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의 성적 성숙과 번식

2019년 4월 28일
암컷들은 생후 6개월에서 10개월 사이에 임신할 수 있기 시작할 수 있다. 수컷은 만 1세가 될 때까지 성적으로 성숙하지 않는다.

개의 성적 성숙과 번식에 대한 많은 논쟁이 있었다. 또한 개가 정확히 언제 성적으로 성숙하고 짝짓기를 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인지에 대해 많은 의견이 있다. 오늘은 이 주제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다룬다.

개의 성생활

개들이 인간과 매우 다른 성 개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먼저 짚고 넘어가야겠다.

암컷이 새끼를 낳지 않으면 암에 걸린다거나, 수컷을 중성화하면 우울증에 걸린다거나, 우리가 그들에게는 그저 자연스러운 것을 빼앗고 있다는 등의 이야기를 들어봤을 수도 있겠다.

하지만 그중 어느 것도 사실이 아니다. 개들은 성적인 것에 대한 매우 분명한 생각을 갖고 있는데, 그 행위는 오로지 번식을 위한 것이다.

개들은 그 순간에는 행위를 즐길지도 모르지만, 그것은 자극에 대한 본능적인 반응이다. 그래서 개들이 짝을 찾을 때 즐거움을 위해서가 아니라 번식을 위해서만 행위를 한다.

모든 가정된 결점에도 불구하고, 난소 적출과 중성화는 암컷의 유방암과 수컷의 공격적인 행동과 같은 많은 문제를 예방할 수 있다.

개의 성적 성숙과 번식

개의 성적 성숙과 번식: 암컷

암컷은 생후 6개월에서 10개월 사이에 성적으로 성숙하는데, 암컷이 처음으로 발정이 나는 시기이다.  하지만, 이건 일반적인 연령대이고, 1.5세까지도 발생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

발정 주기에는 여러 단계가 있다.

  • 발정 전기: 암컷이 짝짓기에 대해 준비가 되기 전에 일어나지만, 이미 출혈과 페로몬 확산은 시작되었다.
  • 발정기: 다음 단계는 출혈이 나고 7~10일 후에 시작한다. 이 단계는 9일 동안 지속하며 암컷이 짝짓기할 준비가 된 단계다.
  • 발정 후기: 이 단계는 암컷이 임신했을 때만 일어난다. 발정 후기는 수정, 임신, 그리고 모유 생산을 포함하는 단계이다.
  • 발정 휴지기: 이 단계는 번식의 마지막 단계다. 휴지기는 출생으로 시작해서 다음 발정기의 시작에 암컷의 출혈로 끝난다.

개의 성적 성숙과 번식: 수컷

수컷들은 일반적으로 만 1세가 되어야 성적으로 성숙하기 때문에 암컷에 비해 시간이 좀 더 걸린다.

성적 성숙에 도달했을 때 그들이 몇 살인지는 중요하지 않다. 한번 성적 성숙에 달하면, 언제든지 짝짓기를 할 준비가 되어 있다.

개의 성적 성숙과 번식

수컷이 한 번 발정이 난 암컷을 발견하면, 그들은 서로 냄새를 맡겠지만, 암컷은 발정기에 있을 때만 수컷을 받아들일 것이다.

만약 발정기에 있다면, 암컷은 꼬리를 들어 올리고 돌아서 짝짓기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표시로서 자신의 은밀한 부분을 보여준다. 암컷의 몸은 페로몬을 분비하여 수컷이 발기하게 만든다.

일반적으로 암컷은 짝짓기 후 임신을 하고 몇 달 뒤면 새끼들을 낳는다.

강아지는 적어도 2~3개월 동안은 어미와 형제자매들과 함께 있어야 할 것이다. 그렇게 하면 강아지들이 올바르게 사회화될 수 있다.

바라건대, 이 글이 개의 성적 성숙과 번식에 대한 여러분의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주었기를 바란다. 세상에는 온갖 종류의 근거 없는 믿음들이 있지만, 이제 여러분은 질문에 대한 확실한 답을 얻게 되었다.

만약 반려견이 강아지를 낳기를 원한다면, 강아지가 태어난 후 강아지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자. 또한 그들은 사랑하고 돌봐주는 주인이 있는 집이 필요할 것이다!

https://misanimales.com/ciclo-de-madurez-sexual-y-reproduccion-de-los-perr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