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의 멋진 사진을 찍기 위한 4가지 방법

2019년 2월 17일
반려동물의 사진을 찍는 일이 간단해 보일지 모르지만, 사실 동물들은 보통 오랫동안 가만히 있지 못한다. 인내심은 다른 기술들 못지않게 중요한 역할을 한다.

반려동물은 우리의 가족이며 일상생활의 일부이다. 반려동물과 함께 멋진 사진을 찍어 남기는 것 역시 우리 생활의 일부분이 될 수 밖에 없다. 하지만 반려동물의 사진을 찍으려고 시도해 본 적이 있다면, 사진을 제대로 찍지 못했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반려동물의 멋진 사진을 찍으려면 기술과 인내심이 필요하다.

반려동물을 가족의 일부로 생각하는 사람들은 사진을 남기고 싶어한다. 그렇지만 반려동물의 멋진 사진을 찍는다는 것은, 때때로 복잡한 과정이 될 수 있다.

대부분의 반려동물 주인들은 사진작가가 아니기에, 완벽한 사진을 찍는다는 것은 그저 꿈일 뿐이다. 하지만 노력하면 안 될 일도 없다. 단지 많은 인내와 도움이 될만한 특정한 기술들이 필요할 뿐이다. 먼저, 고품질의 사진을 찍는 데 필요한 장비를 갖추어야 한다.

반려동물의 멋진 사진을 찍기 위한 4가지 방법

1. 조명, 카메라, 삼각대?

조명, 카메라, 삼각대 중 두 가지는 필요하지 않다. 오늘날, 대부분 스마트폰은 상당히 유용한 설정 옵션을 가진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다.

반려동물의 멋진 사진을 찍기 위한 4가지 방법

스마트폰 카메라는 반려동물의 사진을 찍는 데 충분하다. 사진 촬영을 모두에게 즐거운 활동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많은 상상력이 요구된다.

반려동물의 멋진 모습을 사진으로 남기기 위해서 굳이 스튜디오가 필요하지는 않다. 집이나 심지어 야외에서도 멋진 스냅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사진 찍는 데 있어서 대부분의 문제는 반려동물이 당신이 요구하는 대로 따르도록 하는 것과 관련된다.

2. 반려동물의 성격을 고려한다

인간과 마찬가지로, 반려동물도 멋진 면모를 가지고 있고 열정적으로 움직일 때   모습이 훨씬 더 좋게 보이게 된다. 누구나 활짝 웃으며 뛰어다니는 개들과 혀를 내밀고 있는 사진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러한 종류의 사진들은, 사진작가가 개들의 성격을 잘 포착한 것이다.

다시 말해서, 반려동물을 잘 아는 것이 진정한 성격을 사진 속에 포착해내기에 가장 좋다. 예를 들어, 만약 반려동물이 땅에서 구르거나 원을 그리며 뛰어다니는 것을 좋아한다면 그 즐거워하는 모습을 담아내기 위해, 이러한 행동을 시작할 때 미리 사진을 찍을 준비가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반려동물의 멋진 사진을 찍기 위한 4가지 방법

3. 항상 준비된 상태를 유지한다

사진을 저장할 수 있는 충분한 메모리를 확보한 채로 항상 카메라를 준비해 놓는다. 반려동물의 멋진 사진을 찍으려면, 한 장의 사진으로는 부족하다.

다양한 각도로 연속해서 촬영하는 연속 사진을 찍는 것이 좋다. 연속촬영은 반려동물이 돌아다닐 때 좋은 사진을 담아내기에 좋다. 만약 반려동물이 차분한 경우, 순간을 더 잘 포착할 수 있도록 각도와 카메라를 조정해 볼 수도 있다.

주변 환경과 조명도 다양하게 바꾸어보자. 이런 부분들은 사소하지만 사진을 찍을 때 큰 차이를 만들어낼 수 있는 부분이다.

사진을 찍는 동안 반려동물이 침착하고 편안함을 유지하고자 한다면 플래시를 사용하지 말자. 플래시는 동물을 놀라게 하여 공격적이거나 겁에 질리게 만들 수 있다.

4. 눈에 초점을 맞춘다

반려동물의 눈은 종종 우리가 알아야 할 모든 것을 말해준다. 최고의 사진들은 항상 눈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믿지 못하겠다면 호랑이 사진들을 살펴보자. 호랑이의 사진들은 항상 눈이 돋보인다.

바꾸어 말하면, 은 반려동물의 성격을 가장 잘 나타낸다. 반려동물의 사진을 찍을 때 눈에 우선적인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만약 다른 접근법을 시도하고자 하여 눈에 초점을 맞추고자 하지 않는다면, 초점을 맞추고자 하는 특징을 강조하기 위해 환경과 각도를 조절하는 것을 고려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