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의 피부를 보습하는 방법

2018년 5월 24일

반려견이 피부병을 앓고 있다고 생각되면, 개의 피부가 건조할 때마다 보습을 해주어야 한다. 인공 제품 및 천연 제품 등 다양한 옵션이 있는데, 천연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이 글은 전문가가 정교하게 작성하여 매우 유용할 것이다. 효과적인 치료를 시작하기 전에 우선, 개의 피부가 건조한 이유를 알아야 한다.

개의 피부 보습을 위한 올바른 식이요법

처음에, 강아지의 식단을 변경하여 피부의 자연 지방층 생성을 개선하는 방법이 좋다. 특정 음식에는 생선, 기름방울과 달걀이 있다. 그런 음식이 반려견의 피부를 자연적으로 재생시키고, 피부에 광이 나게 한다.

개의 피부 보습

효과가 즉각적으로 나타나지 않더라도, 개의 피부를 개선하고 지방 생산에 중요하다.

동물이 감기에 걸려 떨면, 상황에 맞는 대처법을 찾아야 한다. 감기와 같은 불쾌한 경험 외에도, 추운 날씨는 피부 건조증의 주요 원인이 되기도 한다. 상점에는 강아지 코트와 옷들이 많다.

강아지의 피부 보습을 위한 목욕 및 위생용품

목욕은 개에게 중요하다. 또한, 과도한 목욕은 피부를 보호하는 피부장벽을 파괴해서 피부 건조증을 유발하기도 한다. 강아지의 피부에 손상을 입히지 않으려면, 목욕을 얼마나 자주 시켜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얻어야 한다.

샴푸의 경우에는 개를 위해 특별 제조된 상품을 사용해야 한다. 사람이 쓰는 샴푸를 사용하면 절대 안 된다. 당신의 반려견의 피부가 건조하다면, 귀리 성분이 포함된 샴푸를 사용하면 좋다. 귀리 성분은 피부 관리에 좋다.

마찬가지로, 사람들에게 유용한 모발용 제품이 다양하다. 매장에 가면 반려견의 털에 수분을 공급하고 활기를 불어 넣어줄 컨디셔너를 찾을 수 있다.

컨디셔닝 제품은 털에 골고루 묻혀 적어도 15-20분 동안 두어야 한다. 그런 다음, 물을 충분히 사용하여 잔류물을 씻어낸다. 개가 털이 많으면, 털을 빗겨주는 것은 중요하다. 자주 빗겨주면, 먼지, 흙, 및 비듬이 쌓이는 것을 조절하고 예방한다.

올리브유를 사용한 개의 피부 보습

올리브유에는 다른 이점도 많다. 보습성이 강한 천연 제품이므로 사용에 문제가 되지 않는다. 그러나 침대, 바닥 및 심지어 벽에 기름 얼룩이 생기기도 하므로 용량을 나누어 사용해야 한다.

물을 충분히 마시고 일광욕하기

신선한 물을 충분히 마시면 반려동물의 내부 조직에 수분을 공급하여 피부에 영향을 준다.

태양이 동물의 건강에 매우 유익하다는 사실은 이미 알려졌지만, 너무 많이 노출되면 화상이나 자극을 유발하기도 한다. 반려견의 털이 없으면 여름에는 화상에 유의해야 하며, 특히 산이나 해변으로 이동 시 주의해야 한다. 그런 면에서, 개의 피부는 사람의 피부와 별반 다르지 않다.

자외선에 과도하게 노출되면 코와 몸통에 종양 발현 전 병변이 발생할 수 있다. 우리의 친구가 대부분 시간을 집에서 보낸다면 햇볕에 더욱 취약해진다.

소위 “주요 태양 피부염”에 가장 민감한 품종은 복서, 화이트 불 테리어, 아메리칸 스태포드셔 테리어, 비글스, 달마시안 및 저먼 쇼트헤어드 포인터 등이다. 

일광 화상

개의 피부 보습

일광 화상은 여러 형태로 나타난다. 피부 벗겨짐, 딱지, 침식, 불규칙적으로 붓기, 궤양 등이 생길 수 있다.  가장 영향을 많이 받는 부위는 안쪽 허벅지와 복부 앞면과 옆면이다. 그러나 꼬리의 측면이나 끝 또는 말단부위에 병변이 생기기도 한다. 비강 병변과 색이 없고 털이 없는 피부는 빨갛게 되거나 다른 색의 피부로 변한다.

태양에 장기간 노출된 경우 심하면 탈모증, 딱지, 침식, 궤양 및 흉터의 원인이 된다. 9시와 4시 사이가 인간과 개 모두에게 위험한 요소가 있다. 자외선 차단제를 반드시 발라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