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표범은 어떤 점에서 흥미로운 동물일까?

2019년 4월 1일
큰 몸집에도 불구하고, 이 고양잇과 동물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살며시 움직일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마침내 공격에 이르기 전까지 몇 시간 동안이나 자신들의 먹이를 쫓을 수 있다.

흑표범은 모든 사람의 두려움뿐만 아니라 호기심을 일깨우는 신비롭고 아름다운 동물이다. 계속해서 읽어 이 놀라운 동물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고 알고 싶은 모든 것을 확인해보도록 하자. 흑표범에 대해 어떤 점이 궁금한가?

흑표범에 대해 가장 궁금한 것들

종잡을 수 없다

비록 흑표범들에게 겁을 먹었을지라도, 이들도 역시 쉽게 겁을 먹는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그러므로 위협을 느끼거나 다른 포식자가 그들을 쫓는 순간, 즉시 나무 위로 숨는다. 보시다시피, 이 동물들은 인상적인 등반 능력을 갖추고 있다.

강력한 턱

다른 사나운 고양이들을 따져본다고 해도 흑표범의 턱에는 상대가 되지 않는다. 전문가들은 이 동물이 자신의 먹이, 뼈, 심지어 두뇌까지도 씹을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실로 굉장한 턱이다!

자식 보호

어미가 자식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에는 한계가 없다고들 이야기한다. 이는 흑표범들에게도 마찬가지이다. 쉽게 겁을 먹고 위협으로부터 도망치는데도 불구하고, 만약 그 위협적인 존재가 새끼들을 공격하려고 한다면, 어미 팬서는 발톱을 꺼내 상대가 죽거나 도망칠 때까지 공격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신중하다

흑표범은 부정할 수 없을 만큼 몸집이 큰 고양이다. 하지만, 먹이를 몰래 그리고 조용히 따라다니는 그들의 능력은 놀랍다. 때때로 전혀 눈치채지 못하게 몇 시간 동안 사냥감을 쫓아다니기도 한다. 사냥감이 알아차렸을 때쯤이면 이미 너무 늦었다.

블랙 팬서의 자태

식사 습관

늑대의 경우, 언제 또 다른 먹을 기회가 생길지 모르기 때문에 쉬지 않고 먹는다. 하지만, 흑표범은 이 습성에 있어 상당한 차이를 보인다. 그들은 동물을 사냥하고,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양을 먹고, 남은 양을 묻는다. 그러고 나서, 남은 먹이를 먹기 위해 나중에 다시 돌아온다.

식후 세척

일단 먹이를 묻고 나면 냄새를 없애기 위해 몇 시간 동안 자신을 핥으며 시간을 보낸다. 비록 냄새가 그렇게 많이 나지 않더라도 말이다. 이들은 다른 동물들이 먹이를 숨겨둔 곳을 찾고, 흔적을 쫓아, 그 먹이를 훔치지 못하도록 이런 행동을 한다. 이렇게 하여 다음 식사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일찍 독립한다

흑표범은 태어날 때부터 한 살까지 어미와 함께 지낸다. 일단 한 살이 되면, 완전히 자율적인 존재로 간주한다. 그들은 어머니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자신의 영역을 찾기 시작한다.

흑표범은 큰 고양이들이다

흑표범은 미국에서 가장 큰 고양이이다. 사자와 호랑이에 이어,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크다. 길이는 1.5m, 너비는 65cm, 무게는 90kg까지 나간다.

흑표범은 어떤 점에서 흥미로운 동물일까?

흑표범은 밤을 좋아한다

흑표범은 야행성 동물이므로, 모든 활동과 사냥, 식사는 밤중에 이루어진다. 이들의 털 색깔 또한 그들이 먹이와 포식자들로부터 눈에 띄지 않게 도와준다.

또한 나무에 숨어 밤이 되기를 기다리며 낮을 보낸다. 능숙한 등반가로 적응해 왔으며 나뭇가지들에 편안하게 몸을 숨길 수 있다.

흑표범은 인간을 사냥하지 않는다

비록 몇몇 문화권에서 사람들은 흑표범이 위험한 동물이라고 생각하지만, 이건 사실이 아니다. 팬서는 위협을 느껴야만 공격을 하므로, 그냥 내버려 두면 여러분을 건드리지 않을 것이다.

밀렵이 요즘 흑표범이 인간을 매우 두려워하게 만든 것은 사실이다. 그러므로, 그들은 어떤 다른 동물과도 마찬가지로, 가능한 공격으로부터 자신을 방어하려 할 수도 있다.

흑표범은 매우 적응력이 뛰어나다

비록 열대 정글에서 살지만, 적응력이 매우 뛰어나다. 흑표범은 잎이 우거진 숲에서 사막에 이르기까지, 기후가 서로 다른 다양한 곳에서 서식할 수 있다.

이 아름답고 인상적인 동물을 더 자세히 알아본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확실히, 이 흥미로운 사실들은 이 고양잇과 동물에 대한 여러분의 시각을 바꾸는 데 도움을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