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를 유발하지 않는 반려동물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동물은 고양이다. 하지만 고양이 중에서도 알레르기와 관계없는 묘종도 있다. 다른 동물들도 이와 마찬가지로, 같은 종이라도 반드시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것은 아니니 다음 글을 잘 읽어보자.
알레르기를 유발하지 않는 반려동물

마지막 업데이트: 30 6월, 2019

드디어 반려동물을 입양하기로 결정했는데 가족 중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 있다면 다시 고민에 빠지게 될 것이다. 어떤 반려동물이 알레르기를 일으키는지 궁금한가? 이 글에서 소개할 동물들은 알레르기를 유발하지 않기 때문에 걱정 없이 가족으로 받아들일 수 있다.

알레르기를 유발하지 않는 반려동물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동물은 고양이다. 하지만 고양이 중에서도 알레르기와 관계없는 묘종도 있다. 다른 동물들도 같은 종이라도 반드시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것은 아니니 다음 글을 잘 읽어보자.

데본렉스

첫 번째 사진에 소개된 데본렉스에 관해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데본 렉스는 귀가 뾰족하며 최면을 거는 듯한 눈동자를 가진 단모종 고양이로 신기하게도 곱슬곱슬한 털은 피부와 구분하기가 쉽지 않다.

고양이 알레르기는 고양이 때문이 아니라 고양이가 몸을 청소하면서 집 안에 흘리는 털과 타액 혼합물에 반응하는 것이다. 고양이 털이 집 안에 퍼지면 재채기 등의 증상을 보인다.

햄스터

알레르기 위험은 없지만 고양이를 입양하기 싫다면 햄스터처럼 작은 설치류부터 키워보는 것도 좋다. 하지만 햄스터를 키우려면 비듬 알레르기가 없어야 한다. 몇 시간을 함께해도 이상이 없다면 완벽한 짝을 만난 것이다.

알레르기를 햄스터

햄스터와 같은 동물은 주로 우리에서 지내므로 우리 안에 장난감 등의 소품을 설치해야 한다. 햄스터가 지루해서 가구나 다른 물건을 물어뜯는 일을 방지하자.

토끼

복실복실한 동물을 좋아하지만 털 알레르기가 있다고 해서 전부 포기할 필요는 없다. 토끼털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극히 드물며 토끼를 반려동물로 키우는 사람들도 큰 문제 없이 잘 지낸다.

알레르기를 토끼

토끼를 반려동물로 맞이하면 여러 즐거움이 있다. 토끼도 반려견과 마찬가지로 훈련이 가능하다. 이름을 부르면 오기도 하고 야단맞으면 우울해하며 만져주는 것을 즐기는 토끼는 알레르기를 유발하지 않아서 더욱 좋다.

알레르기를 일으키지 않는 푸들

푸들은 알레르기를 유발하지 않는 몇 안 되는 견종이다. 푸들의 털은 알레르기를 일으키지 않으며 잘 빗겨주기만 하면 여기저기 빠지거나 엉키지 않는다.

알레르기를 푸들

애교 많고 발랄한 푸들은 항상 보호자의 관심과 애정을 갈구하므로 반려견으로 적합하다. 하지만 푸들은 나이가 들면서 안과 질환이 생길 수 있다.

관상어

동물을 좋아하지만 알레르기 때문에 고민한다면 금붕어를 키워보자. 우아하게 헤엄치며 다양한 색을 자랑하는 금붕어를 볼 동안 가렵거나 눈이 아프고 재채기 할 일은 없다.

알레르기를 구피

스핑크스 고양이

스핑크스 고양이는 털이 없는 귀한 묘종으로 함께 살아도 아무런 알레르기를 일으키지 않는다. 특이한 것을 좋아하는가? 털이 없는 고양이라도 편견 없이 키울 수 있다면 스핑크스는 완벽한 선택이다.

알레르기를 스핑크스 고양이

스핑크스 고양이의 피부는 매일 보습 관리를 하고 털이 없는 귀도 가끔 청소를 해줘야 하므로 계속 신경 써줘야 한다.

알레르기를 유발하지 않는 파충류

어떻게든 반려동물을 입양하고 싶다면 뱀, 이구아나, 개구리, 거북이 같은 파충류는 어떨까? 종에 상관없이 반려동물이 있다는 것이 중요하지 않은가?

알레르기를 파충류

이렇게 알레르기를 유발하지 않는 동물들이 있으니 마음에 드는 반려동물을 선택하고 서로 사랑하면서 건강하게 살 수 있다.  이제, 어떤 동물을 입양할지 결정했는가?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