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는 정말 우는 것일까 눈물만 흘리는 것일까?

2018년 5월 22일
사람들이 어떤 감정을 느끼기 때문에 운다. 하지만 다른 면에서 본다면 단순히 눈물만 흘릴 때도 있다.

우는 것은 눈물을 흘리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이 용어는 감정적인 요소와도 연관되어 있다. 눈물을 흘리는 것은 항상 우는 것이 아니다. 눈에 먼지가 들어가면 눈물이 난다. 고통이나 슬픔을 느낄 때 울음이 나온다. 그러면 동물들에게는 무슨 일이 일어날까? 개도 정말 감정을 보여 주기 위해서 우는 것일까?

개들은 감정을 보여 주기 위해서 울까?

아무도 동물들이 감정이 있다는 것을 의심하지 않는다. 이 생물들은 극도로 민감하다. 반려견들은 고통, 슬픔, 기쁨, 행복 그리고 심지어는 걱정까지 느낀다. 개는 매우 감정적인 종이다. 그래서 아마도 반려견들이 인간과 매우 비슷하게 보일 것이다. 하지만 개들의 눈물은 감정의 결과일까?

이 주제에 대한 전문가들에 따르면 반려견들은 울지만 감정적인 이유 때문은 아니라고 한다. 감정적 눈물은 인류에게만 한정적이다. 다른 종들이 이 특징을 보여 준다는 것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따라서 개들은 그들의 감정을 보여 주기 위해 울지 않지만 그렇다고 동물들이 느끼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개들은 또한 다른 종류의 행동을 통해 그들의 감정과 감정을 보여 준다.

개의 울음

인간은 고통, 슬픔, 기쁨 그리고 더 많은 감정을 느끼며 우는 유일한 종이다. 또한 눈물은 눈물만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눈을 윤활하고, 보호하는 것에 관한 것이다. 이것이 모든 동물 종들이 우는 이유이다. 혹은 적어도 여러분은 그들이 눈물을 흘린다고 말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반려견이 우는 것을 보는 것은 매우 흔한 일이다. 많은 경우 이것은 외부 요인 때문이다. 기후와 환경의 미생물은 동물 울음 소리의 가장 빈번한 원인이다. 많은 반려견들은 심지어 복잡한 눈병을 앓고 있다. 이들이 보여 주는 주된 증상은 우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항상 물리적인 문제이다. 감정적인 측면은 이 상황에 존재하지 않는다.

개들은 어떻게 그들의 감정을 보여 주는가?

그럼 개들이 울지 않는다면 감상적인 의미로 어떻게 감정을 표현할 수 있을까? 그들이 어떻게 느끼는지를 보여 줄 많은 행동들이 있다. 동물들은 많은 자원을 가지고 있고 반려견은 항상 그의 인간 가족에게 그의 기분을 알려 줄 것이다.

개가 감정을 나눌 때의 주요 행동

  • 울부짖음: 슬픔이나 극심한 고통의 분명한 증상이다. 특히 반려견은 외롭다고 느낄 때 울부짖을 수 있다. 반면에 많은 개들은 매우 행복할 때 울부짖는다. 울부짖는 소리는 동물의 가장 격렬한 감정의 특징적인 표시이다.
  • 신음: 보통 신음 소리는 불편함이나 고통의 증상이다. 개들은 불편할 때 신음한다. 그것은 신체적으로나 정서적으로나 문제 때문일 수도 있다.
  • 짖음: 짖는것은 또한 많은 감정적인 의미를 내포한다. 개가 걷잡을 수 없이 짖을 때 그것은 즐거운 행복의 표시가 될 수 있다. 좀 더 얇은 짖는 소리는 두려움과 불신을 나타낼 수 있다.
  • 꼬리 흔들기: 반려견이 꼬리를 약간 흔들 때 그것은 보통 그가 걱정하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이 몸짓은 열정을 의미한다. 개들이 놀거나 산책을 하고 싶을 때 꼬리를 흔드는 것은 매우 흔한 일이다.

더 많은 신호

비록 우리가 위의 주요 신호를 보았지만 동물의 감정을 감지하는 다른 방법들도 있다. 하루 종일 먹지 않고 누워 있는 반려견은 슬플 수도 있다. 동물들은 매우 직관적이다. 이것은 그들이 그들의 환경에서 일어나는 모든 것을 인식하도록 도와 준다.

개의 감정

많은 경우에 반려견들은 그들 주변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들을 내면화할 것이다. 그 동물은 그의 주변의 모든 에너지를 흡수하는 스펀지처럼 행동한다. 이것을 잘 못할 경우 동물의 정신은 점점 썩어 갈 것이다. 반려견은 주변의 모든 것을 인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아이와 매우 유사하다.

눈과 눈물

반려견의 은 또한 그의 기분을 반영한다. 동물들이 어떻게 느끼는지 알기 위해서는 그들을 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직관적인 사람들은 한번의 시선을 통해 감정을 매우 잘 감지할 수 있다. 이것은 사람과 동물 모두에서 일어난다.

결론적으로 개들은 감정 때문이 아니라 운다고 할수 있다. 더욱 더 많은 과학적 근거들이 이를 뒷바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