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으로 유명한 인물들과 그들의 반려동물

2019년 2월 24일
역사적인 인물들 중 반려동물을 키운 사람들이 꽤 많이 있다. 많은 화가, 배우, 가수, 정치가들이 이국적인 동물을 입양했다.

요즘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역사적 인물의 생활, 습관 그리고 성공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어떤 유명한 인사들은 단순히 그들의 재능뿐만이 아니라, 그들이 키우는 특이한 반려동물로 인해 더욱 주목을 받기도 한다. 

역사적으로 유명한 인물들과 그들의 이국적인 반려동물

일단 집에서 키우는 동물과 야생 동물의 구분을 명확하게 해야 할 필요가 있다. 야생동물을 사육하는 경우, 이들은 다양한 병에 걸리게 되거나 행동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따라서 야생동물을 사로잡는 것은 금지되거나, 벌금형에 처해진다.

하지만 꽤 오랜 세월 동안, 야생동물을 사육하는 것은 이국적이거나 훌륭한 행위로 인식되어 왔다. 많은 역사적 인물들이 야생동물을 반려동물로 입양했던 이유일 수도 있다. 현재, 이러한 행위는 법으로 금지되어 있다.

엘비스 프레슬리와 왈라비

록앤롤의 황제인 엘비스 프레슬리는 동물 애호가로 알려져 있고, 생전에 매우 많은 반려동물을 키웠다. 집에서 개, 암탉, 돼지, 거위, 염소는 물론, 심지어 왈라비까지 사육하려고 했다. 

역사적으로 유명한 인물들과 그들의 반려동물

이 호기심 많은 동물은 1950년대 엘비스의 공연장을 찾은 몇몇 호주 팬들이 준 선물이었다. 이 유대목 동물은 캥거루와 유사하지만, 몸집이 좀 더 작고,  생활 습관이 캥거루와는 다르다.

사육 시도가 몇 번인가 실패한 이후, 엘비스는 자신의 왈라비를 멤피스 동물원에 기부했다. 하지만 록앤롤 제왕과 왈라비의 관계는 거기서 끝이 아니었다. 1962년, 엘비스는 엠피스에 또 한번 기부를 하게 된다. 또 한 마리의 왈리비를 기부한 것이다.

조세핀 베이커와 그녀의 치타

유명한 역사적 인물 중 또 한 명은 조세핀 베이커라는 매우 특출한 댄서이다. 그녀는 댄서 생활을 하는 동안 매우 다양한 이국적 반려동물을 키웠다. 하지만 당연히 그중 가장 유명한 반려동물은 치키타라는 이름의 암컷 치타이다. 그녀와 그녀의 치타가 함께 도시를 산책하는 사진은 매우 슬픈 모습이지만, 유명하다.

역사적으로 유명한 인물들과 그들의 반려동물

치키타는 다양한 음악 및 댄스 쇼에서 베이커의 옆자리에 자리했었다. 베이커는 매우 성공한 댄서였고, 그래서 그녀가 일하던 클럽의 사장은 그녀에게 치키타를 선물로 제공했다.

존 퀸시 애덤스의 악어

존 퀸시 애덤스는 미국의 6번째 대통령이었고, 가장 특이한 역사적 인물 중 한 명이다. 대통령으로서의 업적이 아닌, 백악관 내에서 악어를 반려동물로 키운 것으로 유명했다.  

역사적으로 유명한 인물들과 그들의 반려동물

이 악어는 1824년에서 1825년 사이에 미국에 방문한 라 파이예트 후작이 제공한 것이다. 동쪽 방 화장실에 몇 년 간 살았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백악관의 역사와 악어의 인연은 애덤스 대통령의 임기 기간 뿐만이 아니다. 1930년대, 허버트 후버의 아들은 자신이 키우고 있던 2마리의 악어를 데리고 백악관에 있는 자신의 아버지를 방문하기도 했다.

프리다 칼로와 그녀의 사슴, 그라니조

디에고 리베라와 그녀의 총명한 부인, 프리다 칼로는 이국적 반려동물로, 매우 많은 수의 야생 동물을 키웠다. 아끼는 반려견을 비롯해서, 이 부부는 원숭이, 야생 조류, 그라니조라는 이름을 붙인 사슴을 사육하려 했다. 

역사적으로 유명한 인물들과 그들의 반려동물

그라니조는 프리다의 인생에서 꽤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다. 그리고 그녀는 ‘상처 입은 사슴’이라는 작품의 영감을 불러 일으킨 주인공이다. 상처 입은 사슴이라는 작품은 9개의 화살에 맞은 사슴의 몸을 그린 작품이다.

오드리 헵번의 수사슴

의심의 여지 없이, 오드리 헵번은 할리우드에서 가장 사랑 받고, 가장 잘 알려진 배우 중 한 명이다. 이 유명한 여배우는 그린 맨션이라는 영화 촬영에 참여한 새끼 사슴과 사랑에 빠지게 된다. 헵번은 영화 촬영 중 이 새끼 사슴에게 젖병으로 우유를 먹이고, 피핀이라는 이름을 붙여 주었다.

역사적으로 유명한 인물들과 그들의 반려동물

짧은 기간 동안이었지만, 피핀 역시 헵번과 사랑에 빠졌고, 그녀가 어디를 가건 늘 따라다녔다. 하지만 영화 촬영이 종료된 이후, 오드리와 피핀은 서로 헤어져야 했다.

조지 고든 바이런과 그의 반려 곰

시인 조지 고든 바이런은 전 세계 문화계에서 가장 특이한 역사적 인물 중 한 명이다. 1805년, 바이런은 트리니티 대학에 들어가게 되었다. 그리고 그는 자신의 반려견인 보스와인과 함께 가려 했다. 하지만 트리니티 대학은 반려견을 허용하지 않았기에 그 둘은 함께 갈 수 없었다.

역사적으로 유명한 인물들과 그들의 반려동물

몇 번이고 반복되는 대학 측의 거절 이후, 바이런은 대학의 규정을 깰 매우 멋진 생각이 떠올랐다. 이 시인은 반려동물로 곰을 입양하기로 결정했다. 그리고 대학 측에 곰을 학교에 데리고 오면 안 된다는 규정이 있다면, 근거를 제시할 것을 요구했다. 하지만 그런 규정은 어디에도 없었다. 학교 측은 반려 곰을 허용할 수 밖에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