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에게 사랑받는 조용한 견종 5가지

조용한 성격을 가진 반려견을 입양하고 싶다면 지금부터 소개하는 견종들을 잘 살펴보도록 하자. 가족이 된다면 모두에게 매우 행복한 시간을 선사할 조용한 견종에 대해서 알아보자.
모두에게 사랑받는 조용한 견종 5가지

마지막 업데이트: 02 5월, 2020

오늘은 모두에게 사랑받는 조용한 견종 5가지에 대해 알아보자. 반려견을 키운다고 하루 종일 뛰어다니며 운동시키거나, 쉬지 않고 짖는 개로 인해 두통을 앓게 될 것을 걱정할 필요는 없다. 물론 매우 활동적이고 시끄러운 개들, 반면 매우 차분한 개들도 있다. 같은 견종이라고 다 똑같은 성격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조용하다고 알려진 몇몇 견종들이 있다.

조용한 성향의 개를 찾고 있다면 이제부터 이 글에서 소개하는 견종을 잘 살펴보도록 하자.

반려견을 입양하려할 때 가장 꺼려지는 부분은 개가 너무 많이 짖을지도 모른다는 걱정이다. 짖는 것은 개가 세상과 의사소통을 하는 방법이다. 모든 개는 짖는다. 하지만 그럼에도 다른 견종에 비해 좀 더 조용한 성향을 가진 개들이 있다.

개는 왜 짖을까?

천성적으로 좀 더 조용한 견종이 있고 반대로 좀 더 시끄러운 견종이 있다. 또한, 개들이 짖는 데에는 환경적인 요소도 한 몫을 한다. 바깥을 지나가는 동물들을 보고 짖는 개가 있다. 또한, 지루함, 관심을 얻기 위해 또는 분리 불안으로 인해 짖는 경우도 있다.

현실적으로 아무리 조용한 성향을 가지고 있어도 모든 개는 적절한 정신적 자극, 신체 활동, 행복하기 위한 보호자와의 교류가 필요하다. 그 모든 것이 충족되어야 개는 쓸데없이 짖지 않는다. 이것은 꼭 기억해야 하는 중요한 부분이다.

개가 과도하게 짖는지 아닌지는 개의 성격에 따라 달라지기도 한다. 주변 관찰과 함께 놀아주는 보호자와의 짧은 교류만으로 만족하는 개들은 많이 짖지 않는다. 하지만 관심의 대상이 되고 싶어하는 개들도 있다.  보호자의 관심을 얻기 위해 짖는다.

이 부분과 견종이 아닌 개의 성격에 따라 다르다는 사실을 기억하면서 이제부터 일반적으로 조용한 견종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모두에게 사랑받는 조용한 견종 5가지

모든 개들은 짖지 않고 조용히 하도록 가르칠 수 있다. 하지만 가르치지 않아도 천성적으로 조용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개들이 있다. 이런 개들을 조용히 만들기 위해 보호자가 해야 할 일은 그다지 많지 않다. 하지만 개들은 때때로 자신을 표현하기 위해 짖을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천성적으로 조용한 견종들이 많이 있지만 이 글에서는 유독 눈에 띄는 견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퍼그

가장 조용한 성격을 가진 견종 중 하나가 퍼그이다. 사실, 퍼그는 사교성이 좋고 상냥한 견종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미국 컨넬 클럽은 퍼그의 성격을 신경질적이고 매력적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모든 사람이2

퍼그는 여러 가지 이유로 매우 유명한 견종이다. 먹는 것을 좋아하고 낮잠을 즐기며 비폭력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다. 퍼그는 극도의 위험 또는 엄청난 허기를 느낄 때가 아니면 짖지 않는다. 또한, 이들의 장난기 섞인 짖는 소리는 통통한 체격으로 인해 거친 호흡으로 대체되는 것이 대부분이다.

그레이트 데인

커다란 몸집에도 불구하고 그레이트 데인은 가장 온화한 견종 중 하나로 여겨진다. 그 누구에게도 지배력을 과시할 필요가 없는데 그 이유는 이미 매우 강력한 몸집과 체중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들은 가장 똑똑한 견종 중 하나이기도 하다.

모든 사람이3

겉모습만으로도 모든 상황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그레이트 데인은 위협적인 생김새만 빼면 크게 짖는 소리를 거의 내지 않는 차분하고 사랑스러운 견종이다.

세인트 버나드

세인트 버나드는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가장 사랑스러운 견종 중 하나이다. 거대한 몸집에도 불구하고 매우 온화하고 조용한 개이다. 세인트 버나드는 언제나 새로운 친구와 모험을 즐긴다. 이들은 세상에 존재하는 가장 사교성이 좋은 개 중 하나이다!

모든 사람이 4

세인트 버나드는 사교성이 매우 좋고 교육 효과가 뛰어난 견종이다. 가족 전원과 모두 잘 지내는데, 특히 어린아이들과 좀 더 사이좋게 잘 지낸다. 인상적인 겉모습을 가졌지만 위협적이지 않다.

이들은 위엄을 가지고 있고 낯선 사람과는 적당한 거리를 유지한다. 커다란 몸집으로 인해 아파트와 같은 주거 환경에는 적합하지 않지만 세인트 버나드는 지구상에 존재하는 가장 온화한 견종 중 하나이다.

샤페이

샤페이는 유명한 반려견이다. 이 견종은 고대 중국에서 경비견으로 활용되었다. 집이나 보호자를 보호하는 경비견으로 활용되었지만 절대로 아무 이유없이 짖는 일이 없다.

샤페이5

샤페이는 자신의 가족에게 극도로 충성하지만 낯선 사람과는 어느 정도 거리를 유지한다. 조용하고 자신감이 넘치는 개이고 자신의 보호자나 가족에 대한 직관적인 이해심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또한, 이들은 독립적이고 의지가 강하며 가족을 보호하려는 성향이 강하다.

콜리

콜리는 조용한 견종 중 하나인 것은 물론 가장 똑똑한 개 중 하나로서, 완벽하게 조용한 반려견이다. 넘치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고 뛰어 놀 공간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지만 극도로 차분하고 훈련에 잘 적응한다. 매우 복종심이 강하다.

콜리6

잘 훈련된 콜리는 사랑스럽고 상냥하며 의젓하다. 모든 가족 활동에 끼는 것을 즐기는 가족이 키우기에 적합한 개이다. 특히 어린아이들을 좋아하는데 그들과 함께 놀고 보호하는 것을 즐긴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