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에 뱀이 있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

2019년 6월 18일
뱀은 해를 끼치지 않는다. 이 파충류를 궁지로 몰거나 밟지 않는 한 그들은 공격하지 않을 것이다. 보통 사람들을 보면 달아난다.

정원에 뱀이 있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 대부분 동물은 봄에 더 활발해지며, 특히 뱀과 같은 몇몇 파충류들이 그렇다. 그래서 이 무렵에는, 정원이나 심지어 집안에 뱀이 나타나는 것은 흔한 일이다. 뱀은 가끔 저수지나 연못과 같은, 인공 구조물에 갇힐 수 있다.

여러분이 발견한 뱀들을 두려워하지 말고 도와주어야 한다. 사실 뱀은 인간에게 위험한 존재가 아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반드시 주의해서 행동하고 그 보호 동물을 존중해야만 한다.

정원에 뱀이 있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

우선, 반드시 침착하게 행동해야만 한다. 뱀은 지면의 떨림에 매우 민감하고 이것이 스트레스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비록 뱀이 위험하지는 않지만 주의하여 행동할 것을 권장한다.

만약 정원에 뱀이 있다면 절대 시야에서 그 뱀을 놓쳐서는 안 된다. 오히려 매 순간 뱀이 어디로 가는지 알아야만 한다. 뱀이 위험해서가 아니라 통제하기 위해서이다. 이렇게 하면 뱀을 포획해서 당국이나 일부 기관 혹은 전문가들에게 어디에 있는지 알려줄 수 있다.

몽펠리에 뱀 정원에 뱀이 있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

정원에서 뱀 식별하기

이베리아반도에 독이 있는 뱀은 거의 없지만, 그중에는 독이 있는 뱀도 있다. 이러한 이유로, 이 동물들을 어떻게 식별하는지를 알고 있는 것이 좋다. 독사는 독이 있기 때문에 보아뱀과 독사의 차이를 구별하는 법을 아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뱀은 만지기 전에 식별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 이러한 동물들을 다루는 위험성은 어떤 동물인지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이다.

뱀을 식별하기 위해서는 소셜네트워크 상의 파충류학 단체에 도움을 구할 것을 추천한다. 보통 짧은 시간 안에 여러분의 질문에 답을 해줄 수 있다. 뱀을 다루는 위험을 무릅쓰기 전에 여러 사람의 의견을 얻는 것이 중요하다.

정원에 뱀이 있으면 어디로 연락해야 할까?

가장 좋은 방법은 파충류학 협회, 911 동물 관리 서비스 또는 지역 환경 단체에 연락하는 것이다. 만약 이러한 선택사항 중 아무것도 이용 가능하지 않고, 뱀이 위험하지 않은 종이라는 것을 확인했다면, 직접 뱀을 구조할 수도 있다.

만약 거주지 주변에 AMUS나 GREFA와 같은 구조 센터가 있다면 연락을 해볼 수 있는데, 이 센터들은 이런 상황에 대한 대처법도 안내해준다.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에 대해 조언해 줄 것이다.

여러분을 도울 사람에게 연락이 닿은 경우, 구조 대원들이 찾을 수 있도록 반드시 뱀을 계속해서 지켜봐야 한다. 뱀을 직접 구출해야만 한다면, 막대기로 뱀을 직접 양동이나 상자에 집어넣어야 한다.

뱀을 마주치면 어떻게 할까

뱀을 집어 넣고 나면, 수풀이나 인근 숲에 풀어줄 수 있다. 또는, 만약 직접 하기가 어렵다면 동물 보호소에 전화해도 좋다.

뱀을 정확히 식별했고, 뱀이 침착한 상태일 때, 그리고 위험에 처했을 때만 이렇게 할 것을 권한다. 뱀들이 정원에 사는 것은 정상이며 평범한 야생 동물 중 일부일 수 있다. 비록 뱀은 해를 끼치지 않지만, 뱀을 만지려고 하면 공격할 수도 있다.

정원의 뱀: 보호 동물

모든 뱀은 인간을 피하기를 더 선호한다는 사실을 반드시 알아야만 한다. 우리가 뱀을 밟을 때와 같이 궁지에 몰렸거나 위협을 느낄 때만 공격한다.

게다가, 이베리아반도의 모든 다른 뱀은 보호종이기 때문에, 절대로 뱀을 공격하거나 의도적으로 방해해서는 안 된다.

정원에서 뱀을 발견했다면, 대개 몽펠리에 뱀과 사다리 뱀일 것이다. 된다. 이 뱀들은 만지면 공격성을 보일 수 있지만, 해롭지는 않다.

불행히도, 뱀은 일부 사람들이 무서워하는 생물체이다. 그러나, 적어도 유럽과 같은 지역에서는 뱀이 인간에게 실질적인 위협을 가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