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스러운 버만 고양이에 대하여

아마도 이 하얀 털과 파란 눈을 가진 고양이를 본 적은 있을 것이다.
성스러운 버만 고양이에 대하여

마지막 업데이트: 30 1월, 2020

“버마의 신성한 고양이”라고도 알려진 버만 고양이에 대해 아직 들어보지 못했을 수도 있다. 그러나 아마도 이 하얀 털과 파란 눈을 가진 고양이를 본 적은 있을 것이다. 이 아름다운 생명체에 대해 좀 더 알아보고 싶다면 이 글을 계속해서 읽어보도록 하자.

성스러운 버만 고양이에 대하여

역사와 기원

이 신성한 버만 고양이의 기원에 관한 전설이 있다. 전설에 따르면, 수 세기 전에 크메르인들은 푸른 눈을 가진 황금의 여신 춘크라얀세(Tsun-Kyan-Kse)를 숭배하기 위해 사원을 지었다고 한다.

성전을 돌보던 문하(Mun-ha)라는 이름의 승려는 그 동상 앞에서 무릎을 꿇은 채 많은 시간을 보냈다. 그렇게 하는 동안, 신(Shin)이라는 사원의 고양이는 늘 그의 곁에 있었다. 하지만 불행히도, 어느 날 밤 한 무리의 강도들이 쳐들어와 문하를 죽였고, 신은 쓰러진 문하의 몸 위에 올라선 채로 춘크라얀세 여신상을 바라보았다.

그러자 갑자기 신의 털이 금빛으로 바뀌었고, 그의 눈은 사파이어처럼 파랗게 변했으며, 그의 발은 땅의 색과 비슷한 갈색빛을 띠게 되었다. 그 전설에 따르면 모든 사원 고양이들이 이와 같은 변화를 경험하게 되었다고 한다. 신이 7일 후 죽었을 때, 그는 사제의 영혼을 그와 함께 낙원으로 데려갔다.

버만 고양이는 어떻게 유럽으로 건너갔을까?

한 사제가 자신의 생명을 구해준 것에 대한 보답으로 버만 고양이 한 쌍을 영국 여행자에게 주었을 것이라고 추정된다. 불행히도, 수컷 고양이는 돌아가는 중 죽었지만, 암컷 고양이는 그때 임신을 한 상태였다.

성스러운 고양이 버만에 대하여

유럽에서 버마의 성스러운 고양이는 프랑스에서 최초로 발견되었다. 이 품종은 1925년에 정식으로 승인되었다. 제2차 세계 대전 이후에는, 이 품종이 대부분 사라지고 단 한 쌍만 남게 되었다. 쉬운 일은 아니었지만, 이 버만 품종은 그런데도 살아남았다.

신체적 특징

  • 크기: 중간 크기이며 다부진 체격을 하고 있다.
  • 머리: 넓고 튼튼하지만 둥글거나 뾰족하지는 않다.
  • : 크고 둥근 푸른색 눈을 가지고 있으며, 약간 치켜 올라가 있다.
  • : 몸통이 길고 건장한 체구로 인해 약간 통통하다.
  • 꼬리: 중간 길이에 매우 두꺼우며 긴 털을 가지고 있다.
  • 색깔: 등은 황금빛 톤의 아이보리 화이트색 털로 덮여있다. 어두운색이나 다른 흔적이 있다면 이 품종이 아니다.

성스러운 고양이 버만의 성격

고양이들이 고독함을 즐긴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버만 고양이는 매우 사교적이며 길들기 쉽다. 따라서 이 고양이가 다정하고 차분할 거라고 확신해도 좋다. 버만 고양이를 기르는 주인들은 종종 이들을 충성스러운 동반자라고 묘사한다.

이 고양이는 항상 껴안고 싶어 하며, 처음 사람이 자신을 무시하면 다른 사람을 찾으려고 한다. 상대적으로 활동적이지만 놀이 시간 동안 추가적인 운동을 장려하는 게 좋다.

이 고양이의 또 다른 특징은 동물의 세계에서는 드문 특징인 주인과 눈을 마주치는 방법이다. 사실, 버만은 고양이보다는 개와 더 비슷하다.

특별한 주의 및 건강 상태

이 품종의 경우 털을 매일 빗질해 줘야 한다. 다른 손질은 하지 않아도 된다. 한편, 버만 고양이는 시신경에 영향을 미치는 유전자 돌연변이로 고통받곤 한다. 그들을 또한 백내장으로 고통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금 버만 고양이 입양에 대해 생각하고 있는가? 만약 그렇다면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사진 제공자: Claudia Zaino와 D. Maillard.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