를 훈련하고 준비시키자

중요한 것은 개를 훈련하는 것을 마지막 순간까지 미루지 않는 것이다. 모든 반려동물이 같은 것은 아니다. 개가 아기를 좋아할 거라고 확신할 수 있지만, 일부 개들은 새로운 상황에 적응하기 위해 다른 개들보다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임신 중에 개를 훈련하는 것이 가장 좋다. 동물들은 매우 적절한 감각이 있으며 무언가 특별한 일이 일어나고 있다고 인식할 수 있다. 실제로 많은 개가 여성이 스스로 알아채기 전에 이미 임신한 것을 알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새로운 휴식 공간

당신이 할 일은 집 안에 개가 잘 수 있는 새로운 장소를 마련하는 것이다. 왜냐고? 당신의 개가 집 안에서 유일한 “아기”였던 조용한 집 안 생활에 익숙해져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갑자기 울음소리와 시끄러운 소리로 예기치 않게 빠르게 진행되는 환경에 빠지면서 개가 질투나 스트레스를 느낄 수 있다. 그러므로 개에게 이미 자신의 자리가 있다고 하더라도, 조용한 곳에 새로운 보금자리를 제공하는 것이 좋다.

침대, 물 및 음식을 새로운 장소에 놓아두어라. 처음 며칠 동안은, 개가 새로운 장소를 사용할 때 간식을 주어 새 보금자리에 관심을 두도록 할 수 있다. 그래서 아기가 태어나면, 개는 이곳에서 휴식을 취하고 모든 혼잡함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음을 알게 될 것이다.

개가 인내심을 갖도록 가르쳐라

아기가 개와 놀 수 있기까지 수개월이 걸릴 것이다. 그러나 개가 인내하는 것에 익숙해졌는지 확인하라. 아기는 개가 익숙해져 있는 당신 또는 다른 성인들보다 더 무례하고, 장난기가 있다. 다리, 꼬리 또는 주둥이와 같은 싫어하는 부분을 어루만져 인내심을 가르쳐라.

당신의 개는 그것을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조금씩 익숙해질 것이다. 혼자서 하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되면, 누군가에게 개에게 먹이를 주라고 하거나 당신이 그렇게 하는 동안 개에게 말을 걸어달라고 부탁하라.

조련사를 고용하라

아기가 태어날 예정이라면 개를 훈련하고 준비시키자

만약 이 일이 너무 힘들거나, 아기가 태어나기 전에 개를 준비시킬 시간이 없다면 언제든지 전문가로부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조련사는 아기 주변에 있는 법을 개에게 가르치고 아기들을 인내할 수 있도록 하는 법을 알고 있다.

조련사는 집 안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개에게 명령하는 방법을 가르쳐 줄 것이다. 개에게 이 특별한 기술을 가르치기 위해 특수화된 프로그램도 있다. 또한, 그 프로그램은 일반적으로 너무 비싸지 않다.

아기가 태어나기 전에 개가 기본 명령을 이미 알고 있어야 한다. 당신은 또한 개가 아기와 함께 올 새로운 냄새에 익숙해지길 원할 것이다. 그러나 당신이 가족 구성원 모두를 위한 최선의 결정을 내릴 것이라고 확신한다. 인내와 애정으로 멋진 가족을 만들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