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정이 넘치는 반려견 품종 8가지

2019년 2월 18일

애정이 넘치는 개들은 충성스럽고, 성실하고, 보호심과 책임감이 있다. 이들은 주인에게 전적으로 헌신적이며 보답을 바라지 않는다. 이러한 개들은 매우 사랑이 넘치기 때문에 아이들과 잘 어울린다. 애정이 넘치는 반려견 품종 중에는 일과 사냥 능력에 두드러지는 개들도 있고 정서적으로 요란하여 눈에 띄는 이들도 있다.

눈에 띄는 사랑스러운 개들

믹스견(잡종)

구조당한 동물들은 다른 동물보다 훨씬 더 많이 감사를 표현한다고 한다. 순수한 혈통이 아닌 종류의 개들은 “순수하지 않은” 특징으로 인해 저평가를 받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다행히도 항상 그렇지만은 않다.

일단 이들에게 집을 제공하고 애정을 주기 시작하면 이 상냥한 개들은 더욱 더 사랑을 돌려주게 된다. 게다가 그 개들은 자신들의 생이 끝날 때까지 주인을 존경하고 주인의 품위와 안전을 지켜줄 것이다.

애정이 넘치는 반려견 품종 8가지

골든 리트리버

외적으로 거대한 털로 덮인 듯한 멋진 외모를 가진 것 외에도 골든 리트리버는 매우 다정하고 친근한 성향을 가지고 있다. 골든 리트리버의 성격은 인내와 침착 사이, 과잉행동과 즐거움의 중간 정도를 보여준다.

심지어 낯선 사람들 앞에서도 어떤 거리낌도 없이 순종적임을 보여준다. 그렇기에 경비견으로는 별로 좋지 않다. 또 아이들과 다른 애완동물과도 탁월하게 잘 어울린다. 이 사랑스러운 개들 중의 일부는 절대 노는 일에 지치지 않는다.

골든 리트리버는 애정이 넘치는 품종 중에서도 상위 리스트에 있다.

복서

복서는 매우 활달한 품종일 뿐만 아니라 적응력이 좋다. 그래서효과적으로 경비견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만일 평온한 환경과 아이들 주변에서 자란다면, 이들은 재미있고 사랑스러운 반려동물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이다.

복서들은 영원히 강아지이다. 항상 놀고 싶어하며 주인의 얼굴을 계속해서 핥으니까 말이다.

퍼그

이 작은 개들은 매우 사교적이고 가족들에게 충성한다. 그들은 아무 문제 없이 작은 아파트에도 넓은 공간을 가진 집에도 잘 적응해서 살 수 있다. 퍼그는 장난기가 많고 놀기 좋아하기 때문에 아이들과 아무 탈 없이 자연스럽게 어울린다.

신체적으로 학대당하지 않는다면 공격성을 보이는 일은 없다. 또한 이들은 스스로와 가족의 품격에 대해 절박한 위험 신호를 감지하면 공격적으로 반응하기도 하다.

건강하고 행복한 퍼그는 마치 영원히 깨지지 않는 행복한 상태에 사는 것처럼 보인다.

요크셔 테리어

요크셔 테리어는 세상에서 가장 작은 품종의 개 중 하나이다. 가장 다정한 이들이기도 하다. 이들은 몸집은 작긴 해도 매우 민첩한 개들이다. 그래서 때때로 이들이 고집이 세고 무례하게 짖는다고 말하기도 한다.

하지만 이들은 매우 똑똑하기 때문에 이들이 가진 능력은 훈련과 인내를 통해 개선될 수 있다.

요크셔는 사랑이 많은 개이며 절대 지칠 줄 모르고 뛰논다. 이들은 긴 시간동안 쓰다듬어주는 일과를 좋아하고 주인이 치장해주는 것도 좋아하기도 한다.

자주 산책을 나가고 자유롭게 뛰며 돌아다니는 것은 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활동이다.

독일계 셰퍼드

요크셔테리어와 반대로 독일계 셰퍼드는 사납고 고약하다는 평판으로 알 수 있을만큼 덩치가 큰 개이다.

비록 이들이 보호견으로서의 임무를 완벽하게 수행하기는 하지만 이들도 천성적으로 온화하고 다정하며 행복하고 애정이 많은 품종이다. 이들은 주인에게 절대적으로 순종하며 훈련시키기가 매우 쉽기 때문에 무척이나 인기있는 개이다.

가족들과 더불어 독일계 셰퍼드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보호와 애정을 주게 된다. 이들은 마치 어린 아이들이 자식인 것처럼 대한다.

세인트 버나드

또 다른 몸집이 큰 품종 중에 하나는 세인트 버나드(몸집이 크고 튼튼한 개. 스위스가 원산지로 원래 눈 속에서 실종된 사람들을 찾는 데 이용되었음)이다. 이들은 다정하지만 크기가 크기는 하다.

세인트 버나드는 무한한 인내심과 끝없는 다정함 때문에 특히나 탁월한 “캥거루” 개로 알려졌다. 이들이 아기들 혹은 작은 어린이들에게 보여주는 관용은 감탄을 자아낸다.

지시 사항을 따를 준비가 항상 되어 있는 이들이기에 훈련을 시키기가 쉽다. 또한 이들은 가족들을 보호하고 외부로부터 경계하고 지켜내는 데 어떤 어려움도 없다. 세인트 버나드는 이들이 가진 친밀한 천성을 잘 활용하는 품종이기 때문이다.

래브라도 리트리버

골든 리트리버와 더불어 래브라도 리트리버는 애정이 넘치는 개들 중 하나이며 대중들에게 인기가 많아 높은 순위에 위치하는 개이다.

애정이 넘치는 반려견 품종 8가지

이들은 대꾸를 하지 않는 순종적인 반려견이다. 래브라도는 아이들 및 어른들과 함께 행복하게 어울려 살며 작은 아파트나 크고 넓은 집이나 가리지 않고 적응력이 좋다. 이들은 또한 산책을 좋아하는데, 심지어 시골이나 해변 혹은 산과 같은 곳에 여행을 가는 것도 좋아한다. 또한 집에서 편히 쉬는 것 만큼이나 긴 운동 시간을 즐기기도 한다.

래브라도는 훈련시키기가 쉽지만 다른 품종들과 달리 긍정적인 조건에 잘 반응하는 것이 특징이다.

게다가 이 개들은 보호견∙안내견∙경찰견∙탐지견으로서의 모든 역할을 완벽하게 충족시킬 수 있다. 이들은 가끔 특별한 종류의 지원이 필요한 환자들을 위해 치료적 목적으로 이용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