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의 수명을 단축하는 요인

2018년 6월 15일

개의 수명을 줄이는 요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예를 들어, 나이, 생활 습관, 식이 요법 및 특정 건강 상태가 영향을 미친다. 이 글에서 개의 수명에 영향을 주는 다양한 요인들을 알아보자.

개의 평균 수명

전문가들은 개의 최대 기대 수명은 평균적으로 약 15세라고 한다. 건강한 생활 습관, 좋은 식단, 안전한 환경 및 규칙적인 운동을 전재했을 때 그렇다. 실제로는 더 많은 변수가 작용하기도 한다.

영양 불균형 식단

개의 수명을 단축하는 요인

좋은 식단은 개의 건강에 매우 중요하다.  개가 영양가 있고 균형 잡힌 식단을 먹으면, 삶의 질이 좋아지고 오래 살 수 있다. 반대로 음식의 질이 좋지 않거나, 영양가 없는 음식을 섭취하면 수명이 짧아진다. 

반려견의 식단에 관해서는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다. 수의사는 나이, 품종 및 필요에 따라 어떤 유형의 식단이 적합한지 알려준다. 개의 신진대사는 지방을 소비하여 운동하는 데 에너지로 사용한다. 탄수화물로 에너지를 보충하는 사람들과 달리 강아지는 고품질의 지방이 필요하다.

강아지의 건강

저품질의 지방은 강아지에게 매우 해롭다. 비만 강아지도 심각한 발달 문제를 겪기도 한다. 필요한 모든 비타민, 미네랄 및 영양소를 제공하는 적절한 음식을 먹일 경우, 수의사의 지시 없이 강아지에게 비타민 보충제를 줄 필요가 없다.

상업용 제품과 개밥에는 강아지가 건강하게 자라기 위해 필요한 영양소가 들어 있다. 과도한 양의 비타민은 비정상적인 성장 및 발달과 관련된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

일부 전문가들은 뼈를 먹는 것이 그리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주장한다. 뼈를 먹는다고 칼슘을 공급하거나 치아를 강화하지도 않는다. 오히려 위장 장애, 장 손상 및 변비와 같이 해를 일으킬 수 있다. 강아지가 씹는 것을 좋아하면 장난감이나 가죽 뼈를 주는 것이 좋다.

운동하기

개가 충분히 운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평균 수명이 5년 정도 단축될 수 있다. 동물은 저장된 에너지를 모두 방출해야 하며, 맞춤식 운동 루틴이 필요하다. 일반적인 품종은 하루에 세 번 외출하는 것으로 충분하다.

위험한 물질

개들의 호기심이 위험한 상황을 만들기도 한다. 산책을 할 때, 개들은 위험한 장소로 주둥이를 들이민다. 이런 위험한 상황은 보통 공원, 정원 및 개들이 주로 산책하는 여러 장소에서 발생한다. 식물에 유독하고 위험한 물질이 숨어 있기도 하다.

품종

전문가에 따르면 품종에 따라 수명이 다르다고 한다. 예를 들면, 대형견은 소형견보다 수명이 더 짧다고 한다. 이 이론에 따르면, 대형견은 태어나서 처음 몇 년 동안 많은 에너지를 소비한다고 한다. 그래서 나중에 나이가 들면 점점 앉아 있는 시간이 길어진다고 말한다.

기대 수명이 짧은 품종에는 뉴펀들랜드, 세인트버나드, 그레이트데인, 그레이터 스위스 마운틴 도그, 잉글리시 마스티프 등이 있다.

개의 생활 환경

개의 수명을 단축하는 요인

식단과 함께 환경도 개의 건강에 중요한 변수로 작용한다. 반려동물에게 필요한 기본 상황이 충족되지 않거나, 관심을 받지 못하는 등 건강하지 않은 환경에서 자라면, 수명이 짧아질 가능성이 크다.

사고

매년 수천 마리의 개가 집에서 또는 고속도에서 사고로 사망한다. 첫 번째 경우는 보통 화학 제품에 의한 중독을 수반한다. 두 번째는 목줄 등 안전장치를 착용하지 않았을 때 발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