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생 거북은 왜 반려동물로 키우기 어려울까?

2019년 2월 22일
수생 거북은 특별한 수의학적 돌봄, 특정 식습관, 그리고 생각하는 것보다 더 많은 공간이 필요하기에 키우기가 어렵다.

수생 거북은 반려동물로 키우기 까다로운 동물이다. 단순히 거북이들을 보살피는 것의 문제뿐만 아니라, 대부분 품종이 외래종이 되었기 때문이다.

외래종

이국적인 외래종들은 세계의 다른 지역에서 왔고 이들의 새로운 생태계에 피해를 준다. 이는 이런 동물들을 세계 반려동물 시장으로 데려온 후 퍼지기 시작한 현상이다.

20세기에, 외래종들은 기르고 싶은 이국적인 반려동물로 전 세계에 퍼져 나갔다. 예를 들어, 스페인에는 크레이머 앵무새, 너구리, 그리고 토착이 아닌 몇 종의 미국 수생 거북들이 있다.

반려동물로서의 수생 거북

수생 거북은 어릴 때 몸집이 작고 가격이 저렴해서 인기 있는 반려동물이다. 또한, 많은 사람이 이 거북들은 많은 돌봄이 필요하지 않다고 믿는다.

붉은귀 거북과 같은 동물들은 아주 오래 살 수 있다. 이들은 서른 살까지 살 수 있고 40cm까지 자랄 수 있다. 이 거북은 몸집이 커지기 때문에 평생 작은 테라리움에 보관될 수 없다.

그러나 늙은 수생 거북은 살모넬라균도 옮길 수 있다. 그러므로, 수생 거북과 접촉한 아이들은 건강에 위험이 생길 수 있다. 살모넬라균의 발생은 미국을 포함한 몇몇 국가에서 보고되었다.

이 건강상 위험은 붉은귀 거북의 영양과 환경 조건을 다루는 어려움과 더불어, 특히 경험이 없는 주인이 기를 때 발생한다. 많은 주인들은 수생 거북을 계속해서 치료하지 않고, 유기하는 방향을 선택한다.

수생 거북은 왜 반려동물로 키우기 어려울까?

수생 거북을 반려동물로 키우는 결과

비록 사육되어 태어난 다수의 동물이 버려졌을 때 살아남지 못한다 하더라도, 반려동물들을 유기하는 것은 이런 수생 거북들에게만 일어나는 일은 아니다. 그러나, 일부 미국 수생 거북의 경우 생존율이 매우 높아 스페인의 생태계를 위태롭게 하고 있다.

미국의 수생 거북은 유럽의 수생 거북보다 훨씬 더 공격적이다. 이 때문에 붉은귀 거북이와 같은 토착이 아닌 종들을 풀어놓는 것은 유럽의 수생 거북들에게 있어 문제가 되고 있다.

이러한 외래종의 유입으로 인해, 많은 사람이 야생에서 이들의 개체 수를 줄이고 통제하기 위해 이 거북들을 포획하기 시작했다. 이 동물들은 새로운 법률을 제정하기 전에 구매하였다면 가두어 키울 수 있다. 현재는. 수생 거북이 야생에서 포획되면, 전문 센터로 보내지거나 안타깝게도 살생당한다.

수생 거북은 왜 반려동물로 키우기 어려울까?

그러므로, 수생 거북을 반려동물로 기르는 것은 외래에서 유입되었거나 국산 반려동물이거나 어떤 반려동물과 마찬가지로 큰 책임이 따른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런 동물들의 유기는 자연과 동물 운동가들에게 문제가 되고 있다.

수생 거북을 반려동물로 길러도 될까?

이 모든 사실에도 불구하고, 수생 거북은 훌륭한 반려동물이 될 수 있다. 법적으로 소유할 수 있는 종은 많다. 단지 그 종들이 당신에게 적합한 반려동물인지에 오랜 시간 진지하게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이 동물들은 매우 오래 산다. 이들을 극도로 주의하여 다루어야만 하며, 생각보다 훨씬 더 많은 공간이 필요할 것이다.

또한, 추가적인 수의사 진료 비용과 특별한 식단을 제공해야 함을 고려해야 한다. 만약 이 모든 것을 고려해 볼 때, 그 책임을 감당할 수 있다면, 반려동물로서의 수생 거북을 키우는 일은 괜찮은 아이디어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