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은 우리 아이가 아니다

2018년 5월 28일
보살핌과 사랑을 주는 것은 주인의 기본적인 책임이다.

반려동물이 인간화 되는 것의 위험성에 대해 경고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 글에서는 “반려견은 우리 아이가 아니다”라고 말해야 하는 이유를 자세히 밝힐 것이다.

감각의 근원

일부 전문가들은 동물의 감각 개념이 낭만주의에서 생겨난다고 주장한다. 이것은 권리 확대의 수용과 덜 독창적인 윤리의 기초를 세우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여겨진다.

다른 이들은 반려동물의 인간화가 가족 개념의 변화에 대한 명확한 지표라고 주장한다. 한편으로 반려동물은 이 시대의 개인주의적인 가족 구성원들의 연결고리가 된다.

반면에 동물은 사람에게 의사 소통과 감정 표현에 있어서 어려움을 보인다. 윤리적 맥락에서 신뢰의 파괴는 개들을 인간보다 더 순수한 존재로 보이게 만든다.

반려견은 아이가 아니다

열정적인 주인들에게는 이것이 시적으로 들린다. 하지만 “반려견은 우리 아이가 아니다”라고 말할 순간을 인식하지 못하는 순간 동물 학대로 이어질 수 있다.

반려견은 아이가 아니란 것을 왜 이해해야 할까?

우선 개를 인간화 시키는 것은 개의 특성을 존중하지 않는 것임을 인식해야 한다. 각 동물들은 각기 그들만의 필요를 가지고 있다. 왜냐하면 그들의 몸은 인간의 몸과 같지 않기 때문이다. 이것은 나쁜 습관을 만드는 것 외에도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음식은 좋은 예이다. 많은 주인들은 반려동물들과 음식을 공유하는 것을 좋아한다. 하지만 실제로 요리되고, 양념되고, 혹은 가공된 음식의 섭취는 반려동물의 위에 심각한 장애를 일으킨다.

옷과 동물용 액세서리

또 다른 예는 반려동물을 위한 옷과 신발의 확산이다. 보기에는 예쁘지만 동물의 몸에는 좋지 않다. 반려견의 발에 신발을 신겨 줌으로써 그의 땀이 막히고 땅에 닿지 않게 한다. 또한 기본적으로 이 부분의 타고난 추진력이 제거된다.

과도한 인간화는 행동 및 변덕스러운 문제를 유발하는 경향이 있다. 소심함, 공격성, 과도하게 짖는 것, 주의 산만함 그리고 위협하는 행동들—이 모든 것은 인간화 되가는 반려견으로부터 나오는 불필요한 행동들의 명백한 본보기이다.

반면에 인간과 동물 사이의 한계의 부족은 인간의 심리적 균형의 상실을 의미할 수 있다.

교육과 규율

좋은 교육과 훈련은 개에게 사람들과 다른 동물들과 함께 더 잘 살도록 가르친다. 사회화 프로세스는 반려견의 공격적인 성향을 줄어들게 하고, 특히 자신의 구역들에 관한 갈등을 줄어들게 한다.

반면에 인간화와 무책임한 양육은 소유욕을 부추기고, 결국 집에서 사람과 동물이 사고를 일으키게 된다. 사회화되지 않은 개는 자신과 주인을 고립시켜 자신의 영토를 통제하려는 경향을 보인다.

게다가 반려견과 주인에게 동료와의 교류 부족은 모두 긍정적이지 않다. 비록 인간과 동물 사이의 상호 작용을 구축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대화와 이성적인 학습을 대체할 수는 없다.

개와 건강한 관계

첫 번째는 “반려견은 우리 아이가 아니다”라는 말을 이해하고, 스스로에게 반복하는 것이다. 이 말의 뜻은 반려견을 사랑하지 말라거나 애정을 줄이라는 의미가 아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공간과 반려견의 공간 사이에 선을 그어야 한다.

반려견은 반드시 여러분 가족의 일부로 대해야 결코 리더가 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그의 의지를 주장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것을 할 것이다. 가정용품 파괴 또는 폭력적이 되는 것을 포함한다.

반려견은 아이가 아니다

조기 교육

비록 동물이 여러분에게 마음이 약해지는 표정을 지어도 “아니오” 라고 말해야 한다. 교육에 부정은 필수적이다. 생후 4주와 20주 동안 교육과 사회화의 과정을 시작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강아지들은 유연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 바꾸기 쉽다.

그에게 앉고, 머물고, 기다리고, 이름에 대답하고, 잠 자는 것과 같은 기본적인 명령을 가르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여러분은 다양한 방법을 통해 직업적으로 그를 훈련시킬 수 있다.

반면에 반려견에게 사람 침대에 눕거나 식탁에서 음식을 요구하도록 가르치는 것은 권장하지 않는다. 동물들은 인간을 위해 남겨져 있는 공간을 존중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사생활을 보호하는 것은 반려견을 포함한 모든 종류의 관계에 필수적이다.

긍정적인 격려와 믿음은 좋은 습관을 만드는 데 필수적이다. 반면에 폭력은 모든 배움을 막는다. 왜냐하면 반려견은 나의 아이가 아니지만 그는 나의 책임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